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벨기에, 2세대 방호무장장치 개발 중

국방홍보원·국방기술품질원 공동기획 - 세계무기동향
국방홍보원 작성일자2019.01.07. | 19,978  view

벨기에 CMI사, 2세대 코커릴 방호무장장치 개발중

코모도 4×4 병력수송장갑차(APC)에 장착한 2세대 코커릴 방호무장장치의 모습

source : janes.ihs.com

벨기에 CMI사가 2019년 말 최신형 2세대 코커릴 방호무장장치(CPWS Gen 2)의 첫 시제품을 제작 완료할 예정이다. 이 체계는 이미 수출 판로를 개척 중이며 실물 크기 모형이 최근 인도네시아 PT 핀다드사의 최신 코모도 4×4 병력수송장갑차(APC)에 장착된 게 확인됐다. 


CPWS Gen 2는 전체가 용접된 알루미늄 장갑으로 된 포탑 구조물이 특징으로 이 포탑에는 작전환경에 따라 개방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해치 덮개가 설치됐다. 전쟁 이외의 군사작전(MOOTW)을 수행할 경우에는 덮개를 완전히 폐쇄하거나 제거할 수 있으며 360° 관측을 위해 조금 열거나 완전히 개방해 사수가 차량 밖으로 신속히 이탈할 수 있다. 


CPWS Gen 2의 포탑은 안정화된 12.7㎜ 기관총에서부터 25㎜ 또는 30㎜ 포로 무장할 수 있다. 또 7.62㎜ 동축기관총과 전동식 연막탄 발사기(각 측면에 2정 또는 4정)를 설치할 수도 있다. 그 밖에도 대전차유도무기(ATGW) 발사장치 1대(2발 탑재)를 포탑 우측에 설치해 주무장 사거리 밖에 있는 주력전차와 기타 표적을 공격할 수 있다. 포탑은 완전자동식으로 360° 선회하며, 고각은 -10°~60° 범위에서 조정할 수 있다.

기사 : 국방일보 맹수열 기자

자료제공 : 기품원(글로벌디펜스뉴스)

이란, 저공비행 공중표적 타격 가능한 대전차미사일 생산라인 공개
싱가포르, 신형 스텔스 전투정 은밀히 설계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캡틴마블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