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하루 10분 일하고 월 200 벌고 있습니다"

조회수 2021. 3. 8.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제 평생직장은 없어졌습니다. 사업을 하거나 프리랜서가 되겠다며 회사를 뛰쳐나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회사를 찾으며 1-2년마다 회사를 옮겨다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꼭 회사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자신의 전문성을 살려 전업 프리랜서로 일하는 사람도 있고, 안정적인 월급을 받으며 부업으로 추가 수익을 얻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전자책 부업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전자책 부업이란 알고 있는 지식이나 정보를 PDF 파일로 만들어서 판매하는 형태를 뜻합니다. 전자책을처음 접한 사람들은 "실제로 사람들이 이런 전자책을 구매를 하는 건가요?", "도대체 어떤 심리를 가지고 이런 전자책을 구매를 하는 건가요?" 라는 의문을 가지실 텐데요.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사람들이 어떤 심리로 구매를 하는지, 왜 구매하는지를 알아야 거기에 맞춰서 전자책을 만들고 팔 수 있겠죠. 

사람들이 도대체 어떤 심리로 전자책을 구매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실제로 전자책 플랫폼 사이트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전자책들을 예시로 가지고 왔습니다. 


한 10가지 정도의 전자책이 되는데 이 중에서 여러분들이 "이건 나도 관심이 간다" 하는 전자책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관심이 가는 전자책이 있다면, 도대체 어떤 심리로 특정 전자책에 관심을 가지게 됐을지 그 심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두 가지 전자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신 분들은 "돈을 벌고 싶다"는 심리로 이 전자책을 선택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사람이면 누구나 돈을 벌고 싶다는 심리를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요. 돈이 있어야 우리가 먹을 걸 살 수 있고, 사고 싶은 걸 살 수 있고, 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돈에 대한 심리는 특정 일부 사람들만 가지고 있는 심리가 아닙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다 가지고 있는 심리이기 때문에 전자책 플랫폼에 들어가 보면 돈과 관련된 전자책들이 가장 잘 팔리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돈을 버는 것뿐만 아니라 돈을 투자해서 불리는 법, 돈을 아끼는 법까지도 다 판매가 잘 되는 주제들이죠.


꼭 큰 돈을 벌어본 적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만약 가계부 작성을 통해 생활비를 줄인 경험이 있다면 가계부 작성법을 주제로 전자책을 낼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 있는 안 쓰는 물건들을 버리지 않고 중고 거래를 해서 돈을 벌었다면, 중고거래로 돈 버는 법이 전자책 주제가 될 수도 있겠죠. 이렇듯 사소하게 적은 돈이라도 벌 수 있고, 불릴 수 있고, 아낄 수 있는 노하우가 있으면 전자책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 전자책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은 분명 "나의 능력치를 키우고 싶다"는 심리로 이 전자책을 선택하셨을 거예요. 많은 사람들이 "능력치를 키우고 싶다, 더 성장하고 싶다, 남들에게 더 인정받고 싶다" 하는 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잘하는 법, 인스타그램을 키우는 법, 공기업에 합격하는 법 뿐만 아니라 디자인마케팅 ,미용, 회계사업, 컴퓨터를 잘하는 능력 등 주제는 무한합니다.


자신이 직장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를 생각해보면 전자책 주제를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엄청난 전문가가 아니어도 돼요. "피피티, 액셀을 좀 다룰 줄 안다", "보고서를 예쁘게 잘 쓴다" 고 한다면 이것도 하나의 전자책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잘하는 일이 크게 없는 것 같다고 한다면,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합격하는 자소서 쓰는 방법", "면접을 합격하는 노하우" 주제로 전자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고 하시면 어쨌든 취준생들 입장에서는 직장에 들어갔다는 사실 자체가 정말 대단한 일이거든요. 이직을 해 본 경험이 있다면 이직을 잘하는 노하우도 전자책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대단한 능력이 아니어도 된다는 거예요. 초보자가 왕초보자를 대상으로 알려주는 정도만 되도 됩니다.


저 또한 파워포인트를 전혀 할 줄 몰랐지만 한 달 정도 공부해서 파워포인트 실력을 조금 높였습니다. 그 정도 실력으로도 파워포인트 디자인 전자책을 만들어서 냈고, 현재 잘 팔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원래 하고 있던 일이 아니어도 됩니다. 실력을 왕초보에서 초보자 정도로만 끌어올려서도 전자책을 낼 수 있어요. 

위의 세 가지 전자책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은 다른 사람의 경험을 배우고 싶어서 이 전자책에 관심을 가졌을 확률이 높습니다. 사람들은 특정 경험을 먼저 한 사람의 경험을 배우고자 하는 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계속 실패하는 사람은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의 노하우, 경험을 궁금해합니다. 연애 경험이 별로 없는 사람들은 연애를 잘하는 사람들의 노하우를 배우고 싶겠죠.


다이어트나 연애 뿐만 아니라 생활 꿀팁에 관련된 전자책도 잘 팔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리를 잘하시는 분이라면 "집 반찬으로 간단하게 맛있는 항상 차리는 법" 이런 전자책 주제를 낼 수 있습니다. 육아를 잘하는 분이다라고 하면 육아 경험이 없는 예비 엄마 아빠들을 대상으로 육아하는 법에 대한 전자책을 만들어서 팔 수도 있습니다.


대학생은 "과외를 잘 구하는 방법", "학교 근처에 자취방을 잘 구하는 방법" 에 대해서도 전자책을 낼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취미가 많다고 하면 "직장인 추천 취미리스트"도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캠핑이 취미면 "캠핑용품 추천" 도 전자책 주제가 될 수 있겠죠. 사소하더라도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먼저 해본 경험이 있으면 전자책의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두 가지 전자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신 분들은 원하는 자료를 손쉽게 구하고자 하는 심리로 선택하셨을 거예요. 보통 특정 분야의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 자료를 찾아야 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찾아야 하는 자료의 양이 적다면 큰 문제가 안 되겠지만, 조사해야 하는 자료의 양이 방대하다면 시간과 노력을 많이 들여야겠죠. 이런 자료들이 취합된 전자책을 구매하면 내가 원하는 자료를 정말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전자책을 보시면 전자책 부업에 관심 있어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팔리는 전자책 리스트"를 취합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자책 부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매력적인 자료로 느껴질 수 있겠죠. 두 번째는 책 출판을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출판사 이메일리스트를 취합해서 판매하는 사례입니다.


두 가지 사례 외에도 쇼핑몰 사업을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도매 사이트 리스트"를 팔 수 있습니다.디자인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료 디자인 소스 사이트 리스트"를 취합해서 판매할 수도 있고요. 특정 분야에 대해서 자료를 잘 수집하는 사람들은 어떤 주제로든 전자책을 만들어서 팔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