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시리어스

혈관 청소계의 다이슨, 양파를 먹어보자

양파 이렇게 먹으면 혈관 질환 막는다

26,2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unsplash

통증은 신의 축복이라는 말이 있다. 통증을 쉽게 간과하지 않음으로써 작은 병을 치유하고 관리하며 살아갈 수 있음에 비롯된 말일 것이다. 


하지만 그 반대로 통증을 느끼기 어려운 부위는 병을 조기에 캐치하기 어렵다. 그 중 혈관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을 것이다.

출처unsplash

물론 문제 부위로 인제 혈관이 터지고 치유되는 과정에서 혈관통이 오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가 생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곳곳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한다.


그 길이가 12만km에 이르는 혈관 자체의 건강의 여부를 통증으로 느낀다고 하면 이미 병이 심각한 상태에 이르렀을 것이다.

출처unsplash

거기다 이 혈관 질환을 방치하면 유발되는 병들 자체가 한 순간에 위험에 빠질 수 있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특히 40-50대라면 각별한 관리이 필요하다. 


그래서 준비한 주제, 혈관 청소기계의 다이슨이라 불리는 양파의 효과와 섭취법을 1분만에 알아보자.

결론부터, 양파를 먹어야 하는 이유

파 많이 먹어라, 먹어라, 하는 말은 많이 들어봤지만 정확히 어떤 이유 때문에 먹어야 하는 지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없을 것이다.

출처unsplash

양파는 우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이 항산화 물질은 말 그대로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는다. 


또한 양파에 포함된 글루타티온은 눈의 수정체나 각막이 흐려져 나타나는 백내장을 비롯한 안구질환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진 바 있다.

또한 알리신은 혈액을 맑게 만드는 것은 물론 성인병 예방과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 심지어 불면증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혈관 관련 가족력이 있으신가요?
특히 퀘르세틴에 주목하세요

출처unsplash

하지만 양파를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는 퀘르세틴에 있다. 퀘르세틴은 앞서 언급한 항산화 물질로 혈압을 낮춰 고혈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염증을 낮추는 역할에도 탁월하다. 염증을 낮춘다는 문장에는 많은 것들이 파생된다. 


이는 즉 각종 통증 유발 물질을 없애고, 비염과 알레르기 같은 자가 면역질환을 완화하는데까지 이어지기 때문이다.

출처unsplash

그럼 만병통치약 아니냐고? 슬프게도 퀘르세틴은 흡수율이 떨어지는 성분 중 하나다. 


그렇기에 적당량의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다. 양파의 효과를 2배 올리는, 그리고 꾸준히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생으로 드시면 좋지만 위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이것'과 함께 드세요

출처unsplash

양파의 매운맛에는 유화프로필이라는 성분이 있어 혈액 속의 포도당 대사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지만, 속이 약한 사람이 양파를 생으로 먹으면 위에 무리가 갈 수 있다. 


양파의 경우 불에 익혀 먹어도 좋은 영양분이 상당 부분 유지되기 때문에 불에 익혀 다른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은 섭취법이라고 할 수 있다.

출처unsplash

양파 보관에 치명적인 것이 습기다. 보관은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이 좋다. 


마트에서 깐 양파를 사면 조리가 쉽지만 망 단위로 사는 것과 가격을 비교해 보면 큰 차이가 나기에 망으로 사서 틈틈이 요리에 사용해서 소진하는 것도 재료비를 아끼는 방법이다.

하루에 1/4, 혈관을 위한 복리 투자

출처unsplash

케르세틴은 정말 좋은 성분이지만 일반적인 섭취방법으로는 흡수율이 떨어진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 이 문제를 보완하려면 베리 종류의 과일의 도움이 필요하다. 


저녁 식단을 조금 줄이는 대신 양파 1/4과 함께 딸기나 블루베리 같은 과일을 추가해보자. 즙의 형태도 괜찮다. 이렇게 섭취하면 낮은 흡수율을 보완하니 건강을 위한 적금이 아닌 복리 투자라고 할 수 있다.

출처unsplash

다행히 우리 나라는 양파 소비량이 많은 나라 중 하나고 시중에 구하기도 쉽다. 건강을 위한 식단 투자로 오늘 저녁 양파를 추가하는 것이 어떨까?

Written by
우리도 건강하고 싶다!
2030을 위한 건강 트렌드 세터,
시리어스 매거진

작성자 정보

시리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