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10년 넘었으면 믿고 먹는다! 장수 프랜차이즈 브랜드

국내 장수 프랜차이즈 브랜드

14,38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현재 국내에는 수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있으며 새롭게 생기기도 하고 없어지기도 한다. 주로 식품을 중심으로 하는 여러 가지 프랜차이즈들은 그 브랜드만의 개성과 매력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이어지게 만들며 여러 곳에 자리 잡고 있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셀 수 없이 많은 프랜차이즈 중에서는 오랜 시간동안 사라지지 않고 그 역사를 이어가고 있는 것들이 있다.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지금까지 존재하고 있는 유명한 브랜드를 만나보자.  


림스치킨

40년이 넘은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로 국내 최초의 치킨 프랜차이즈라고도 알려져 있다. 1977년 명동 신세계백화점에서 처음 문을 열었으며 부산과 울산, 대구를 중심으로 서울과 경기도 등을 포함해 전국의 다른 지역에도 매장이 자리 잡고 있다. 특허 받은 파우더로 치킨을 만들며 후라이드 치킨이 대표적인 메뉴다. 건강한 맛의 후라이드 치킨부터 양념치킨과 간장마늘치킨, 통닭구이, 순살파닭 등이 있다. 매장이 몇 개의 지역을 위주로 분포돼 있는 점이 아쉽다.

조마루 감자탕

외식 메뉴로 인기 있는 감자탕 전문점인 이곳은 1989년 부천에서 첫 가게를 열었다. 푸짐한 양의 감자탕부터 콩나물뼈찜과 간장뼈찜, 1인용으로 먹기 좋은 해장국까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여러 가지 메뉴들이 있다. 감자탕 브랜드로는 타 브랜드와 쌍벽을 이루고 있으며 대중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매장이 넓어 단체 회식이나 가족 외식을 할 때 편리한 것이 또 다른 장점이며 매장도 곳곳에 자리 잡고 있어 접근성이 좋다. 현재는 중국에도 몇 개의 지점이 있다고 한다.

놀부부대찌개

놀부 캐릭터와 빨간색의 이미지가 익숙하게 느껴지는 이곳은 부대찌개 전문점 중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브랜드로 1992년부터 영업을 시작했으며 전국에 300개 이상의 매장이 운영 중이다. 또한 몇 개의 아시아 나라에도 매장이 들어서 있다고 한다. 여러 가지 종류의 햄과 각종 채소 등이 들어간 부대찌개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갖가지 메뉴로 나누어지며 부대전골도 있다. 또한 곱창이 들어간 얼큰한 국물의 우곱새와 쭈곱새부터 쭈꾸미철판 등의 메뉴들이 다양하다.


김가네

수많은 김밥전문점 중에서 오랜 시간동안 꿋꿋이 자리를 지켜온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26년째 영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전국에 500여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중국에도 몇 개의 지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각종 김밥을 중심으로 국물 요리와 면 요리 등의 여러 가지 식사 메뉴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으며 부담 없이 간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많다. 1994년에 최초로 문을 연 매장은 서울 대학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의 추억의 장소다.


원할머니보쌈

국내에는 보쌈전문점들이 매우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대중적이고 유명한 브랜드로 중독성 있는 CM송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 돼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1975년 서울 황학동의 아주 작은 보쌈집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기본 보쌈부터 매운보쌈과 더덕명태회 보쌈 등이 있으며 얇은 떡에 고기를 올려 쌈처럼 싸 먹는 떡보쌈은 쫄깃한 식감으로 특히나 인기 있는 메뉴다. 또한 불족발과 마늘족발 등의 족발 메뉴들도 있다.

한솥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종류의 도시락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로 1993년 서울 종로에 문을 연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 700여개의 매장이 자리 잡고 있다. 저렴하면서도 음식이 빠른 속도로 나와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가게다. 덮밥 종류로는 치킨마요덮밥과 참치마요덮밥 등이 가장 인기 있으며 사각용기에 담긴 도시락은 동백과 도련님 시리즈가 유명하다. 또한 볶음밥과 비빔밥, 카레, 찌개, 돈가스 등의 메뉴가 골고루 있어 다양하게 골라 먹기 좋다.


맥시칸치킨

1985년 대구 효목동에 위치한 계성통닭으로 시작한 맥시칸치킨은 현재 전국 곳곳에서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 순살닭강정부터 순살갈릭과 순살소이 등 순살로 이뤄져 있는 메뉴가 많은 편이며 어니언치킨과 치즈치킨 등의 메뉴도 있다. 특히 혜자로운 양의 순살 닭강정은 SNS상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유명해졌으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메뉴다. 비슷한 상호로 멕시카나 치킨이나 멕시칸치킨이 있어 헷갈릴 수 있지만 세 가지 브랜드는 모두 각각 다른 곳이다.


한촌설렁탕

부천에서 감미옥이라는 이름의 가게로 1982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설렁탕전문점으로 현재 서울과 경기를 중심으로 전국 각지에 매장이 자리 잡고 있다. 대표 메뉴인 기본 설렁탕부터 얼큰한 국물의 설렁탕, 소머리곰탕, 보양설렁탕인 한촌설렁탕, 양지설렁탕 등의 다양한 메뉴들이 있다. 본사가 운영하는 식품가공 공장에서 조리가 거의 완료된 식품들을 진공 포장 상태로 매장에 공급한다고 하며 설렁탕의 핵심인 국물은 잡뼈가 들어가지 않은 100% 사골 육수를 사용해서 만든다고 한다.


교촌치킨

중독성 있는 달달한 간장 양념의 허니콤보로 유명한 인기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1991년 구미에서 처음 문을 열었으며 현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몇 개의 지점이 있다고 한다. 두껍지 않고 바삭한 튀김옷이 특징인 브랜드로 허니콤보와 레드콤보부터 쌀이 들어간 살살치킨, 소이살살, 순살치킨 등이 있다. 특히 달콤짭짤한 양념의 허니콤보는 날개와 다리 부위로 이뤄져 있어 특히 인기가 많으며 같은 부위에 매운 맛의 양념을 더한 레드콤보도 있다.


본초불닭발

통뼈닭발부터 무뼈닭발과 국물닭발, 치즈무뼈닭발 등의 다양한 닭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2004년부터 시작된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캡사이신과 목초액을 넣지 않고 만들어 자연스러운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현재 전국 곳곳에 자리 잡은 매장의 수는 약 100개 정도라고 한다. 닭발 외에는 국물 떡볶이와 닭봉 오븐구이, 직화 곱창과 직화 껍데기 등의 메뉴도 있어 닭발과 함께 먹기 좋다. 매운 맛이 생각날 때 한 번쯤 먹어봐도 좋을 만한 음식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운세가 궁금하다면?


플친으로 기사 더보기


최신인기 동영상 보기

화면을 긁어주세요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