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SNS 난리난 꾸안꾸 남친룩 '류준열' 패션

조회수 2020. 10. 29.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남자들이 따라 입고 싶은 류준열 패션의 모든 것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배우 류준열은 훈훈한 피지컬에 매력적인 외모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그의 인스타그램에서 살펴볼 수 있는 사복 패션의 특징은 가장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감각적인 패션 센스를 선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일명 ‘꾸안꾸룩’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류준열의 패션은 남자들이 따라 하고 싶은 룩으로 가득하다. 심지어 꾸준히 환경보호에 힘쓰며 환경활동가 활동도 겸하고 있는 중이라고. 여행을 사랑하며, 축구를 좋아하는 취미마저 멋있는 배우 류준열의 인스타그램 패션을 모아봤다.


놈코어룩

사진 : 류준열 SNS

류준열이 남친룩의 대명사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의 놈코어룩 때문이다. 그는 군더더기 없이 딱 떨어지는 깔끔한 핏을 연출한다. 그의 패션은 전체적으로 노멀하고 평범한 듯하지만 신발 또는 양말로 포인트를 주어 스타일리시함을 살렸다. 세련된 그레이 컬러 맨투맨에 진청 팬츠 그리고 레드 배색이 포인트인 나이키 슈즈로 포인트를 줬다. 류준열이 신은 신발은 금세 완판될 정도이며 그는 다양한 운동화로 패션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미니멀룩

사진 : 류준열 SNS
극도의 심플함을 추구하는 미니멀룩을 선보인 류준열은 깔끔한 블랙 재킷에 깨끗한 흰 티셔츠, 워싱이 없는 연청 팬츠를 매치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편안한 스니커즈로 캐주얼한 감성을 더했으며 베이직한 아이템만으로 멋스러운 패션을 완성했다. 류준열 사복 패션의 포인트는 ‘핏’에 있다. 그는 과한 오버핏, 부담스러운 슬림핏보다는 본인의 체형에 맞는 적절한 사이즈를 선택하여 내추럴한 매력을 그대로 드러냈다.

여름 패션

사진 : 류준열 SNS

류준열은 활동성을 높여주는 쇼트 팬츠를 활용하여 매력적인 여름 패션을 연출했다. 작년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남성 쇼트 팬츠는 다리가 노출되어 부담스럽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럴 땐 류준열처럼 담백하게 코디해보자. 류준열은 무릎을 가리지 않는 팬츠 기장에 종아리 밑까지 오는 긴 양말과 운동화로 세상 ‘힙’한 쇼트 팬츠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또한 그의 패션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카메라로 ‘류준열 패션’을 완성했다.


스포티룩

사진 : 류준열 SNS

류준열은 축구를 보기 위해 유럽 여행을 떠날 정도로 축구 마니아라고 할 수 있는데, 그래서 그의 스포티룩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그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의류들을 활용하여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을 보여주고 있다. 나이키 바람막이, 아디다스 바람막이, 축구 유니폼, 트레이닝 팬츠 등을 활용하여 깔끔한 스포티룩을 연출하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의류는 잘못 입으면 촌스러워 보일 우려가 있으나 류준열은 모노톤을 선택하여 세련미를 더했다.


레이어드룩

사진 : 류준열 SNS

류준열은 일상에서도 따라 하기 쉬운 패션을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흰 티셔츠를 레이어딩하여 감각적인 패션을 보여주고 있다. 독특한 퀼팅 맨투맨 안에 흰 티셔츠를 레이어드하여 보온성과 함께 스타일을 동시에 잡았다. 그 밖에 반팔 안에 긴팔 티셔츠를 매치하거나 맨투맨에 긴 티셔츠를 매치하여 센스 만점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류준열은 강렬한 컬러보다는 심플한 모노톤 의상을 선택하지만 레이어드를 통해 스타일에 변주를 주고 있다.


아메카지룩

사진 : 류준열 SNS

새로운 작품을 준비하는 듯 머리를 기르고 있는 류준열은 어느새 장발로 변신하여 강렬한 남성미를 뽐내고 있다. 류준열은 큼지막한 포켓이 더해진 카키 조끼에 베이지 컬러의 쇼트 팬츠를 매치하여 감각적인 아메카지룩을 완성했다. 아메카지룩은 ‘아메리칸 캐주얼’의 줄임말로 미국의 작업복과 일본의 복고풍 패션을 합친 패션이다. 아메카지룩을 손쉽게 연출하는 방법은 카키, 베이지 등의 어스컬러(earth color)를 활용하면 된다.


캐주얼룩

사진 : 류준열 SNS

류준열은 주로 베이직한 아이템을 활용하고 있는데, 그중 단연 자주 선보이는 아이템은 체크 셔츠이다. 단품으로 입는 것은 물론이고, 재킷에 레이어드를 할 정도로 다양한 체크 셔츠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트렌디한 배색이 돋보이는 체크 셔츠부터 클래식한 체크 셔츠까지. 적재적소에 체크 셔츠를 활용하여 캐주얼 감성을 한 스푼 더했다. 류준열은 체크 패턴과 환상 궁합인 중청 팬츠에 심플한 체크 패턴의 아우터를 선택하여 여심을 설레게 하는 캐주얼룩을 완성했다.


애슬레저룩

사진 : 류준열 SNS

애슬레저룩은 작년부터 꾸준히 패션계에서 언급되고 있다. 트렌드로 떠오른 애슬레저룩을 멋스럽게 소화한 류준열은 아이보리 컬러의 후드티에 넉넉한 조거팬츠를 매치하여 스타일리시한 면모를 뽐냈다. 여기에서 포인트는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삭스이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룩에 하나의 아이템에 포인트를 주어 뛰어난 패션 내공을 드러냈다. 비비드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캡 모자와 모노톤 슈즈를 매치하여 스타일에 밸런스를 맞췄다.


슈트 패션

사진 : 류준열 SNS

요즘은 ‘꾸안꾸’가 대세다. 너무 차려입은 듯 과하게 멋을 낸 스타일은 오히려 촌스러워 보이기 쉽다. 결혼식장이나 격식 있는 자리에 참석할 때, 남성들은 슈트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스타일리시한 슈트 패션을 완성하고 싶다면, 류준열의 슈트 패션을 참고하자. 류준열은 컬러를 블랙과 화이트로 극히 제한하였지만 은은한 스트라이프 패턴이 더해진 재킷을 선택하여 밋밋함을 덜었다. 또한 살짝 부츠컷으로 떨어지는 슬랙스에 캐주얼한 반스를 매치하여 센스 있는 슈트 패션을 완성했다.


액세서리로 포인트 주기

사진 : 류준열 SNS

류준열은 과한 디테일, 강렬한 컬러의 의류는 즐겨 입지 않는다.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옷 잘 입는 친구처럼 친근한 느낌이 드는 류준열 패션. 그의 패션이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정답은 컬러매치에 있다. 류준열은 버킷햇, 비니, 캡모자 등은 컬러가 더해진 아이템을 선택하여 포인트를 준다. 또한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카메라를 목에 무심한 듯 걸어 한층 여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운세가 궁금하다면?


플친으로 기사 더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