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속 헤어 스프레이 활용법 10

조회수 2019. 8. 12.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상생활 속 헤어 스프레이 활용법 10

아직도 머리에만 뿌리시나요?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헤어스프레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헤어스타일의 고정을 위해 뿌린다는 것이다. 하지만 헤어스프레이는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머리에만 뿌리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생각보다 많은 곳에 활용할 수 있는데, 아래 소개되는 10가지만 알아도 생활 속에서 훨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헤어스프레이를 도대체 머리가 아닌 어디에 어떻게 활용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운동화 끈에 뿌리기

새 운동화를 신고 밖에 나갔을 때 신발 끈이 꽉 묶이지 않아 풀린 경험이 있다면 앞으로는 신발을 새로 사면 끈을 묶고 그 위에 스프레이를 뿌려 주도록 하자. 이렇게 하면 끈이 고정되어 잘 풀리지 않는다고 한다. 꼭 새 신발이 아니더라도 운동화 끈이 자주 풀린다면 한 번씩 뿌려주도록 하자.


스타킹에 뿌리기

정확히는 스타킹의 올 풀림 방지를 위해 뿌리는 것이다. 여성들의 경우 계절에 관계없이 스타킹을 자주 즐겨 신는데, 아무래도 재질이 약하다 보니 올 풀림 현상이 자주 발생해 오래 신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스타킹의 발바닥 쪽은 단단하거나 굳은 살이 있는 경우 스타킹 올 풀림이 더 심해지는데, 이럴 때 스타킹 발바닥 쪽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두면 올 풀림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매니큐어 바른 뒤 뿌리기

시간이 많다면 매니큐어를 바른 뒤 자연 건조하는 것이 좋지만 급하게 말려야 하는 경우에는 스프레이를 뿌려 보도록 하자. 방법은 간단하다. 손톱에 매니큐어를 바른 뒤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주고, 조금 있다가 차가운 물에 담가 주면 탑 코트 대신 커버도 되고, 생각보다 빨리 마른다고 한다.


실에 뿌리기

바느질을 할 때 바늘에 실을 넣어야 할 수 있는데, 시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이마저도 쉽지 않다. 바늘 구멍에 실을 넣기 어려울 땐 실 끝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주면 실이 단단하게 고정되어 바늘 귀에 쉽게 실을 끼울 수 있다고 한다. 


수납장 고정 나사에 뿌리기

싱크대나 부엌 수납장 및 서랍장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손잡이가 덜렁거릴 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안쪽에 나사가 헐거워 져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다시 단단히 고정하기 위해서는 나사를 단단히 다시 고정한 후 그 위에 스프레이를 뿌려 주면 된다.


옷에 뿌리기

아무 때나 뿌리는 것이 아니라 옷에 볼펜이 묻었을 때 뿌리면 된다. 실수록 옷에 볼펜 자국이 생겼을 때 그 자리에 빨리 헤어스프레이를 뿌려주면 되는데, 이렇게 하면 알코올 성분이 작용해 처음에는 볼펜 자국이 그대로 있는 것 같지만 세탁을 하고 나면 많이 연해지거나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생화에 뿌리기

생화를 선물 받으면 예쁘게 벽에 걸어 말려 드라이 플라워를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더욱 잘 말리고 싶다면 헤어스프레이를 활용해 보자. 생화는 상온에서 그대로 말리면 꽃의 색이 누렇게 변하는데, 생화에 스프레이를 뿌려 말리면 색이 변하지 않고 말려진다고 한다.


동물의 털 제거 시 뿌리기

집 안에서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면 주목하자. 반려 동물을 집 안에서 키우다 보면 아무래도 털이 많이 날리게 되는데, 바닥에 떨어진 털은 청소기로 해결할 수 있지만 옷에 묻어 쉽게 떨어지지 않는 털은 스프레이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걸레나 키친타올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털이 묻어 있는 옷에 문질러 주면 털이 깨끗하게 제거된다.


정전기 방지 시 뿌리기

날씨가 건조해지면 정전기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치마를 입고 레깅스나 스타킹을 착용할 때 정전기가 많이 생기고, 이로 인해 치마와 스타킹이 붙는 경우도 생긴다. 이럴 때 치마나 스커트 안쪽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주기만 하면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고, 스커트와 스타킹이 엉기지 않게 할 수 있다고 한다.


눈썹 정리 시 뿌리기

메이크업을 할 때 눈썹 정리를 제대로 할 수 없는 브러시가 없다면 급한 데로 면봉과 헤어스프레이를 준비해보자. 면봉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린 뒤 눈썹을 정리해 주면 말끔해지는데, 이는 머리카락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차분하게 고정하는 것과 같은 원리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운세가 궁금하다면?


핫이슈 BEST 기사 더보기


유튜브에서 '핫한' 인기 동영상


최신인기 동영상 보기

백종원 레시피 뺨치는 '떡볶이' 황금 레시피. 간단한 조리법으로 맛있게 만들기

상처 치료 빨리 되게 하는 고사리 보관하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