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레시피] 수요미식회도 인정한 '맛있는 라면' 끓이는 법

조회수 2018. 11. 7.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조리법도 간단해, 후딱 조리할 수 있는 쿠지라이식 라면 만들기

데일리 푸드: 수요미식회도 인정한 '맛있는 라면' 끓이는 법 [푸드 레시피]

쿠지라이식 라면의 '쿠지라이'가 생소하게 느껴졌을 것이다. '쿠지라이'는 일본 만화가, 이시구로 마사카즈가 연재하는 만화, <목요일의 플루트>의 주인공인 '쿠지라이 사나'에서 따온 단어이다. 쿠지라이식 라면은 만화책에 '쿠지라이 선배의 레시피 코너'에서 주인공이 자신의 조리법을 소개하면서 세상에 등장했다. 만화에 소개된 이후 SNS에서 인기를 끌더니 tvN의 <수요미식회>에서도 다룰 만큼 그 맛을 인정받았다. 집에 쌓아둔 라면도 쿠지라이식으로 만들면 금방 해치울 수 있다는 평이 자자하다. 조리법도 간단해, 후딱 조리할 수 있는 쿠지라이식 라면을 지금 만들어보자.

모디슈머 라면의 열풍 

사진 : 데일리푸드

모디슈머는 조리법 대신 자신이 재창조한 방법으로 제품을 즐기는 소비자를 뜻한다. 특히 라면에서 모디슈머의 활약이 가장 두드러진다. MBC 예능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서 윤후가 먹어 화제가 됐던 '짜파구리' 이후 여러 제품을 섞어 새로운 라면을 탄생시키는 사람들이 꾸준히 등장하고 있다. 쿠지라이식 라면 이외에도 불닭볶음면에 우유와 스프를 넣은 '불닭까르보나라', 팔도 비빔면에 골뱅이를 넣고 버무린 '골빔면' 등 다양한 레시피가 공개됐다. 기존의 조리법을 거부하고 새로운 레시피를 창작하는 능동형 소비자가 있는 한, 라면의 변신은 무궁무진할 것으로 보인다. 


핫 트렌드 쿠지라이식 라면 만드는 법

사진 : 데일리푸드

1. 냄비나 프라이팬에 300~350mL 정도 물을 넣는다.  


볶음 라면이기 때문에 국물 있는 라면보다 물을 적게 넣어 주는 것이 포인트다. 일반 라면을 끓일 때보다 절반 정도 양인 물을 300-350mL 정도 넣는다.
사진 : 데일리푸드

2. 물이 끓으면 기호에 맞는 라면의 면과 스프를 넣는다.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동시에 스프는 절반만 넣는다. 국물 없는 볶음 라면이라 스프를 다 넣으면 간이 세지기 때문에 스프 양에 주의한다. 쿠지라이식 라면은 매운맛 라면이나 짬뽕라면과 어울리니 라면을 선택할 때 참고하길 바란다. 
사진 : 데일리푸드
사진 : 데일리푸드

3-4. 중불로 줄이고, 뭉쳐있던 면발이 풀어질 정도로 졸이듯 끓인다.


재료를 모두 넣고 중불로 불을 낮추어 끓이는 것이 핵심이다. 물이 반 정도 줄어들고, 면발은 다 익히지 않고 설익은 정도가 될 때까지 중불에 끓인다. 졸이듯 끓인다고 생각하면 된다. 

사진 : 데일리푸드

5. 팬 가운데를 오목하게 만들어서 달걀이 들어갈 공간을 만든다.


국물이 졸아 자글자글 소리가 나면 젓가락으로 팬 가운데를 움푹하게 만들어준다. 이 공간이 바로 달걀이 들어갈 자리이다

사진 : 데일리푸드

6. 자리를 만든 공간에 달걀과 치즈를 넣는다.


달걀이 들어갈 자리를 만들었다면 달걀 하나를 깨뜨려 넣고, 그 위에 너무 느끼하지 않을 정도의 치즈를 잘라 올린다.

사진 : 데일리푸드

7. 약불로 줄인 다음, 노른자가 반숙으로 익을 때까지 기다린다.  


중불에 끓이던 것을 약불로 줄여서 달걀이 반숙으로 익을 때까지 기다린다. 30초에서 1분 정도 기다리면 충분하다. 뚜껑을 덮고 1분간 익혀 반숙란을 만들어도 좋다.

사진 : 데일리푸드

8. 쪽파를 뿌린 후 반숙 노른자를 터뜨려 먹는다.


마지막 조리가 다 된 라면 위에 송송 썬 쪽파를 뿌려 먹음직스럽게 완성한다. 반숙 노른자를 톡 터뜨려 면과 같이 흡입하면 된다.  


쿠지라이식 라면 더 맛있게 먹는 Tip

사진 : 데일리푸드
TIP :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청양고추 한 개 정도를 어슷하게 썰어 곁들어 먹으면 좋다. 

쿠지라이식 라면 완성

사진 : 데일리푸드
집에 라면밖에 없어서 먹기는 해야 하는데, 알고 있는 라면 맛이 지겨울 때 쿠지라이식 라면은 최고의 선택이다. 짭조름하고 매콤한 짬뽕 라면과 고소한 달걀노른자의 환상 조합이 입안에서 춤출 것이다. 새로운 맛이 끌릴 때 한번 도전해보시라. 간단한 조리법에 비해 훌륭한 맛을 겸비한 라면계의 히든카드, 쿠지라이식 라면! 최고의 가성비 쿠지라이식 라면, 출출한 주말 점심 메뉴로 추천한다. 

데일리 푸드: 수요미식회도 인정한 '맛있는 라면' 끓이는 법 [푸드 레시피]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데일리 푸드: 마약 계란 맛있게 만들기! 반숙 계란장 레시피 공개

데일리라이프: '연극&문화생활' 데이트 후에 가면 더 맛있는 대학로 맛집

데일리라이프: 변비에만 좋나? 생리 전 통증까지 없애주는 바나나의 효능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