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체내 쌓인 독소 빼는데 직빵! 'ABC 주스' 효능 및 레시피

뛰어난 디톡스 효과의 ABC 주스

90,2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몸 안의 독소를 빼는 디톡스 열풍이 시작된 지도 꽤 오래됐다. 체내에 쌓여 있는 독소를 빼면 건강은 물론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까지 효과를 주기 때문에 디톡스 방법이 다양하게 공유되고 있는데 가장 일반적이고 따라 하기 쉬운 방법은 디톡스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것이다. 보통 해독 작용이 뛰어난 과일이나 채소를 이용하는데 그 가운데 디톡스 최적의 조합을 만들어낸 ABC 해독 주스의 인기가 대단하다. 이미 해외에서는 비타민 주스라고 불리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식재료로 만든 ABC 주스 만드는 방법과 그 효과에 대해 소개한다.


ABC 주스란?

각 식재료의 알파벳 첫 글자를 따서 ABC 주스라고 한다. Apple(사과), Beet(비트), Carrot(당근)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데 좋은 식재료이며 간과 장의 해독에 도움을 주고 노폐물 배출에 큰 효과를 보인다. ABC 주스에 사용되는 3가지 재료 모두 구입이 쉬운 식재료로 누구나 부담 없이 만들어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워낙 인기가 많다 보니 실제 수많은 연구가 진행됐는데 ABC 주스가 주는 긍정적인 효과들이 입증되기도 했다.


ABC 주스의 효과
피부 미용

비타민 A와 B1, B2, B6, C, E, K와 아연, 마그네슘, 니아신, 망간, 구리, 인, 칼슘 등 일일이 거론하기 힘들 정도로 천연 비타민과 무기질이 포함되어 있는 ABC 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당연히 피부 건강에 좋을 수밖에 없다. 특히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C는 주근깨나 기미와 같은 잡티 발생을 예방하고 미백 효과가 뛰어나기로 잘 알려져 있는 만큼 ABC 주스를 꾸준히 마시다 보면 환하고 맑은 안색을 기대할 수 있다.
체중 조절

뛰어난 해독 효과를 보이는 만큼 체내에 불필요하게 남아 있던 노폐물과 독소들이 빠져나가게 되고 풍부한 식이섬유 함유로 인해 배변 활동이 원활하게 되면서 장에 남아 있던 숙변도 빠져나가게 된다. 때문에 어느 정도는 자연스럽게 체중이 감소하게 된다. 만약 다이어트를 할 때 ABC 주스 섭취를 병행하게 된다면 적게 먹더라도 비타민이나 무기질을 충분히 공급해주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노화 방지

사과, 비트, 당근 모두 공통적으로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화를 늦추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는 상호작용을 일으키면서 신체 기능이 원활해지도록 개선해 주는데 특히 뇌의 신경 전도 물질에 관여하는 효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는 데 관여하기 때문에 기억력을 향상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노화가 시작되면 눈의 피로도도 쉽게 찾아오는데 여기에 스마트폰이나 PC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피로도는 더욱 가중되고 건조해질 수 있다. 이때 ABC 주스의 비타민 A는 눈의 피로도가 나아질 수 있도록 돕는다.

항염증 작용

툭하면 뾰루지가 올라오거나 이곳저곳 독소가 뭉쳐 있어 자주 염증 반응을 일으킨다면 ABC 주스의 디톡스 효과로 개선할 수 있다. 항염증 작용에 효과를 보이는 비타민 C와 E, K를 비롯해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또한 베타카로틴이 세포의 면역 기능을 직접적으로 강화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강화되면서 염증 반응으로부터 우리 몸을 좀 더 빠르고 강하게 방어할 수 있게 된다.

생리전 증후군 완화

생리 시작 전부터 입 주변과 턱 쪽으로 뾰루지가 올라오기 시작하고 평소보다 심하게 부종이 발생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ABC 주스는 뛰어난 디톡스 효과와 항염 작용으로 이런 부분을 어느 정도 완화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생리전 증후군뿐만 아니라 평소 생리통으로 아랫배나 허리 통증을 자주 그리고 심하게 느끼는 사람들도 ABC 주스를 마시면 한결 나아짐을 기대해볼 수 있다.


ABC 주스의 재료 효능과 만드는 방법
사과의 효능

아침에 사과 하나면 의사도 필요 없다는 말처럼 사과 속에 포함된 풍부한 식이섬유인 펙틴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서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되고 유기산 성분이 장내 유익균을 증식하여 대장 건강에도 좋다. 또한 사과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매우 풍부한 편인데 영국의 한 대학 연구팀에서 20년간 실험, 분석한 결과 파킨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혀졌다. 사과에는 항산화 성분 역시 풍부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화 속도를 늦춰줄 수 있다.

비트의 효능

타임지에서도 슈퍼푸드로 선정한 비트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비트 특유의 붉은색을 띠게 하는 안토시아닌과 베타인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특히 베타인인 세포 손상을 억제해 간의 해독과 재생을 돕는 데 효과적이다. 토마토보다 무려 8배나 높은 항암 효과를 지니고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질산 성분이 체내에서 일산화질소로 바뀌면서 혈류량을 늘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고 신진대사 역시 활발해진다. 또한 고혈압 환자에게 매우 좋은 비트는 실제 연구에서도 혈압을 감소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밝혀졌다.

당근의 효능

다양한 요리에 사용해 우리에게는 친숙한 채소 중 하나인 당근은 착즙 주스에 두루두루 사용될 만큼 매력적인 은은한 단맛은 물론, 각종 미네랄을 매우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다. 당근의 대표적인 성분인 베타카로틴은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티아민, 리보플라빈 등과 함께 암 위험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항산화, 항노화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이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물질로 변화되지 않도록 억제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심혈관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 수용성 섬유소도 풍부해 배변 활동이 원활해지도록 돕기도 한다.

만드는 방법

주재료: 사과, 당근, 비트(2:2:1) ​

보조재료: 물, 라임주스, 요거트, 꿀

사과 껍질에도 영양성분이 많으므로 잘 씻은 후 씨만 도려낸 후 껍질까지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고 당근 껍질에도 베타카로틴 함량이 많으니 너무 많이 벗기기보다는 깨끗하게 씻은 후 숟가락으로 겉면만 살짝 긁어내는 것이 좋다. 비트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준비한 후 착즙기에 넣기 좋은 크기로 잘라 착즙기에 넣기만 하면 된다. 당근은 지용성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마지막에 올리브오일을 1방울 떨어뜨리면 흡수력을 보다 높일 수 있다. 너무 걸쭉하거나 되직하다면 물을 섞고 기호에 따라 요거트나 라임주스, 꿀 등을 넣어 아침 공복에 마시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운세가 궁금하다면?


플친으로 기사 더보기


최신인기 동영상 보기

화면을 긁어주세요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