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이트팝

따릉이 처돌이가 알려주는 한강 따릉이 꿀팁

2,59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출처 : 서울시 공공자전거 홈페이지

따릉이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공공자전거의 이름으로, 대전에는 ‘타슈', 광주에는 ‘타랑께'가 있죠!

한 시간에 1,000원으로 대여가 가능하고, 서울시 곳곳에 따릉이 대여소가 있어서 내가 원하는 만큼, 원하는 장소에서 타고 반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따릉이가 나온 후 20대들에게는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어요.

최근 MBC 놀면뭐하니 ‘유플래쉬' 편에서 20대는 따릉이를 좋게 보고, 30대는 저게 뭐야~ 하며 따릉이에 대한 다른 반응으로 세대 차이를 느꼈던 에피소드가 있었죠!

출처사진 출처 : MBC

20대의 놀고먹고를 책임지는 데이트팝의 나래, 자칭 따릉이 처돌이인 제가 직접 추천하는 따릉이 꿀팁! 본격적으로 보시죠!

1
인기 스팟은 도착 전,
따릉이 앱으로 미리 확인

내가 가려고 한 장소에 막상 도착하면 자전거가 한 대도 없을 수 있어요. 너무 당황스럽겠죠? 특히 날씨 좋은 주말,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은 더더욱 그렇답니다.
가는 길에 미리 서울시 자전거 앱을 다운 받아서 몇 개가 남았는지, 경쟁이 치열하지는 않은지 확인해보기! 그리고 따릉이 앱이 조금 느려요..ㅎ 약간의 인내심은 필수랍니다.

2
2시간 이상 탈 계획이라면?
선반납 후 재대여하기

따릉이는 한번에 2시간씩 대여가 가능한 시스템이고, 기본 대여 시간 초과시 5분 당 200원씩 추가되는데요. 여유롭게 중간에 휴식도 하면서 타고 싶다면, 2시간이 되기 전에 먼저 반납을 했다가 다시 대여를 하는 게 좋아요.

예를 들어서 1시간 대여 후 30분이 경과했다면? 30분에 대한 추가 요금 1200원이 과금되지만, 만약 미리 반납을 하고 다시 대여를 하면 1시간에 1000원으로 다시 이용 가능합니다!

3
한강 북단은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어요!

출처출처 : 데이트팝 앱

날씨 좋은 주말에는 한강 따라 자전거 도로가 꽉 차기 마련이에요. 특히 여의도, 반포 한강 공원처럼 인기가 많은 곳은 쌩쌩 달리고 싶어도 사람이 너무 많아 절대 그럴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알려드리는 꿀팁! 바로 한강의 북단 코스를 이용해보세요. 특히 양화대교~성산대교를 지나서 난지한강공원 근처는 깊숙한 가로수길이 있어서 한적하게 콧바람 쐬기에 좋답니다.

4
해지는 시간 전후로 타기 시작하면
그 자리가 바로 노을 맛집, 사진 맛집!

4~5시 쯤 해지는 시간 전후에 자전거를 타보신 적 있나요? 한강이 노을에 적셔지며 은은한 색을 내뿜는 것을 보면서 달리는 기분은 정말 이루 말할 수 없이 좋아요. 그리고 그럴 때 중간에 서서 한번씩 사진을 남겨 주면? 어플 필터가 필요 없는 사진 맛집 탄생이요!
한강 남단에 있는 공원(여의도, 반포 등)이라면 해지는 시간에 한강을 등지고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정말 예쁘답니다!

5
알아두면 좋은 한강 편의점 이용 팁

한강 편의점은 보통 줄이 길고 사람이 많기 때문에, 편의점에 한번 갈 때 과자, 음료수, 라면, 물티슈 등 필요한 것을 미리 생각해서 한번에 다녀오는 것이 좋아요. 한 명은 따릉이를 지키고 있고, 한 명은 편의점을 가야 하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면 괜히 짜증나거나 서로 오해를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이건 주관적인 팁인데, 쫀득한 찹쌀과 단짠단짠 핫도그가 어우러져서 꿀맛인 찹쌀 핫도그는 꼭 드셔 보세요. 미*스탑에서만 파는데 반포한강공원, 양화한강공원에는 공원과 바로 붙어 있답니다. (땀 흘리고 먹는 찹쌀 핫도그는 정말 맛있습니다..b)


더 많은 데이트 꿀팁을 보고 싶다면?

▼ 데이트코스 1위 앱 데이트팝에서!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