본문

배우 조여정 20kg 감량 식단!

혹독한 식이조절로 20kg 감량한 배우 조여정!
다이어트신 작성일자2018.04.07. | 2,604,830 읽음
출처 : 인스타그램

20kg의 혹독한 감량으로 완벽한 몸매를 만들어낸 배우 조여정 씨! 이런 그녀도 통통한 허리 라인, 두꺼운 팔뚝, 튼실한 허벅지의 통통한 몸매를 가진 흑역사의 시절이 있었다고 해요.


지금의 군살없는 황금비율의 몸매를 갖기 위해 식단조절은 물론이고 운동도 굉장히 열심히 했다고 하더라고요. 역시, 다이어트는자신의 노력과 의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자, 이제 그녀가 황금비율 몸매를 가지기 위해 어떻게 식이조절을 했는지 이야기 나눠보도록 할게요!

그녀는 평소 고구마와 함께 달걀, 견과류 등으로 영양균형을 맞춘 다이어트 식단을 즐겼답니다.


고구마는 많은 스타들이 살을 뺄 때 많이들 활용하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고구마가 감자보다 칼로리에 비해 당지수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더 인기가 높답니다. 


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빠르게 변화되어, 잉여 에너지원이 지방으로 바뀌어 살이 찌기 쉬워 멀리하시는 게 좋아요.


뿐만 아니라 고구마는 포만감을 줘 폭식이나 과식을 막고, 단맛도 가지고 있어 간식의 유혹에 덜 빠지게 도와준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다이어트시 식사량이 적어져 나타나는 변비현상에도 대처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이렇게 고구마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에는 단백질을 보충해주면 좋은데요.단백질은 음식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을 통해 만들어지므로, 아미노산이 풍부한 바나나, 당근, 오이, 배추 등의 음식을 많이 드시는 게 좋아요. 아미노산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고기 뿐만 아니라 식물에도 풍부하다는 거 알아두시고요!

그리고 출출할 때는 소량만 먹어도 금새 포만감을 주는 견과류로 공복감을 달랬다고 해요. 견과류는 식전에 적당히 섭취해주면, 식욕이 억제돼 과식을 막아주기도 한답니다.


아몬드나 호두, 피스타치오 등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불포화지방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비만이거나 체중감량을 원하는 분들이 먹으면 효과적이에요. 


단,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하루 섭취 권장량을 지켜드셔야 해요. 호두의 경우 7알 정도, 땅콩의 경우 20알, 아몬드의 경우 23알 정도가 적당해요. 염분은 없어야 하고요! 


그리고 충분한 수분섭취를 위해 하루 2리터 가량의 물을 꼭 마셨다고 해요. 물을 자주 마시면, 몸 속 노폐물 배출이 활발해지며, 물 자체를 소화하는 과정에서도 에너지가 소모된답니다. 다이어트로 인해 푸석해지는 피부탄력을 위해서도 좋고요. 

출처 : 인스타그램

그녀의 식단은 평소에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식품을 활용해 따라하시기 까다롭거나 부담되지는 않으실 거예요. 


다만, 그녀처럼 한꺼번에 많은 체중감량을 하면 몸에 무리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일정기간 여유를 두고 천천히 감량해 나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자, 오늘도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해보아요!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더 보러가기 ☝☝☝ click!

출처 : 다이어트신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다이어트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