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딸기 덕후들만 아는 딸기 요리

맛있는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

8,8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새콤 달콤 딸기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 10

먹음직스러운 색깔과 새콤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과일 딸기!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딸기는 건강에도 좋아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되고 있다. 제철인 1~5월을 제외한 계절에도 하우스 재배를 통해 1년 내내 맛볼 수 있어 딸기를 활용한 요리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젊은 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딸기 케이크를 비롯한 다양한 딸기 요리법을 준비해봤다. 맛 좋은 딸기로 만들 수 있는 요리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딸기 케이크

케이크 전문점 및 제과점, 카페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딸기 케이크는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부드러운 스펀지시트에 휘핑한 생크림과 딸기를 올려 장식하면 되는데, 집에서 디저트로 즐기기에도 좋고, 선물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스펀지시트는 만드는 사람에 따라 3단 이상으로 쌓아도 좋으며, 시트 사이사이에 생크림을 펴 발라주고, 슬라이스한 딸기를 넣어 주면 더욱 맛있는 딸기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딸기 샌드위치

딸기와 식빵, 생크림만 있으면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딸기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다. 테두리를 자른 식빵 위에 생크림을 바르고, 그 위에 슬라이스한 딸기를 마음껏 올려주기만 하면 된다. 생크림 외에도 과일 잼, 크림치즈 등을 넣어 만들어도 좋으며, 딸기와 함께 블루베리 등의 과일을 더 넣어주면 과일 맛이 풍부한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다.

딸기 타르트

딸기 타르트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먼저 딸기를 흐르는 물에 씻어 꼭지를 제거한 뒤 반으로 잘라 준비하고, 바닐라빈을 반으로 자른 다음 칼 끝으로 씨를 긁어내 준비한다. 냄비에 우유를 붓고 바닐라빈 껍질과 씨를 담은 뒤 끓기 직전까지 데운 다음 설탕과 달걀 노른자를 볼에 담고 휘퍼로 섞은 뒤 녹말가루와 함께 조금씩 부으며 섞어준다. 냄비를 가스레인지에 올려 중간 불에서 걸쭉해질 때까지 휘퍼로 저오 커스터트 크림을 만든 다음 얼음물에 식히고 중탕에 녹인 초콜릿을 타르트 셸 안쪽 면에 붓으로 바른 뒤 커스터드크림을 채우고 타르트에 딸기를 올리면 된다.

딸기 찹쌀떡

쫄깃하고 달콤한 맛의 조화가 일품인 딸기 찹쌀떡도 딸기 요리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인기 메뉴다. 먼저 깨끗이 씻은 다음 꼭지를 제거한 딸기와 전자레인지에 1분~1분 30초 가량 데운 양갱을 준비해 딸기에 녹은 양갱을 묻혀 굳힌다. 찹쌀가루와 물, 소금, 설탕을 넣어 반죽한 다음 반죽에 랩을 씌어 구멍을 뚫고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린 뒤 반죽을 섞어 다시 2분 동안 돌린다. 반죽을 납작하게 만들어 양갱을 씌운 딸기를 감싸고 전분가루를 겉에 발라 모양을 잡아주면 완성된다.

딸기 피자

딸기를 이용해 달콤 상큼한 피자도 만들 수 있다. 반죽을 만들어 발효까지 끝낸 도우 위에 토마토 소스를 바르고 방울토마토를 얹은 뒤 200도 온도의 오븐에서 15분간 구워준 다음 그 위에 어린잎 채소와 슬라이스한 딸기, 채식치즈 등의 토핑을 얹고 메이플 시럽을 뿌려주기만 하면 된다. 피자 도우는 만드는 사람에 따라 다는데, 정통 피자 도우를 활용해도 좋고, 또띠아로 도우를 대신해도 좋다.

딸기 튀김

생소하지만 일단 먹어보면 반하게 된다는 딸기 튀김! 딸기와 시판 팬케이크 믹스, 우유, 달걀, 식용유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 수 있다. 먼저 딸기를 꼭지째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서 준비하고, 팬케이크 믹스와 우유, 달걀은 골고루 섞어 반죽한다. 오목한 팬에 식용유를 넣고 끓으면 딸기에 반죽을 고루 묻혀 살짝 튀기기만 하면 된다. 별미, 간식, 야식으로 제격이다.

딸기잼

집에서 직접 딸기잼을 만들어 먹으면 시판 딸기잼보다 씹히는 맛과 달콤한 맛이 더 좋은 잼을 만들 수 있다.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딸기와 껍질과 속씨를 제거해 적당히 자른 레몬을 준비하고, 이렇게 손질한 딸기와 레몬은 믹서에 넣고 갈아준 다음 냄비에 넣고 설탕을 넣어 중간불로 끓여준다. 잼의 씹히는 맛을 더하고 싶다면 이 때 잘게 썬 딸기를 더 넣어주어도 좋다. 내용물이 끓어오르며 하얀 거품이 생기면 거품을 걷어내고 중약불로 줄여 저어가며 반으로 졸아들 때까지 끓여주기만 하면 된다.

딸기춘권말이 튀김

딸기와 춘권피 등을 활용한 이색 튀김도 딸기 요리로 주목을 받고 있다. 깨끗이 씻은 뒤 꼭지를 제거한 딸기를 4등분으로 잘라 황설탕에 버무려 준비하고, 달걀은 곱게 풀어 준비해 준다. 황설탕에 버무린 딸기를 춘권피에 일자로 얹고 춘권피 가장자리에 달걀물을 바른 다음 양쪽 옆을 안으로 접고 돌돌 말아준다.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어 예열하고 돌돌 만 춘권을 넣어 노릇하게 튀긴 뒤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빼고 누텔라 스프레드나 각종 소스에 찍어 먹으면 된다.

딸기 모히토

카페 메뉴로도 손색없는 딸기 모히토를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라임을 즙을 내어 준비하고, 딸기와 민트 잎은 절구에 넣어 으깬 다음 컵에 으깬 민트 잎과 딸기, 라임즙, 바카디, 설탕과 뜨거운 물을 1:1 비율로 섞어 만든 시럽을 넣어 섞고 얼음을 채운 뒤 먹기 직전에 탄산수를 부어 마시면 된다.

딸기 샐러드

너무 간단해서 어린 아이들도 만들 수 있는 서양식 딸기 요리, 딸기 샐러드! 접시에 먹기 좋게 자른 딸기와 베이비 채소,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잘라 크루통으로 만든 식빵을 넣고 각종 드레싱을 첨가해 먹기만 하면 된다. 입맛에 따라 닭 가슴살이나 리코타치즈 등을 넣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