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급격하게 상승시켜주는 소확템

조회수 2021. 2. 9.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문어발 샤워기부터 살균기까지!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확템 10

삶의 질을 높이는 일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매일 내가 자주 겪는 아주 사소한 불편들을 해결하는 것만으로도 만족도와 행복지수가 한층 올라가는 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이러한 사소한 불편들을 캐치해 출시한 소소한 아이디어 제품들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항상 느껴왔지만, 너무 익숙해져 버린 나머지 무심코 지나쳤던 일상 속 작은 불편들을 속 시원하게 긁어주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아이템들, 과연 무엇이 있을까?


문어발 샤워기

샤워기는 늘 거치대에 걸거나, 손으로 직접 들고 사용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시원하게 깨준 문어발 샤워기는 문어발 모양의 흡착 홀더가 장착되어 있어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샤워기를 붙여두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샤워기를 들고 할 필요 없이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붙일 수 있다는 것은 생각보다 큰 자유로움을 선사한다. 허리가 아프다거나, 아이를 키우는 경우는 물론 머리만 빨리 감을 때, 반려동물 샤워시킬 때, 손빨래를 할 때 등등 생각보다 활용도가 매우 높다.


휴대용 살균기

늘 냄새가 나고 찝찝한 화장실, 빛이 잘 들지 않는 집 안의 사각지대, 반려동물 때문에 자꾸 냄새가 나는 구석, 밀폐되어 있어 공기마저 탁하게 느껴지는 차 안 등…. 공간을 살균하고 싶은 욕구가 드는 순간은 생각보다 많다. 이럴 때 휴대용 공간 살균기를 켜두면 자외선 살균 빔으로 세균은 물론 곰팡이, 꿉꿉한 냄새 등을 잡아 쾌적하게 만들어준다. 마치 공간을 햇빛에 일광소독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청소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찜찜함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다.


진공 밀폐 컨테이너

먹고 남은 음식이나 과일을 밀폐용기에 담아두어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변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진공 밀폐 컨테이너는 용기 내부를 99% 가까이 진공 상태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식재료를 훨씬 신선하게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특히 바퀜 진공 밀폐 컨테이너는 별도의 기구 없이도 용기 뚜껑에 있는 동그란 부분을 눌러 공기를 뺄 수 있어 사용법까지 간단하다.

저주파 목 마사지기

컴퓨터를 오랫동안 쳐다보고 있는 직장인들은 목 결림, 어깨 통증을 달고 살다시피 한다. 마치 헤드폰처럼 생긴 저주파 목 마사지기는 목에 걸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목 근육을 마사지할 수 있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목에 닿는 부분이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어 따로 흡착판을 세척할 필요도 없고, 온열 기능이 있어 긴장감 높은 일상생활 속 따뜻한 힐링까지 가능하다.


거울 세정 티슈

욕실 청소를 열심히 했는데, 거울에 남은 물기를 닦다가 다시 물자국이 남으면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치약 튄 자국, 세수하다 물 튄 자국 등으로 얼룩덜룩한 거울이지만 자주 청소하기 귀찮아 방치하는 경우도 많다. 거울 세정 티슈는 물티슈처럼 가볍게 톡 뽑아 쓰는 제품으로, 거울을 닦더라도 물자국이 남지 않아 손쉽게 욕실 거울 관리가 가능해진다. 거울을 닦은 뒤 수전이나 세면대 주변 등까지 싹 닦으면 순식간에 반짝반짝한 욕실로 변신한다.


방충망 청소기

집 안 공기를 깨끗이 하고 싶어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키지만, 방충망에 각종 먼지가 가득 끼어있는 상황이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밖에 없다. 그렇다고 방충망을 자주 청소하자니 촘촘한 구멍들 탓에 속 시원히 닦기도 어렵고, 물청소를 매번 할 수도 없는 노릇. 그러나 방충망 청소기를 이용하면 수만 개의 마이크로 특수 직모 조직으로 마찰을 일으켜 쉽게 방충망 먼지를 제거해주므로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흐르는 물에 세척하면 반영구적인 사용도 가능하다.


보풀 제거기

니트류나 마찰이 잦은 부위의 옷 표면에는 여지없이 보풀이 일어나곤 한다.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제거하고 싶지만 옷감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보풀만 말끔히 제거하기가 쉽지 않다. 보풀 제거기는 간편히 휴대하면서 언제든 눈에 거슬리는 보풀만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디자인까지 귀엽고 깔끔하게 출시되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니며 말끔한 보풀 정리가 가능하다.


토일렛 퍼퓸

화장실을 함께 쓰는 신혼부부나 직장 동료들을 마주칠 수밖에 없는 회사 화장실에서는 볼일을 보고 나올 때 혹시나 냄새가 남을까 신경이 곤두서는 것이 사실이다. 토일렛 퍼퓸은 볼일을 보기 전 변기에 두세 번 분사해주면 천연 에센셜 보호막이 생성되어 냄새를 원천 봉쇄해준다. 집 화장실에, 혹은 휴대하며 회사 화장실이나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면 냄새 걱정 없이 언제나 향기로운 매너를 발산할 수 있다.


미니 실링기

먹고 남은 과자나 견과류를 눅눅하지 않게 보관하려면 밀봉이 필수다. 이 때문에 아예 밀폐용기에 넣어두기도 하지만 몹시 번거로운 것이 사실이다. 미니 실링기는 가열을 통해 봉지를 밀봉해주는 원리로, 남은 음식이 든 봉지를 끼우고 누른 채 쭉 밀어주면 열이 가해지면서 봉지가 깔끔하게 밀봉된다. 종이 재질을 제외한 비닐봉지나 코팅된 봉지, 간식 봉지에 사용할 수 있다.


미니 하프바이크

홈트를 하고 싶지만 운동기구를 구매하자니 가격도, 자리 차지도 마음에 걸린다면 하프바이크를 주목하자. 작고 슬림한 사이즈에 앉아서 페달을 밟게 되어있어 집에서 TV를 보면서, 혹은 책상에 앉아 일하면서도 사용 가능하다.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홍현희는 심지어 달리는 차 안에서 이 미니 하프바이크를 사용해 틈틈이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