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야구장 음식 베스트 8

조회수 2019. 3. 26.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야구 보면서 먹으면 더 맛있는 야구장 이색 먹거리

야구장의 명물! 관람을 더욱 즐겁게 하는 야구장 이색 먹거리

야구를 좋아하지 않는 이들도 야구장에서 직관하고 나면 야구에 빠지게 된다는 말이 있다. 야구장에서 야구를 관람하는 경험은, 야구 그 자체 이외의 색다른 경험을 많이 선사한다는 뜻이다. 사람들과 함께 응원하는 열기도 직관의 매력 중 하나지만, 또 다른 묘미는 바로 음식이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기는 야구 관람만큼 행복한 시간이 또 있을까. 그런 의미에서, 전국 야구장에서 명물로 유명한 음식 10가지를 소개한다.

삼겹살 정식

ⓒ Daily, Instagram ID @da.ri2

잠실야구장에서 즐길 수 있는 삼겹살 정식은 불판에 놓고 굽는 삽겹살이 아닌, 훈제 삼겹살이다. 매점에 주문하면 직원이 즉석에서 직접 삼겹살을 구워 배달해주는데, 그래서 따끈하고 바삭한 삼겹살을 맛볼 수 있다. 

만루홈런세트

ⓒ Daily, Instagram ID @2kkik2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의 로라방앗간에서 만날 수 있는 만루홈런세트는 떡볶이와 모둠 튀김, 치즈 떡도그, 납작 만두, 튀김류로 구성된 분식 세트다. 특히 납작 만두는 대구의 명물로 꼽히는 음식으로, 떡볶이 국물을 찍어 떡과 함께 먹으면 그 식감이 일품이다.

진미통닭

ⓒ Daily, Instagram ID @labforyou_cosmetic

수원 통닭 거리에서 가마솥 통닭으로 가장 유명한 통닭집, 진미통닭이 수원 KT위즈파크에 입점해 있다. 명성 덕분에 항상 긴 대기 줄이 있는데, 주문을 받자마자 바로 튀겨지므로 뜨끈하면서도 부드러운 치킨을 즐길 수 있다.

뉴욕버거

ⓒ Daily, Instagram ID @wudaddy_

고척스카이돔을 방문한 관람객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메뉴는 바로 뉴욕버거다. 제일 인기가 좋은 '돔구장 세트'를 고르면 2인용으로 햄버거 2개를 종류별로 선택할 수 있으며, 그와 함께 어니언링, 감자튀김, 새우볼, 탄산음료 2잔을 즐길 수 있다. 

알콜팝

사진 : BHC

꽤 오래전 유행했던 콜팝을 기억하시는지. 콜라가 들어 있는 컵 위에 팝콘 모양의 치킨을 담아 인기를 끌었던 BHC의 메뉴가 알콜팝으로 돌아왔다. 사직야구장에서 만날 수 있는 알콜팝은 컵에 맥주와 치킨이 동시에 담겨 있는 메뉴. 맥주는 빨대로 연결해 마실 수 있다.

타이거즈 볼

사진 : 기아 타이거즈 홈페이지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는 기아타이거즈를 상징하는 메뉴인 타이거즈 볼을 맛볼 수 있다. 일반 호두과자인데, 모양은 야구장 모양이며 기아타이거즈를 대표하는 알파벳 T가 그려져 있다. 광주 구장에서 가장 잘 나가는 메뉴로 유명하다.

이재학 주스

ⓒ Daily, Instagram ID @closer_29

마산 구장에서는 NC 다이노스의 대표 투수 중 한 명인 이재학 선수의 '스트롱베리'를 따서 주스를 판매하고 있는 카페가 있다. 이름하여 이재학 주스. 이재학 선수가 선발투수로 출전하는 날엔 할인 행사까지 진행해 인기가 더더욱 치솟는다고.

와울빵

ⓒ Daily, Instagram ID @namkyungg_lee

냄새만으로 많은 사람들의 고개를 돌리기로 유명한 만쥬. 인천SK행복드림 야구장에서는 특이한 만쥬가 인기다. 바로 SK 와이번스의 마스코트 중 하나인 와울 모양 만쥬가 판매되고 있는 것. 한 봉지에 와울 8마리가 들어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좋다.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모범생에서 클럽왕으로~ 중년 개그맨 '박수홍'의 인기 배경은 이것?

최연소 패션 피플 '윌리엄', 아기 엄마들이 갠소하는 데일리룩의 정석

팬 아니어도 다 알아! 수호-찬열-백현 등 EXO(엑소) 멤버들의 필모그라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