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이트팝

우리나라에도 고양이 섬이? 사람보다 고양이가 더 많은 국내 냥스팟3

고냥이 러버 누울 자리 여기

13,44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나만 고양이 없어? 여기 고양이 많아!

고양이를 너무 사랑하지만, 현실적인 벽에 부딪혀 집사가 되지 못하는 1인이에요. 예전에는 고양이를 보기 위해 고양이 카페를 찾기도 했었는데요, 카페 고양이들은 고양이들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오는 행동들을 하기도 하고, 종종 비위생적으로 관리되는 모습을 보고 더이상 고양이 카페를 소비하지 않으려고 하고 있어요. 이제는 유기묘를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거나 길고양이를 챙겨주며 고양이 사랑을 실천하고 있답니다. 

그러던 중, 우리나라에도 일본의 아오시마 섬같은 인간과 고양이가 공존하며 지내는 곳이있다고해서 다녀와봤어요. 전남 고흥의 쑥섬, 통영 욕지도의 목과마을, 그리고 서울 도심에 있는 고양이 천국까지! 국내 고양이 성지3, 보러 가실까요?

1
01. 국내 최초 고양이섬!
전남 고흥 / 쑥섬

쑥이 많이 나 '쑥섬'으로 불린다는 전라남도 고흥군의 '애도(艾島)는 20명 남짓의 주민이 사는 아주 작은 섬인데요, '인간과 길고양이의 공존'을 목표로 하는 '고양이섬 프로젝트'로 고양이 섬이 되었어요. 

쑥섬은 전남 고흥의 나로호 선착장에서 배로 5분이면 도착해요. 고양이섬으로 유명한만큼 섬에 내리자마자 고양이 조형물이 반겨주더라고요. 작은섬이라 산책로가 하나뿐인데요, 산책로를 따라 섬 전체를 둘러보는데 2시간 정도면 충분했어요. 

산책로를 따라 섬 위쪽으로 올라가다보면 원시림을 만나게 돼요. 쑥섬은 일반 식물원에서는 볼 수 없는 희귀 난대림이 형성되어 전남 민간정원 1호로 지정되어있어요. 이쪽으로 가는게 맞나 싶을 정로도 원시 그대로의 숲이었는데, 위로 올라가는 길 내내 야생화가 피어있어 그야말로 힐링인 곳이었어요. 

산책로에서 내려와 고양이를 만나러 갔어요. 고양이들은 주로 마을 집 주변에 있는데, 도착하자마자 발견하긴 어렵고, 마을 주변을 조금 어슬렁(?) 거려야 하나 둘씩 나온다고 해요. 고양이섬에 가졌던 기대와는 다르게 사람에게 많이 살갑진 않더라고요! 하지만 육지에서부터 소중하게 싸온 츄르 조금 나누어주다보면 친해지는건 시간 문제..! 아름다운 풍경 보며 고양이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다 왔답니다. 

ㅣ쑥섬 탐방비 : 5,000원

ㅣ쑥섬 선비 : 왕복 2,000원

2
02. 한눈 팔다 회 뺏기는건 시간문제
통영 욕지도 / 목과마을

통영 욕지도의 목과마을은 10여 가구가 거주하는 작은 마을인데요, 마을 주민수보다 많은 고양이들이 함께 살고 있어 고양이섬으로 유명해진 곳이에요. 

욕지도는 통영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1시간 20분 정도 걸리고, 목과마을은 선착장에서 30분 정도 걸려요. 욕지도 선착장에서부터 고양이를 찾는 분들이 계시던데, 고양이들은 목과 마을에 가야만 찾을 수 있어요! 목과마을 입구에서부터 해변, 방파제, 길가 곳곳에서 고양이들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쑥섬의 고양이들보다 사람한테 살가운 편이더라고요. 

욕지도는 고등어가 맛있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이 곳에서는 회를 먹을 때 주변에 고양이가 있는지 잘 살펴봐야해요. 한눈 판 사이에 냥아치들이 회를 훔쳐갈 수 있거든요..! 먹방 유튜버 쯔양도 욕지도에서 고등어회를 여러번 뺏겼답니다. 해변에 앉아 고등어회 몇점 먹다보니 주변으로 고양이들이 다가오더라고요. 예쁜 모습에 결국 한점씩 나누어 먹고 말았어요. 

ㅣ욕지도 선비 : 성인 7,600원 (편도)

3
03. 100마리도 넘는 개냥이와 힐링
서울 강서구 / 고양이 정원

고양이 정원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유기묘 카페에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실내 동물 카페와는 다르게, 고양이 정원은 말 그대로 고양이들을 넒은 정원에서 키우고 있어요. 다른 고양이 카페들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둔 공간 같다면, 여기는 고양이들을 위한 공간인 느낌이었어요. 

버려진 상처가 있는 유기묘들을 데려온 곳인데도 고양이들이 처음 본 사람 무릎에도 서슴없이 올라타고, 애교가 정말 많더라고요. 사장님께서 사랑으로 키우시는게 느껴졌어요. 눈으로 어림잡아도 100마리는 족히 되어보였는데, 이 많은 고양이들을 관리하시는걸 보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익금도 유기묘 입양이나 유기묘 치료에 사용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앞으로 사랑스러운 고양이들과 힐링하고 싶을 땐 이곳이 가장 먼저 생각날 것 같아요. 

ㅣ고양이정원 입장료 : 성인 12,000원


인간과 고양이가 공존하는 국내 고양이 성지3

재미있게 보셨나요?


고양이 러버라면 꼭 한번쯤 다녀와보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