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남양주 전원주택】 하늘의 기운과 땅의 기운을 담아 개그맨 양선일이 사는 집

프로필 사진
전원주택라이프 작성일자2018.02.15. | 178,394 읽음

요리의 완성도를 높이는 양념. 그와 같은 존재로 TV 프로그램 개그콘서트를 지탱하는 개그맨 양선일. 그가 새로운 기운을 찾아 남양주로 이사한다. 건축을 전공한 아내와 흥이 넘치는 예쁜 딸, 커다란 애완견과 함께 즐거운 이야기를 담아낼 공간에서 그들의 계획을 살짝 엿봤다.


글과 사진 백홍기 

HOUSE NOTE

DATA

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대지면적 328.00㎡(99.39평)

건축면적 76.20㎡(23.09평)

연면적 159.59㎡(48.36평-다락제외)

          지하 55.10㎡(16.69평)

          1층 38.37㎡(11.62평)

          2층 66.12㎡(20.03평)

          다락 20.79㎡(6.30평)

건폐율 23.23%

용적률 31.86%

건축구조 철근콘크리트조, 경량목구조

용도 계획관리지역

설계기간 2015년 7월 ~ 2015년 8월

공사기간 2015년 9월 ~ 2016년 2월


MATERIAL

외부마감

지붕 - 징크

외벽 - 징크, 벽돌

내부마감

외벽 - 친환경 페인트

천장 - 친환경 페인트

바닥 - 강화마루

창호 - 시스템 창호(INOUTIC)

단열재

지붕 - 크나우프 R30

외벽 - 크나우프 R20

내벽 - 크나우프 R19

주방기구 한샘 유로9000

위생기구 가스보일러


설계 대현건축

시공 디샵하우스

031-584-8275 www.dsharphaus.com

전원생활을 선택하게 된 이유?

양선일(이하 양)_아파트에서 살며 층간 소음 문제로 갈등이 있었다. 피해를 준 가족이 오히려 우리에게 문제가 있다며 항의하고 인터넷에 글을 올렸다. 상황이 굉장히 곤란해졌고 마음마저 힘들어졌다. 그래서 아파트 임대계약이 끝났을 때 전원주택단지로 이사했다. 1년 정도 살아 보니 나한테 잘 맞았다. 개 키우기에도 좋았다.


박수경(이하 박)_우리 딸이 워낙 개구지고 잘 뛰어다녀서 남 눈치 보지 않고 즐겁게 살았으면 해서 단독주택을 선호하게 됐다.


디샵하우스와 어떻게 인연을 맺게 되었나?

_전원주택으로 이사해야겠다는 결정 후 이곳저곳을 알아봤다. 김대희 선배가 남양주도 괜찮다고 예전부터 이야기해서 이쪽도 관심 있게 지켜봤다. 그런데 마침 디샵하우스가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 전원주택단지를 분양한다는 소식을 듣고 둘러보게 됐다. 집들을 보니 세련되면서도 편안해보여 마음이 흔들렸다. 결혼하고 아빠가 돼보니 나만 좋은 집보다 가족에게 좋은 집을 선택하게 되는데 여기가 딱 그랬다. 풍광도 멋지고 집에서 가까운 곳에 어린이집이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어떤 집을 원하나

_우리는 딱히 큰 방을 원하진 않는다. 수납할 수 있게 구조가 잘 빠져있고 너무 비좁지만 않으면 된다. 이 집은 창문이 크고 창밖 풍경이 트여 있어 실제 방보다 커 보여 좋다.

공간을 계획하다

인테리어를 완성한 내부를 둘러보는 건 이 날이 처음이다. 예상치 못한 공간을 발견하고 편리한 기능을 살펴보며 기대와 설레는 마음을 보였다. 어떻게 활용하고 꾸밀지 부부의 계획을 들어보자.

뛰어놀기 좋은 현관 앞마당

_마당 앞쪽으로 작은 공간이 있는데 강아지랑 아이가 1층까지 내려가지 않아도 밖에서 뛰어놀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그런데 1층으로 내려가는 외부 계단 경사가 심해 아이가 좀 더 클 때까지는 조심히 데리고 내려가야겠다.

