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옷장과 침대가 하나로? 집에 두고 싶은 독특한 침대

인테리어 효과로 좋은 독특한 침대 10

59,95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과도한 업무와 직장 내 스트레스,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 등 다양한 환경에 쉽게 노출되면서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현대인이 늘고 있다. 수면장애는 잠들기가 어렵거나 잠은 들지만 자는 도중 자주 깨거나 또는 너무 일찍 잠에서 깨어나는 등의 모든 장애를 뜻한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낮 동안 졸음, 피로감, 의욕 상실 등을 초래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각종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수면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충분한 숙면을 취하려면 무엇보다 침대를 잘 선택해야 한다. 요즘은 스펀지처럼 푹신푹신한 메모리폼 침대부터 건강에 도움 되는 흙침대까지 다양한 종류의 침대가 출시되고 있다. 그중에서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독특한 침대도 있다. 어떤 침대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인테리어가 달라지고 삶의 질도 바뀔 수 있다. 지금부터 우리 집에 어울릴 만한 독특한 침대에 대해 알아보자!

LED 침대

LED 침대의 최대 장점은 아마 불을 끌 때가 아닐까 싶다. 밤에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을 하거나 책을 읽는 사람들은 잠들기 전에 전등 스위치까지 가서 불을 끄는 게 얼마나 고역인지 알 것이다. LED 조명 침대는 이러한 불편한 부분을 해결해준다. 잠들기 직전에 손가락 터치 한 번으로 불을 끌 수 있기 때문이다. 침대 헤드부분이나 하단 부분에 설치된 LED 무드등 조명은 정적인 침실의 분위기를 전환해주고, 어두운 밤에도 핸드폰이나 책 등을 마음껏 볼 수 있게 해준다.


수납 침대

수납 침대는 침대 프레임 헤드나 하단 부분에 수납공간을 활용하는 형태의 침대다. 수납형 침대는 1인가구의 요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수납형 침대는 매트리스 하단에 계절 옷이나 이불을 수납하고 헤드부분에 휴대폰이나 책, 안경 등 자주 쓰는 물건을 수납할 수 있어서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상대적으로 좁은 자녀 방이나 원룸 등에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벙커 침대

벙커 침대는 침대가 2층에 위치하고 1층에는 수납공간이나 서랍장, 드레스룸, 화장대 등을 놓을 수 있는 실용적인 침대를 일컫는다. 특히, 어린이 벙커 침대 같은 경우 1층 공간은 아이들의 훌륭한 놀이공간이나 학습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고, 독립적인 것을 좋아하고 혼자 방을 쓰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침대라고 할 수 있다. 자녀들이 ‘나만의 아지트’가 생긴다는 기쁨을 받을 수 있는 측면에서 많은 부모들이 자녀의 첫 침대로 벙커 침대를 선택하고 있다.


콘센트 침대

보통 콘센트는 문 옆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다. 침대에 누워 충전하면서 스마트기기를 사용하고 싶지만, 거리가 멀어 답답한 경우가 생긴다. 이럴 때는 콘센트 침대가 해결 방안이 될 수 있다. 콘센트 침대는 말 그대로 콘센트 또는 USB 충전포트가 기본적으로 탑재된 침대다. 배터리 걱정 없이 편하게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대부분 콘센트 침대 헤드 부분에는 선반이 설치돼 있어 스마트폰이나 책 등을 놓을 수 있어 편리하다.


올인원 침대

원룸 같은 곳에 살고 있다면 가장 곤란한 건 역시 수납 문제다. 붙박이 옷장이 있어도 너무 작으면 정리가 안 되어 더 골치다. 올인원 침대는 공간 활용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는 만능 침대다. 올인원 침대는 침대와, 책상, 옷장, 수납장을 올인원(All-in-one)으로 제작한 침대로, 1인 싱글가구에 적합한 혁신적인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다. 개인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두면 어디에 뒀는지 분실물이 생길 일도 적고, 수납과 공간이라는 두 가지 딜레마를 동시에 해결해주는 침대다.


텐트 침대

텐트형 침대는 대중화된 캠핑 문화를 반영해 텐트 형태의 침대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텐트 침대는 대부분 유아용이다. 텐트 침대 안에 가랜드나 조명을 설치할 경우에는 불도 켤 수 있어 밤에 혼자 자기 무서워하는 아이들의 첫 번째 침대로 제격이다. 또한, 낮에는 아이들에게 아늑하고 포근한 놀이공간이 되기도 한다. 아이에게 처음으로 독립적인 자신만의 아지트를 만들어주고 싶다면 텐트 침대를 고려해보는 게 좋다.


패밀리 침대

육아를 하고 있는 가정이라면, 어린 아이를 혼자 재우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잘 알 것이다. 특히 3~5세의 아이들의 경우 혼자 자는 것을 무서워하거나 꺼려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고민은 패밀리침대로 해결할 수 있다. 패밀리 침대는 온 가족이 누워도 편안하고 넉넉한 면적의 저상형 침대다. 높이가 낮기 때문에 아이가 쉽게 올라가고 내려올 수 있다. 이로 인해 어린 자녀를 키우는 가정에서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현재 많은 젊은 부부가 애용하고 있다


모션 침대

모션 침대는 움직이는 침대다. 최근 다양한 TV프로그램, 유튜브 영상 등에서 모션 침대를 사용하는 모습이 자연스레 노출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사가 날로 급증하고 있다. 집에서 노는 게 가장 좋은 집순이, 집돌이라면 모션 침대가 제격이다. 헤드 올리기 버튼을 눌러주면 매트리스 윗부분이 자동으로 올라오는데 이 각도를 잘 조절해 주면 편한 자세로 TV를 볼 수도 있고, 바른 자세로 앉아 노트북을 사용할 수도 있다. 침대 테이블을 사용하면 간단한 식사를 하며 쉴 수도 있다.


폴딩 침대

폴딩 침대는 침대 매트리스를 접어 벽에 붙이는 스타일을 말한다. 폴딩 침대는 최근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원룸과 오피스텔 등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하나의 주거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과거 폴딩 침대는 수동식이라 소음도 크고 다칠 염려도 많았지만, 최근 출시되고 있는 폴딩 침대는 리모컨으로 작동하는 전동식이 대부분이라서, 어린 아이들도 쉽게 접었다 폈다 할 수 있을 정도다.


접이식 침대

최근 1인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접이식 침대가 주목받고 있다. 안락한 삶과 편안한 숙면을 위해 침대를 구입하고자 하지만 비용이나 공간 차지 등의 문제로 구매가 어렵다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침대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침대로 쓰지 않을 때는 접어서 소파용으로 써도 된다. 접이식 침대는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아 일반 가정집은 물론 자취방, 사무실 등 여러 공간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운세가 궁금하다면?


플친으로 기사 더보기


최신인기 동영상 보기

화면을 긁어주세요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