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우크라이나, 신형 전투용 무인지상차량 공개

조회수 2018. 11. 6. 11: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방홍보원·국방기술품질원 공동기획 -세계무기동향

우크라이나, 신형 전투용 무인지상차량 공개 

출처: janes.ihs.com
원격조종 무장장치와 200㎏의 적재 공간을 갖춘 무인지상차량 아이언 클래드

우크라이나 글로벌 다이내믹스 사가 지난 10월 키예프에서 열린 국제방산전시회에서 아이언 클래드라 명명한 4×4 무인지상차량(UGA)을 공개했다.

전장 2.57m, 전폭 1.7m, 전고 0.96m의 아이언 클래드는 제한된 지역에서도 기동할 수 있도록 2대가 연접식으로 연결되며, 전방에는 무장장치가 탑재되고 후방에는 200㎏의 적재 공간을 갖는다.

아이언 클래드는 디젤 발전기가 허브에 설치된 전기모터를 구동하는 방식으로 운행하며, 전기모터에 에피트로코이드 하모닉 드라이브라는 기술을 채택해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완전 적재 시 4시간 동안 계속 운용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항속거리는 130㎞, 최고속도 20㎞/h를 발휘할 수 있다. 또 30도 경사지 횡단도 가능해 거친 지형에 대한 높은 적응성을 갖고 있다.

샤블리아 원격조종 무장장치는 360도 선회가 가능하며 7.62㎜와 12.7㎜ 화기의 장착이 가능하다. 이 차량은 이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정찰·감시·표적획득 등의 임무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방일보 김철환 기자

자료제공 : 기품원(글로벌디펜스뉴스)


英 공군, 특수작전용 시누크 헬기 추가 조달 예정
印공군, 테자스 경전투기용 신형 사격통제 레이더 도입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