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캉스 떠나볼까? 걷기만 해도 힐링되는 숲길3

조회수 2021. 5. 14. 10: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세먼지 피해 떠나는 숲캉스~


봄이라 미세먼지가 나쁜 날이 많아요. 그럴 때 정말 맑은 공기 한 번 크게 들이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요. 그래서 준비해온 걷기만 해도 힐링되는 숲길 BEST3! 요새 코로나 때문에 숲속 힐링이 대세인만큼 피톤치드 만땅 충전하면서 걸을 수 있는 숲길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그 중에서 꼭! 가봐야하는 숲길들만 골라와봤어요. 그럼 같이 떠나보실까요~?

사려니숲길 / 제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제주 사려니숲길은 요즘 같은 날씨에 제주도 여행갈 때 들르면 좋은 숲길이에요. 한라산둘레길에 포함되어 있는데 규모가 큰 만큼 입구가 3개나 있어요. 여기서 꿀팁은 여유롭게 산책하면서 걷고 싶다면 '붉은 오름'을 검색해 가는게 좋아요!
사려니숲길은 스냅사진 명소인만큼 사진 찍기 좋은 곳이기도 해요. 산책로가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서 그런지 많이들 사진 찍으러 오더라고요. 간혹 웨딩촬영을 하시는 분들도 볼 수 있었어요.
유명한 곳이어서 가기 전에 사람이 많으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을 했어요. 하지만 야외이고 워낙 크다보니 한적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좋았던 거 있죠!
약 15km정도 되는 숲길의 사려니숲길은 걷기만 해도 힐링되는 기분이 드는 곳이었어요. 무장애나눔길로 되어있는 구간도 있어 걷기에도 편하고 중간중간 지도가 있어 길 헤맬 일도 거의 없어요. 특히 비가 조금 내리는 날씨에는 숲내음이 더해져 제대로된 숲캉스를 즐기고 올 수 있답니다!

ㅣ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158-4

전나무숲길 / 평창

전나무숲길은 오대산국립공원내에 있는 숲길인데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잘 알려진 곳이에요. 약 1,700여 그루의 전나무가 빼곡히 심어져 있어 평창 관광명소이기도 해요. 사계절 모두 방문하기에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어요.
코스는 대부분 전나무숲길이 시작하는 일주문에서부터 숲길의 끝인 월정사까지 많이들 걷더라고요. 저는 월정사를 먼저 보고 거꾸로 걸어봤는데 이 코스도 좋았어요!
경사가 거의 없는 산행길이어서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숲길이에요. 혹시라도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근처에 트레킹 코스도 잘 되어 있어서 오대산 위로 올라가면 된답니다:) 우리나라 3대 전나무숲에 해당되는 오대산 국립공원의 전나무숲은 계절 상관없이 언제가도 푸른 숲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ㅣ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50-1

아홉산숲 / 부산 기장

울창한 대나무숲이 그림같은 부산의 아홉산숲은 영화 더킹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이에요. 이외에 다른 드라마와 영화에도 자주 나오는 단골 촬영지라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영화에 나올법한 풍경들이 많았어요.
다른 숲길들과 다르게 사유지어서 입장료 5,000원을 내고 입장해야 해요. 전체를 둘러보는 데 대략 2시간 정도 걸리는데 워낙 유명해서 그런지 주말에는 주차장에 빈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에요.
숲길 양옆으로는 푸른 나무와 대나무가 가득 있어 피톤치드를 마음껏 충전하고 올 수 있어요. 초입에는 작은 대나무들이 많지만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키 큰 대나무들이 빽빽하게 있으니 꼭! 끝까지 다 둘러보고 나오는것을 추천드려요:)

ㅣ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미동길 37-1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