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과 노화예방에 좋은 '에스트로겐 촉진 식품 10'

조회수 2018. 6. 5.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여성美 뿜뿜하고 싶다면 꼭 먹어야 하는 10가지 음식!

여성美 뿜뿜하고 싶다면  
꼭 먹어야 하는 10가지 음식!

세상은 넓고 음식의 종류도 너무나 많다. 하지만 음식은 셀 수 없이 많은 음식도 서로 다른 맛과 모양, 색, 효능을 갖고 있다. 때문에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들을 골라서 섭취하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식품 중에서도 여성이라면 꼭 먹어야 하는 에스트로겐 촉진 식품 10가지를 준비했다. 에스트로겐은 부드러운 피부와 예쁜 몸매를 만들어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꼭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여성이 꼭 먹어야 하는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하는 10가지 식품을 함께 알아보자.

바나나

건강에 좋은 다양한 효과가 풍부한 바나나는 여성의 에스트로겐 촉진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바나나에는 에스트로겐을 조절하는 비타민 B4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B4는 에스트로겐 촉진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도 매우 도움이 된다. 또한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일 싱싱한 바나나를 하나씩 꾸준히 섭취하면 아름다운 피부와 몸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푸룬

푸룬(Prune)은 서양 자두를 말린 것으로, 말린 자두 또는 건자두라고 부르기도 한다. 푸룬은 풍부한 미네랄과 칼슘, 칼륨,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도 철분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C가 여성 호르몬의 분비를 도와준다고 한다. 이 밖에도 빈혈 및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권장 섭취량은 하루 3알이다. 참고로 푸룬은 건조되는 과정에서 소르빈산 칼륨이라는 성분이 생기는데 이것이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해 푸룬의 부패를 막아준다. 때문에 쉽게 부패하지 않아 휴대가 용이하다.


검은깨

블랙푸드인 검은깨에는 호르몬 조절과 호르몬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비타민E와 호르몬 합성에 관여하는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여성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검은깨를 섭취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우유에 검은깨와 바나나 등을 넣어 갈아먹어도 좋고, 검은깨를 곱게 빻아 밥에 뿌려 먹거나 국에 넣어 먹어도 좋다. 다양한 곡물과 함께 곱게 갈아 검은깨 미숫가루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는데, 특히 냉증이 있는 여성들이 평소에 자주 섭취하면 증상 완화 및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두유

콩으로 만든 두유에는 식물의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매일매일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콩에는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있는데,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 식이섬유, 마그네슘,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한 잔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여성뿐만 아니라 밥을 잘 먹지 않는 어린아이들이나 영양 보충이 별도로 필요한 노인에게도 좋은 영양 보충제가 될 수 있다.


아몬드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아몬드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으로, 아몬드의 단백질과 올레인산, 마그네슘, 칼슘, 아연, 구리 등의 성분은 여성 호르몬을 증진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1큰 술의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되는데, 아몬드를 매일같이 섭취하면 피부 재생과 건강 증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몬드는 그냥 먹는 방법이 가장 흔하지만 우유에 넣어 갈아 마시거나 아몬드 슬라이스를 샐러드에 넣어서 뿌려 먹는 방법도 있다.


아마씨유

필수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리놀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마씨유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 및 암 예방에 도움이 되며, 유방암 예방과 여성의 생리통, 불임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평소 생리통이 심한 경우 하루 2큰 술 정도 꾸준히 섭취하면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해져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은데, 아마씨는 뇌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녹황색 채소

단호박, 시금치, 당근, 브로콜리 등의 녹황색 채소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필요에 따라 비타민A로 변환되는 강한 항산화력을 지니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며, 식이섬유와 철분, 엽록소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조혈작용 및 혈액 정화에도 도움이 된다. 생으로 먹을 수 있는 채소는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도록 깨끗이 씻어 그대로 먹는 것이 좋으며, 조리해서 섭취해야 하는 식품은 가능한 많은 양념을 하지 않고 살짝 데치거나 삶아서 먹는 것이 좋다.


흑미

검은 쌀인 흑미는 다양한 효과 때문에 약선요리의 재료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혈액순환 개선 및 냉증 개선이다. 또한 마그네슘과 비타민E, 칼슘, 나이아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흑미는 콩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은데, 흑미에 부족한 필수아미노산을 콩의 단백질이 보완해 영양적으로 궁합을 맞춰준다. 흑미는 주로 잡곡으로서 밥에 섞어 먹는 것이 일반적이며, 약식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어패류

생선과 조개 종류를 일컫는 어패류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단백질원으로, 간 기능 향상과 뇌 활동 촉진에 효과가 있다. 또한 여성 호르몬의 촉진에도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 및 노화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며,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다. 어패류는 신선한 것을 선택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생선의 경우 신선한 생선일수록 비늘이 광택이 있고 몸에 밀착되어 있으며, 오래된 생선은 광택이 없고 비늘도 쉽게 떨어진다. 아가미는 빛깔이 빨갛고 뚜껑이 꼭 닫혀 있는 것이 신선한 생선이다.


흑석류

흑석류는 석류 종류 중에서 건강에 좋은 성분을 가장 많이 함유한 희귀 품종의 석류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다. 노화 방지 및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에게 특히 좋은 천연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좋으며, 여성의 무월경 증상 개선과 산후 회복 및 정력 증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흑석류는 신선한 과육 그 자체로 섭취해도 좋으며, 흑석류 주스, 흑석류 차, 흑석류 엑기스 등으로 가공해 섭취해도 좋다.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