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먹고사니

메타버스 관련주, 에픽게임즈의 대명사는 '이것'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의 전망

69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메타버스가 화제가 되면서 가상 세계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는 참여자들이 한 데 어울려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하고, BTS의 다이너마이트 안무가 포트나이트에서 최초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죠.


언리얼 엔진은 에픽게임즈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샵으로 누구나 쉽게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언리얼 엔진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 개발자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언리얼 엔진의 전망과 3D를 전혀 다뤄보지 않은 입문자도 배울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가상 공간을 딜레이 없이
실시간으로 구현하는 3D

언리얼 엔진의 가장 큰 장점은 가상 공간을 딜레이 없이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영상 그래픽이나 3D 그래픽의 경우 렌더링이라는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지만, 언리얼 엔진은 수준급의 그래픽을 챙기면서도 실시간으로 가상공간을 구현할 수 있어요. 

실시간으로 가상 공간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제작 외에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국 SF 영화 <승리호> 제작에도 언리얼 엔진이 활용되었다고 해요. 영화뿐만 아니라 건축, 자동차 시각화, 훈련과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모델링 하지 않아도,
13,000개가 넘는 무료 에셋 활용

퀄리티가 높기 때문에 전문 지식이 있어야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게임 제작을 위해 모든 요소를 직접 3D로 제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에픽게임즈에서 고퀄리티 실사 모델링과 텍스처를 제작하는 'Quixel'을 인수하며, 13,000개가 넘는 영화급 모델링 에셋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따라서 게임 환경을 만드는 데 필요한 대부분의 자료가 무료로 준비되어 있고, 모델링과 텍스쳐링을 직접 하지 않아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유니티 엔진 VS 언리얼 엔진

유니티 엔진과 언리얼 엔진은 게임 엔진의 양대 산맥입니다. 언리얼 엔진은 퀄리티 높은 트리플 게임을 제작하기 좋고, 유니티는 빠르고 가벼운 모바일 게임을 제작하는 데 많이 사용됩니다.

언리얼 엔진에 적합한
컴퓨터 사양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려면 무리 없이 구동되는 컴퓨터가 있어야 합니다. 언리얼 엔진 제작사에서 권장하는 최소 사양이 있지만, 러셀의 언리얼 엔진 클래스에서는 GTX 1060 3GB 이상, RAM 16기가 이상을 권장합니다. 


게임이나 가상현실에 관심은 있었지만, 언리얼 엔진을 할 번도 접해보지 않은 입문자라면 러셀의 언리얼 엔진 클래스를 통해 나만의 가상 세계를 만들어보세요! 게임을 배포하고 친구들과 함께 내가 만든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머먹고사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