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라면도 뚫렸다, 채식주의자들이 강력하게 찜한 비건 라면

동물성 원료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비건 라면 종류

20,9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라면은 고기 성분으로 만든 육수를 통해 맛을 내는 것이 보통이다. 따라서 채식주의자라면 라면을 쉽게 섭취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런데, 이제는 오로지 야채만을 사용하여 동물성 원료를 일절 첨가하지 않은 비건 라면이 대세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그 매력을 실감하기 어려울지 몰라도, 채식 제품에 대한 시장 규모가 큰 해외에서는 이와 같은 비건 라면에 반응하고 있다. 채식 인구수가 많은 해외 지역에서는 비건 라면이 인기가 좋은 편이다. 그렇다면 이와 같이 해외 시장에서 더 반길만한 우리나라의 비건 라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농심 – 야채라면
녹차

농심에서 나온 야채라면은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된 비건 라면이다. 고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채식주의자들이 먹어도 좋은 라면으로 분류된다. 면을 기름에 튀기지도 않아서 굉장히 건강한 라면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양배추와 버섯 등의 건더기도 굉장히 많아서 맛있는 라면이다. 가격은 일반 라면에 비해 비싼 편이다.


삼양 – 맛있는 라면

맛있는 라면은 육류뿐만 아니라 해산물이나 우유 계란 등의 동물성 원료를 완전히 배제한 라면이다. 특히 비건 인증이 된 라면은 완전한 채식주의자도 먹을 수 있는 라면으로 할랄푸드보다도 더 발전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이와 같은 비건 라면을 생산하기 위해 비건 전용 생산 라인을 구축하기도 했으며 이 맛있는 라면을 인도로 수출하여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한다.

농심 – 순라면

농심에서 나온 야채라면을 수출용으로 만든 제품이 바로 순라면이다. 이 순라면은 전 세계로 수출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육류와 생선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비건 라면임에도 불구하고 양파와 마늘 등의 7가지 야채로 개운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고기 맛이 없이도 색다른 감칠맛을 구현하였으며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열량 또한 낮다.


오뚜기 – 베지진라면

사진 : 오뚜기

오뚜기 하면 유명한 제품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라면 시장의 대표격인 제품이 바로 진라면이다. 이 진라면을 비건 라면 버전으로 만든 것이 바로 베지진라면이다. 인도 지역 마트를 가보면 비건 제품을 쉽게 구별할 수 있을 정도로 비건 식품에 관심이 많은데, 전체 인구의 40% 가량이 채식주의자인 이 인도 시장에 베지진라면이 활발하게 수출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롬식품 - 현미채식라면

메이저 식품 회사들에 비해 채식 관련된 제품을 많이 출시하는 회사가 바로 새롬식품이다. 대표적으로는 현미채식라면이 있는데, 면은 순 식물성으로 만들었고 품질 좋은 국산 현미와 국산 감자전분을 사용하여 개발되었다. 따라서 면발을 꺼내보면 샛노란 빛을 띠기보다는 조금 어두운 색으로 건강한 현미의 색감을 느낄 수 있다.


새롬식품 - 우리쌀로 만든 채식비빔면

비건 음식이라고 해서 맛이 없을 거라고 막연하게 생각하면 오산이다. 비건 식단이어도 매콤, 달콤, 새콤한 비빔면을 즐길 수 있다. 새롬식품에서 매 여름마다 출시하는 우리쌀로 만든 채식비빔면은 국산 쌀가루로 만들어져 면발이 부드럽고 쫄깃하다. 또한, 우리밀로 만든 고추장으로 만들어서 건강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자랑한다.


삼양 – 김치라면

삼양식품의 김치라면은 원래 있던 제품이었으나, 이를 비건 제품으로 바꿔 인증을 받은 후 해외 수출을 노리고 있다. 김치라면에는 고기 성분뿐만 아니라 해산물이나 우유와 계란 등의 동물성 재료가 일절 들어가 있지 않은 엄격한 채식 전용 제품이다. 비건 인증을 받은 김치라면도 해외의 채식주의자들을 겨냥하여 활발하게 수출되고 있다.


삼육 – 우리밀 채식 감자라면

감자면은 쫄깃한 식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삼육에서 출시된 우리밀 채식 감자라면은 동물성 재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비건 라면임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인기가 좋다. 깔끔한 국물에 매콤함이 잘 어우러져 느끼하지 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매운 맛과 순한 맛으로 출시되어 입맛에 맞춰 먹기도 좋다. 컵라면으로도 출시되어 간편하게 즐길 수도 있다.


삼육 - 우리밀채식 감자짜장면

짜장면에는 왠지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가야 맛이 있을 것 같지만 비건 짜장라면도 못지않게 맛있는 식감과 향을 자랑한다. 우리밀 채식 감자짜장면은 동물성 재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순식물성 비건 라면이다. 또한, 우리밀가루와 감자전분을 사용하여 맛있는 식감을 자랑한다. 끓는 물에 면을 넣고 끓이다가 물을 부어낸 후 분말스프를 넣고 비벼가며 조금 더 끓인 후 먹으면 된다.


iCOOP 자연드림 - 채소라면

자연드림에서 판매하고 있는 채소라면으로, 고기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원료만을 이용해 제조한 라면이기 때문에 비건 라면으로 분류할 수 있다. 면은 우리밀과 국산 감자 성분을 이용하였으며 국내산 양배추, 버섯, 양파, 마늘 등의 순 야채 성분과 양조간장, 천일염으로 맛을 낸 분말스프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운세가 궁금하다면?


플친으로 기사 더보기


최신인기 동영상 보기

화면을 긁어주세요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