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유튜브 먹방 아이템으로 떠오른 맛있는 신상 라면

맛있는 신상 라면

58,8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내 라면 시장은 2조 원대를 돌파했다. 최근 가정간편식 시장이 커지면서 영향을 받은 라면 업계는 다소 주춤한 모양새를 보였으나 업체들의 꾸준한 돌파구 찾기에 힘입어 다시 활력은 찾은 듯하다. 다양한 맛과 종류의 라면이 출시돼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가성비' 높은 라면을 찾는 젊은 소비자가 증가함과 동시에 건강을 생각한 제품을 찾는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최근 출시된 제품 중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봉지 라면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봤다.


오뚜기 반반한 라면

'갓뚜기'라 불리는 오뚜기와 신세계TV쇼핑이 협업해 반반 섞어 먹을 수 있는 '반반한 라면'이 출시됐다. 특히 제품 포장은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했다. 치즈 맛과 김치 맛으로 나뉜 이 라면은 일반 봉지라면의 절반 크기라 여태 라면 한 봉지의 양이 부담스러웠던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일 듯싶다. 가격은 각각 5봉씩, 총 10봉지에 7,900원으로 비싼 축에 속하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라면을 섞어 먹는 '꿀조합' 트렌드에 편승해 출시 3일 만에 1만 1,000여 봉지가 판매됐다. 반반한 라면끼리, 혹은 다른 라면과 섞어 조리할 수 있어 이른바 'DIY라면'이라는 점이 소비자의 관심을 끈 것으로 보인다.

삼양 불타는 고추짜장

삼양식품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불타는 고추짜장'을 출시했다. 불타는 고추짜장은 국내산 청양고추 원물을 담은 후레이크와 불향이 가미된 고추기름 조미유를 더해 알싸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짜장라면이다. 패키지는 청양고추를 연상시키는 녹색을 적용했고, 새롭게 선보이는 고양이 캐릭터 '페퍼'와 '솔트'가 그려져 있어 눈에 띈다. 삼양식품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삼양맛샵’과 ‘쿠캣마켓’에서 선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다른 온라인몰에도 입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유명 먹방 유튜버들도 앞다퉈 '불타는 고추 짜장 먹방' 영상을 찍어 올리고 있을 정도로 온라인상에서 인기가 뜨거운 제품이다.

오뚜기 오!라면

오뚜기 '오!라면'은 면발에 감자 전분을 넣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살리면서도 야채 엑기스를 섞어 국물과 조화가 돋보이는 라면이다. 파, 계란, 김치, 고추 등 라면의 단골 부재료와 잘 조화되도록 개발된 국물은 느끼하지 않으면서도 진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특히 대형마트 기준 봉지 당 가격이 620원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임을 강조해 출시 20일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넘어서기도 했다. '라면의 본질을 추구한다'는 제품 포장에 적힌 문구는 맛과 가격만을 고려한 라면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은 듯하다.


​이마트24 민생라면

최근 편의점의 초저가 경쟁이 치열하다. 이마트24와 팔도라면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민생라면'은 개당 약 4백 원도 되지 않는 가격으로 출시됐다. 자취생이나 학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라면으로 입소문 났다.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면발에 얼큰한 국물의 조화가 돋보인다. 최근 편의점 CU도 삼양식품과 손잡고 한 봉지 당 500원인 '500라면'을 선보이는 등 편의점 초저가 경쟁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농심 신라면건면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면을 의미하는데 기름에 튀긴 유탕면보다 가볍고 깔끔하다는 매력이 있다. 농심의 신라면건면은 라면시장에 건면 바람을 일으킨 장본인으로, 신라면 고유의 맛은 살리고 칼로리는 한껏 낮춰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건면은 유탕면에 비해 '진한 맛'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곤 하는데 신라면건면은 맛과 가벼움을 모두 잡았다는 평을 받는다. 농심은 2년이 넘는 연구개발을 통해 신라면건면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출시된 지 250일 만에 5,000만 봉 이상 팔리면서 건면 제품 중 최고의 성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운세가 궁금하다면?


플친으로 기사 더보기


최신인기 동영상 보기

화면을 긁어주세요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