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피자 라이벌전, 오뚜기 불고기 피자 VS CJ 고메 그릴피자 불고기

조회수 2019. 8. 1.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냉동 피자 라이벌전, 오뚜기 불고기 피자 VS CJ 고메 그릴피자 불고기
꼭 알아야 할 상식과 정보 '데일리'

오뚜기 불고기 피자 VS CJ 고메 그릴피자 불고기

'세상 아래 같은 맛인 피자는 없다'라고 할 정도로 어떤 토핑을 올리느냐, 어떤 도우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피자는 각기 다 다른 맛이 난다. 그중에서 한국인에게 가장 익숙한 피자는 단연 '불고기 피자'라고 할 수 있는데, 굳이 비싼 돈을 주지 않아도 5,000원 대의 가격으로 훌륭한 불고기 피자를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미식평가단이 이번에는 간편 조리 식품 사이에서 조금은 생소하지만, 가성비 훌륭한 냉동 피자 리뷰를 진행했다. '오뚜기 불고기 피자'와 'CJ 고메 그릴피자 불고기'가 그 주인공. 과연 어떤 냉동 불고기 피자가 미식평가단의 입맛을 사로잡았을까?

사진: 데일리푸드

1. 오뚜기_불고기 피자

▶가격: 5,000원

▶중량: 396g

▶칼로리: 1,080Kcal

사진: 데일리푸드

2. CJ_고메 그릴피자 불고기

▶가격: 5,980원

▶중량: 360g

▶칼로리: 1,037Kcal


오뚜기 피자 VS CJ 고메 그릴피자, 구성 살펴보기

사진: 데일리푸드

피자를 열어보기 전에 포장 상자부터 살펴본 미식평가단. 먼저 '오뚜기 불고기 피자'다. 오뚜기의 전매특허인 노란색으로 꾸며졌다. 브랜드로 승부하겠다는 생각인지 몰라도 인쇄된 피자 사진이 그렇게 맛있어 보이지 않아 시각적인 자극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내렸다. 그러나 막상 피자를 꺼내보니 다들 감탄사를 연발했다. 시켜 먹는 피자보다 훨씬 저렴하기에 별게 없을 거라는 편견이 있었지만, 도우 가득 올려진 토핑에 다들 깜짝 놀란 눈치다.  

사진: 데일리푸드

반면 '고메 그릴피자 불고기'는 포장 상자부터 세련된 이미지가 느껴진다. 인쇄된 피자 이미지를 보니 오뚜기 불고기 피자에 비해 패키지에 신경을 많이 쓴 듯하다. 고소한 모짜렐라와 네덜란드 전통 치즈 고다치즈를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는 이 피자를 열어보니 생각보다 토핑이 오뚜기 불고기 피자보다 비어 보인다. 치즈나 불고기보다는 야채가 더 풍성한 듯하다. 그래도 오뚜기 불고기 피자와 다르게 전자레인지용 고메 바삭판이 있어 보다 바삭한 도우를 맛볼 수 있다 하니 기대된다.


오뚜기 피자 VS CJ 고메 그릴피자, 과연 그 맛은?

사진: 데일리푸드

드디어 오뚜기 불고기 피자를 맛본 미식평가단. 한입 베어 물더니 피자 밑에 있는 불고기 소스 맛이 약간 강하긴 하지만, 부담스럽지 않게 토핑들과 잘 어우러졌다고 평했다. 특히 숙성 반죽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도우가 굉장히 쫄깃하다는 미식평가단. 피자를 별로 안 좋아해 한 번도 피자를 제 돈 주고 시켜본 적이 없다는 평가자도 오물오물 맛있게 먹었다. 

사진: 데일리푸드

생각 외로 훌륭한 냉동 피자 맛에 감동한 미식평가단. 다음은 CJ 고메 그릴피자 불고기를 맛보았다. 같은 불고기 피자라도 역시 브랜드마다 맛은 다 다른가 보다. 평가단들은 한입 먹어보더니 오뚜기보다 훨씬 강한 맛이 난다는 소감을 밝혔다. 간장 맛도 나고 약간 짭조름하기도 하는데, 양파 맛도 세고 피망 맛도 세고 불고기 맛도 센, '모두가 센 맛'이라고 평가했다. 어떤 평가자는 '처음 먹었을 때는 자극적이어서 '맛있는데?' 할 수 있지만, 두세 조각 먹다 보면 질릴 수 있는 맛'이라고 언급했다. 


오뚜기 피자 VS CJ 고메 그릴피자, 피자 도우가 더 맛있는 것은?

사진: 데일리푸드

고메 그릴피자가 2표를 얻어 도우 면에서는 오뚜기 불고기 피자보다 우위에 섰다. 한편 오뚜기 불고기 피자를 선택한 평가자는 고메 그릴피자의 도우는 탄 맛이 나고, 오뚜기 불고기 피자 도우는 쫄깃쫄깃하고 부드럽다고 평했다. 고메 그릴피자를 선택한 평가자는 고메 그릴피자에서 피자 가게에서 파는 화덕피자 도우 맛이 난다고 말해 다른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고메 그릴피자는 '제공한 판 위에 피자를 얹어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그런지, 더욱더 화덕 피자의 도우를 느낄 수 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오뚜기 피자 VS CJ 고메 그릴피자, 피자 토핑이 더 맛있는 것은?

사진: 데일리푸드

토핑 면에서는 오뚜기 불고기 피자가 2표를 받았다. 오뚜기 불고기 피자를 선택한 평가자들은 약간 엉성한 느낌이 있어도 먹다 보면 풍성한 느낌이 들어 좋았다고 평했다. 재료 가짓수는 적을 수 있어도 씹히는 토핑이 많았다는 평이다. 한편 고메 그릴피자를 선택한 평가자는 오뚜기 불고기 피자보다 고메 그릴피자에 야채가 더 많아, 더 풍부한 식감이 느껴졌다고 밝혔다. 


오뚜기 피자 VS CJ 고메 그릴피자, 최종 선택은?

사진: 데일리푸드

불고기 소스와 각종 야채, 치즈가 잘 어우러져 친숙하고 무난한 맛을 지닌 오뚜기 불고기 피자와 '고메 바삭판'을 제공해 바삭한 도우를 맛볼 수 있는 고메 그릴피자 불고기. 피자를 안 좋아하는 사람도 홀린 듯 먹게 되는 냉동 불고기 피자 세계의 강자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사진: 데일리푸드

미식평가단 영상의 뒷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클릭▼▼▼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운세가 궁금하다면?


핫이슈 BEST 기사 더보기


유튜브에서 '핫한' 인기 동영상


최신인기 동영상 보기

술에도 유통기한이? 아무도 몰랐던 술의 진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시래기 보관하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