넓고 시원한 조망을 확보한 데크

_시원하게 트여 맘에 든다. 버니즈 마운틴 독 세 마리를 키워 마구 뛰어놀 공간이 필요한데 여기가 적당한 것 같다. 또, 넓은 데크를 집이 감싸고 있어 안정감 있게 보여 좋다.


_나무로 만든 공간이라 마음에 든다. 개인적으로 돌이나 흙보다는 나무가 더 정감 있고 깔끔해서 좋아한다.

소통에 좋다! 확 트인 주방과 거실

_주방에서 싱크대 위치가 특히 마음에 든다. 보통 조리대에 개수대가 있는데 그러면 아이가 뭘 하는지 확인하려면 매번 돌아봐야 한다. 한참 아이가 뛰어놀고 호기심에 아무거나 만질 시기인데 개수대가 거실을 바라보는 11자 구조로 돼 있어 아이 확인이 수월할 것 같다. 부엌 앞으로는 식탁을 두고 가족끼리 식사하는 자리로 만들고자 한다. 2층에서 1층을 내려다볼 수 있는 구조라 1, 2층에 있는 사람끼리 대화하기 좋을 것 같다.


_천장이 2, 3층까지 쭉 뻗어있어 시원해 보여서 좋긴 한데, 조명이 나가거나 고장 나면 어쩌나? 후아~ 긴 사다리 하나 사야겠네요.

비아(딸)를 위한 독서실

_아기 독서 방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앞쪽으로 창이 적당히 트여 경치도 좋아 선택했다. 층수 있는 집이라 아이가 현관(2층)에서 오가기 편할 것 같아 선택했다.


_방 사용 계획은 건축을 전공한 아내의 뜻을 따를 거다. 그냥 따르는 게 편하다(웃음).

신나고 재미난 비아의 놀이방

_놀이방으로 사용할까 싶다. 미끄럼틀처럼 크고 작은 장난감이 많아 여기에 두려고 한다. 벽지 색도 은은하면서 아이방 다운 색상이라 어울릴 것 같다. 특히, 밖(현관 쪽)에서도 잘 보이게 창이 넓어 아이가 뛰어노는 모습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서 놀이방으로 선택했다. 또, 빌트인 수납장이 있어 아이 장난감이나 물건 등을 넣어놓기 좋을 것 같다.

계단참의 우아한 변신

_계단 복도에 그림이랑 사진을 걸 만한 공간이 있는데 여기에다 사진을 걸까 생각 중이다. 우리 결혼사진이 딱 그 정도 사이즈라 괜찮을 것 같다. 또, 강아지랑 딸 사진도 많은데 그걸 걸지 결혼사진을 걸지 고민 중이다.

역시 수납공간은 많아야

_안방으로 사용할 공간이다. 조명도 딱 안방용이다. 게다가 부부만을 위해 드레스룸이 있는데, 수납공간이 넓어서 좋다. ㄱ자로 꺾여 있고 거울도 많아서 수납하고 이용하기도 좋은 것 같다. 아이가 크고 살림살이가 점점 늘어나면 앞으로 사용할 공간도 많이 늘어나게 될 텐데 그런 점에서 이 집에는 숨은 공간이 많아 앞으로 활용하기 좋을 것 같다.

무한변신 가능한 옥상

_볕도 좋고 경치도 아름다워 아내가 선탠할 수 있도록 썬베드를 두고 싶다. 선탠한다고 해도 이웃집에서 보이지 않고 앞으로 산이 멋지게 보여 괜찮을 것 같다. 또, 여름에는 아이를 위해 풀장을 설치해 원 없이 신나게 놀게 하고 싶다. 옥상 데크가 넓어 친구들이 오면 고기 굽고 놀아도 좋을 것 같다. 아! 특히, 4층 옥상 입구에 있는 싱크대가 마음에 든다. 1층까지 오르내리지 않아도 물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 사용하는 사람 입장에서 섬세하게 잘 만들었다.

둘러본 소감은?

_계단이 많은 3층이라 아이에게 위험할 수 있지만, 오히려 아이가 계단을 잘 오르내려 건강해지겠다. 매의 눈으로 구조를 살펴봤는데 괜찮다. 마당이랑 데크가 넓고 아이와 강아지가 뛰어놀기 좋겠다. 층마다 모습이 조금씩 달라 아이가 놀기에 좋은 집이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격공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