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美해군 연구소, 블랙펄 무인잠수정 성능개량 추진

국방홍보원·국방기술품질원 공동기획 - 세계무기동향

미국 해군 연구소,

블랙펄 무인잠수정 성능개량 추진

미 해군은 대잠전 및 대기뢰전 분야 연구사업을 위해 무인잠수정(UUV) 성능개량에 나섰다. 미 해군은 현재 UUV 성능개량을 위한 업체를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 해군의 블루핀 21 UUV. 블루핀 21은 블랙펄 UUV를 만든 블루핀 로보틱스사가 제작한 UUV다

출처 : militaryaerospace.com

미 해군 연구원들이 대잠전 및 대기뢰전 분야 연구사업을 위해 무인잠수정(UUV) 성능을 개량할 수 있는 업체들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 해군연구소(NRL) 관계자들은 지름 21인치의 블랙펄 UUV 성능을 개량하는 내용이 포함된 정보요청서를 최근 발표했다.

이들은 블랙펄 UUV에 양방향 이리듐 위성통신능력 추가, 수중 무인탑재체 격실 변경, 측면 주사 및 다중빔 음탐기를 수용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 결정, 새로운 UUV, 제어체계, 꼬리부 및 배터리 제작을 추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제작 후 시험을 거칠 개량형 블랙펄 UUV에는 꼬리부, 배터리 전원부, 머리부 등의 개선 사항이 포함된다.

또 UUV가 일부 공통 상부 장비를 함께 사용해 하나의 체계로 작동하도록 지원하는 상부 지원장비 세트도 요구됐다.

이를 위해 안테나 포함 무선주파수 데크 박스 2개, 안테나 포함 이리듐 데크 박스 2개, 소나다인 던커 키트 1개, RDF 수신기 2대 및 안테나 2개, 배터리 충전기 5개, UUV 카트 2대, UUV 및 지원장비 운반상자 2개, UUV 도구키트 1개, 견고한 운용자용 랩톱 컴퓨터 2대 및 소프트웨어 등이 요구된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 UUV는 길이 16.2피트, 지름 21인치, 중량 1650파운드다. 약 1만5000피트까지 잠수할 수 있으며 한 번 배터리를 충전하면 25시간 동안 운용할 수 있다. 또 총 13.5㎾의 전력을 사용해 4.5노트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다.     

자료 제공 : 기품원(글로벌디펜스뉴스)

기사 : 국방일보 맹수열 기자


인도, 100km 표적 타격 가능한 유도탄 시험 발사 성공
프랑스, 원격조종무장장치(RWS) 3종 개발 시험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캡틴마블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