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만원이면 충분한 먹방투어

조회수 2018. 12. 14.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만원이면 충분한 노량진 길거리음식

대만 야시장 부럽지 않은 노량진 먹방투어

푸드트럭의 원조! 길거리 음식의 메카! 노량진 컵밥거리! 저렴한 가격대비 다양한 메뉴와 푸짐한 양으로 사랑받는 노량진 컵밥거리의 뜨거운 인기가 식을줄 모른다. 물가상승과 어려운 주머니 사정으로 더욱더 각광받고 있는 노량진 컵밥거리. 쌀국수, 스테이크, 라멘, 떡볶이, 닭꼬치 등 길거리 음식의 판도를 바꿔놓은 노량진만의 컵밥 문화! 단돈 만 원이면 식사부터 후식까지 모두 해결 가능한 노량진 컵밥거리로 떠나보자. 준비물은 만 원과 식탐! 준비됐다면 지금 바로 만나보자!


컵밥

노량진 학생들의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시작해 지금은 노량진만의 독특한 문화로 자리 잡은 컵밥. 따뜻한 밥에 고기, 날치알, 치즈, 계란, 햄, 떡갈비 등 온갖 재료들을 하나의 그릇에 푸짐하게 올려 먹는 컵밥. 저렴한 가격 대비 푸짐한 양과 다양한 재료를 한 번에 먹을 수 있어 현재까지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인은 밥힘이라는 말처럼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기에 컵밥만 한 것이 없다.

오가네 팬케익

노량진 포장마차에서 시작해 노량진의 대표적인 먹거리로 거듭난 오가네 팬케익. 학생들의 배고픔을 달래주던 오가네 팬케익은 이제 줄 서지 않으면 먹을 수 없는 노량진 대표적인 맛집이다. 주문과 동시에 갓 구운 팬케익에 두툼한 소시지를 샌드하고 아삭하고 달콤한 샐러드와 소스를 뿌려 먹는 오가네 팬케익. 특별하지는 않지만 노량진에 갔다면 꼭 먹어야 하는 대표 음식. 베스트 메뉴인 햄치즈와 함께 치즈, 콘샐러드, 슈크림 팬케익은 2,000원이며, 더블치즈와 고구마 팬케익은 2,500원이다.

치킨카레떡볶이

컵밥거리를 쭉 걷다 보면 가슴팍에 이름표를 걸고 계신 분을 발견할 수 있다. 이름을 내건 만큼 보장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치킨, 카레 떡볶이집. 바삭한 치킨에 카레를 넣어 살짝 매콤한 떡볶이는 일반 떡볶이와는 다른 이색적인 맛. 순대와 함께 매콤하게 양념한 순대 볶음은 이곳만의 또 다른 별미. 치킨카레떡볶이는 1인분에 3,500원이며, 떡볶이+튀김+순대볶음 세트는 4,500원으로 둘이 먹어도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큐브스테이크

대만야시장의 대표적인 먹거리 큐브스테이크가 노량진에 상륙했다. 노량진 컵밥거리가 재정비된 이후에 생겨난 큐브스테이크는 기존의 맛집의 인기를 강타하고 길거리음식의 최강자로 인기를 얻 고있다. 마치 불쇼를 보는듯한 고기는 굽는 과정은 기다리는 것마저도 즐겁게 한다. 종류는 150g씩 돼지 3,800원 소고기 4,800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감자와 호박이 곁들여 나온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혼술 안주로도 제격이다.

쌀국수

베트남이 아닌 노량진 길거리에서 베트남쌀국수를 즐길 수 있는 시대. 단돈 3,000원이면 현지 쌀국수 부럽지 않은 쌀국수를 맛볼 수 있다. 저렴한 가격대비 푸짐한 양과 양파절임, 고추, 숙주, 양지까지 만 원이 넘는 프랜차이즈와 다를 바 없는 완벽 비주얼. 새우볼이 들어간 매콤 쌀국수와 볶음면까지 3종류를 모두 시켜도 만 원이 넘지 않으니 현지 베트남 부러울 것이 없다.

만두

맛에 따라 트렌드에따라 수시로 바뀌는 노량진 거리에서 오랜 시간 꾸준히 한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귀일교자. 만두 한 판 1,500원이라는 간판으로 더 익숙한 귀일교자는 365일 김이 폴폴 나는 만두 연기를 손님을 반긴다. 고기만두 8개에 1,500원으로 주문과 즉시 갓 찐 따뜻한 만두를 제공한다. 김치만두도 동일한 가격으로 하나씩 주문하면 16개에 3,0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대비 양을 자랑한다.


수제비

노량진 컵밥 거리에는 하나의 전설이 있으니 바로 수타로 만든 수제비의 장인이 있는 노량진 수제비. 길거리 음식에 수타라니 놀라울 법도 하지만 노량진 수제비는 주문과 즉시 눈앞에서 수제비 반죽을 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큰 양은 냄비에 멸치로 육수를 내 시원한 국물과 갓 만들어 야들야들한 수제비 식감은 엄지 척! 생활의 달인, 식신로드, 백종원의 3대천왕 등 수많은 프로그램에 방영된 곳으로 장인의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돈코츠라멘

노량진 컵밥거리를 걷다 보면 특유의 진한 일본라멘 냄새가 코끝을 자극한다. 정통일식집 못지않은 다양한 메뉴와 수제로 직접 육수부터 만드는 일본라멘집. 쇼유 간장을 베이스로 만든 쇼유라멘, 돼지뼈를 고아 만든 돈코츠 라멘, 굴소스를 곁들여 돼지고기, 숙주를 볶은 일본식 숙주덮밥 그리고 일본 대표 축제 음식인 돼지고기 야끼소바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돈코츠라멘만 3,500원이며 나머지는 모두 3,000원으로 천원 세 장이면 행복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와플스

노량진 길거리 음식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와플스. 노량진 먹자골목에서 줄 서서 먹는 와플로 알려진 와플스는 수십가지 와플 종류를 선보인다. 일반와플, 아이스크림와플, 누텔라와플, 계절메뉴인 고구마무스와플까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한다. 그중 단연 인기메뉴인 누텔라 아이스크림 초코칩은 갓 만들어 따뜻한 와플, 시원한 아이스크림, 바삭한 초코칩, 달콤한 누텔라가 만나 최강의 조합을 선보인다. 쿠폰제도 시행하니 도장쿠폰은 꼭 챙기길.


닭꼬치

길거리음식의 원조답게 닭꼬치집만해도 5곳 이상. 맛도 모양도 모두 다른 닭꼬치집에서 어디 가야 할지 고민한다면 '원조노량본가 닭꼬치'를 추천한다. 와플스 옆에 위치한 이곳은 초기 노량진 길거리 포장마차 시절부터 운영해왔던 곳으로 지금은 가게로 입점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메뉴는 수제 닭강정, 수제닭꼬치, 소금구이는 2,000원 치즈닭꼬치는 2,500원으로 4가지. 소스는 원하는대로 뿌릴 수 있고 일회용 그릇에 하나씩 담아주기 때문에 먹기 편하다.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식사 후 '커피 한 잔', 건강과 관련된 놀라운 진실

사과, 감자 등! 아침에 먹으면 효과 좋은 건강 음식

추억의 불량식품이 세계 10대 불량식품 된 사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