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1시간! 겨울바다 로맨틱 여행 BEST4

조회수 2021. 1. 20. 11: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너무 답답한데 바다갈까?

찰리와 저는 코시국에도 회사 일로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어요. 이럴 때일수록 일할 땐 일하고, 쉴땐 더 잘 쉬어야 일도 더 잘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찰리와 함께 1시간 이내로 떠날 수 있는 겨울바다로 놀러갔다왔답니다. 이동시간이 1시간 이내라서 그런지 부담스럽지도 않고 딱 좋더라고요. 찰리와 그동안 다녀온 인생 로맨틱 겨울바다를 만끽하러 가볼까요?

차박성지로 유명한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

어느때보다 슬기로운 코로나생활을 해야하는 이때, 찰리와 함께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으로 놀러갔다왔어요. 막상 가보니 당일치기로와서 낮부터 밤까지 있으시는 분들은 물론 차박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요즘 눈이 정말 많이 와서 그런지 눈덮인 바다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참고로 화장실은 공영주차장 근처에 있답니다.

| 위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노을 성지로 잘나가는 '화성 궁평항'

코시국 이후로 차박과 차크닉은 이제 모두가 즐기는 데이트방식이 되어가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궁평항에 가려고 찾아보니까 차박관련된 글이 많더라고요. 

궁평항은 사적소유지로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당일치기는 1만원이고 차박으로 1박 2일 있는 것은 2만원이라고 해요. 무료인 자리도 있지만 저희가 갔을 땐 이미 다 차고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돈을 내고 즐길 수 있었어요. 다음번에는 조금 더 일찍와서 차크닉을 즐길 생각이에요.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라 가깝고 즐기기도 딱 좋았어요. 

차에만 있기 뭔가 심심해서 주변을 나가보니 카페가 있더라고요. 이름은 야자수마을이에요. 블로그를 찾아보니 내돈내산 글도 많고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테이블마다 거리두기가 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즐길 수 있어 좋았답니다.

| 위치 : 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049-24

확실했던 인생샷 스팟은? '인천 을왕리'

인천 을왕리에 가면 확실하게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답니다. 바닷가에서 노을을 바라보면서 찰리와 함께 산책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다른 바다보다 을왕리가 특별한 이유는 다채로운 뷰를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여름에 갔을 때는 파랑파랑한 배경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면 이번 겨울에 갔을 때는 주황색 노을로 물든 풍경을 바라볼 수 있었답니다. 을왕리에서는 인생샷 실패를 하지 않고 올 수 있어서 자주 방문하는 곳중하나랍니다. 

| 위치 :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 746-1

겨울 눈꽃 바다를 보고싶다면 여기야!
'동막해변'

동막해변은 대표적인 겨울여행명소랍니다. 유빙을 볼 수 있는 스팟이기도 해서 마치 북극에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저도 찰리랑 함께 동막해변을 다녀왔는데 바다가 얼어있는 건 태어나서 처음볼 정도로 진짜 신기했답니다. 바다 위에서 사진을 찍으니 좀 더 로맨틱하고 멋있게 나와서 인생샷을 제대로 건질 수 있어서 행복했답니다. 

| 위치 :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1481


겨울바다 best4중에

어디부터 갈지 짝꿍과함께 정해봤나요?

이번주말에 겨울바다로 놀러가신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이번 겨울이 다 가기전에 떠나볼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