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차세대 단거리 탄도미사일 공개

조회수 2018. 8. 27. 09:2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방홍보원·국방기술품질원 공동기획 - 세계무기동향

이란, 차세대 단거리 탄도미사일 공개

출처: defensenews.com
이란의 파테 모빈 단거리 탄도미사일.

이란이 최근 최신 파테 모빈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공개했다. 준관영 통신사인 타스님(Tasnim)은 아미르 하타미 이란 국방장관의 말을 인용해 “독자 설계한 이 미사일은 레이더를 회피하는 전술 미사일로, 초정밀 정확도를 발휘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파테 미사일은 시험발사에 성공했다.

파테 미사일의 사거리는 300~500㎞로 알려졌다. 하타미 장관은 “이 신형 미사일은 이란의 방어능력 강화 노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에게 약속한 대로 이란의 미사일 능력 강화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며 미사일 전력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8월 초 호르무즈 해협에서 실시한 해군 연습 중 이슬람 혁명수비대는 이란 남동부 반다르 자스크 지역 소재 기지에서 대함 버전 파테-100 Mod 3를 발사했다. 이 미사일은 호르무즈 해협 상공 비행경로를 따라 100마일 이상 비행한 뒤 이란 사막 내 시험장에 도달했다.

국제전략연구소(CSIS)의 미사일방어사업 자료에 따르면 이란은 지난해 반다르 자스크 지역에서 155㎞ 떨어진 해상 바지선에서 파테 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 미사일 1발은 모의 표적을 벗어나 인근에 떨어졌고 두 번째 미사일은 다음 날 발사돼 표적에 명중했다. 이란은 올해 파테 미사일 외에 다른 미사일도 공개했다. 지난 4월 이란은 국군의 날 퍼레이드에서 확인되지 않은 공중발사 순항미사일을 전시한 바 있다. 

국방일보 맹수열 기자
자료제공 : 기품원(글로벌디펜스뉴스)
세계 각국의 6세대 전투기 개발 현황
이스라엘 메르카바 MK4-바락 전차 공개
인도, 요격미사일 시험서 표적 격추 성공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