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예비군 훈련장 사진으로 온라인 뒤집었던 '이 배우'의 군복 미모

조회수 2020. 9. 29.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씨네플레이 인턴기자 유정아
출처: 해군 교육 사령부 669기, 배우 박보검

최근 군 입대로 우리 곁을 잠시 떠난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배우 박보검. 박보검은 해군 문화 홍보단에 지원해 합격, 8월 말 해군 교육 사령부에 입대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무엇보다 더 화제가 됐던 건, 입대 후 공개된 그의 훈련소 사진! 얼굴의 절반을 마스크로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독보적인 포스를 보여주고 있는 박보검의 모습은 "역시 연예인은 연예인!"이라는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다른 스타들은 어땠을까요? 박보검을 보면서 떠오른, 군복 입은 스타들의 모습을 모아봤습니다. (제목의 주인공인 '군복 레전드 배우'는 맨 마지막에 등장합니다.)


조승우

'시목 앓이파'라면 여러 번 마주했을 배우 조승우의 훈련소 사진. 짧게 깎은 밤톨 머리가 동그란 두상과 잘 어울리는 모습인데요.

조승우는 비밀리에 입대를 한 연예인으로도 유명합니다. 군대에 입대하는 기분을 "혼자 만끽하고 싶어서" 입대 사실을 언론에 공개적으로 알리지 않았다고 하죠. 어찌 됐든 훈련소에서 찍힌 그의 모습은 정말 해맑습니다.

임시완

군복이 잘 어울리는 배우를 꼽을 때면 항상 빠지지 않는 임시완. 짧은 머리가 잘 어울리는 건 물론, 누구보다 성실할 것만 같은, 모범생 외모 덕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실제로 임시완은 5주간의 군사 기초 훈련을 받은 후 조교로 발탁, 특급전사로 선발되기도 하며 착실히 군 생활을 했다고 전해집니다.

김수현

베레모를 쓰고 있어도 가려지지 않는 외모로 화제를 모은 배우 김수현. 누구보다 묵묵히 그리고 성실하게 군 생활을 한 걸로 알려진 그는 많은 팬들이 전역을 기다린 스타이기도 합니다. 2019년 7월 전역 후, 올해 <사이코지만 괜찮아>로 돌아온 김수현은 '군백기'가 무색할 만큼 완벽한 연기를 보여주며 성공적인 복귀 신호탄을 쐈습니다.

도경수(디오)

꼿꼿한 자세와 경직된 두 손, 똘똘한 눈빛에서 왠지 모를 긴장감이 느껴지는 디오의 훈련소 사진. 2019년, (입영 연기를 하지 않고) 자원입대를 하며 화제를 모았던 그는 내년 1월 전역을 앞두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놀라운 점은 도경수가 '조리병' 보직을 맡았다는 사실. "가수가 안됐으면 요리사"가 됐을 거라던 그의 말이 사실이라며 팬들은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제훈

이제훈은 '군완얼(군복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반응을 불러일으켰을 정도로 군복이 잘 어울리는 스타 중 한 명인데요. 심지어는 '입대 후 더 어려보인다'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였습니다. 실제로 '군대 체질'인 것 같다는 그는 군 생활을 하면서 스스로의 연기 인생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네요. 전역 후 이제훈은 더욱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양세종

가장 최근에 군대에 입대한 양세종은 지난 6월 이기자부대 훈련소에서 우수 표창장을 받은 모습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습니다. 작품 속 모습과는 달리 볼살이 통통해진 얼굴이 귀엽다는 반응이 많았죠. 그의 모습을 작품 속에서 빨리 보고 싶지만, 양세종의 전역일은 내년 11월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하늘

날렵해진 턱 선과 각 잡힌 경례 자세로 화제를 모았던 강하늘의 훈련소 사진. '미담 제조기'답게 강하늘은 군 생활도 남달랐습니다. 누구보다 성실하게 훈련에 임한 것은 물론, 어렵게 받은 휴가 날에는 부모님 칼국수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기도 했죠. 그에게도 '군백기'란 없었습니다. <동백꽃 필 무렵> '용식이'로 돌아온 그는 최고의 화제성을 일으키며 성공적인 복귀를 알렸죠.

레전드 군복 사진의 주인공
현빈

<시크릿 가든>의 '김주원 열풍' 이후 해병대로 자원입대하며 엄청난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배우 현빈. 그는 '군복이 잘 어울리는' 배우를 꼽을 때마다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곤 하는데요. 이게 훈련소 사진인지, <사랑의 불시착> 촬영 현장인지 헷갈릴 정도로 멋진 군복 포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빈의 군복 미모는 전역 후에도 화제가 됐습니다. 바로 예비군 훈련장의 모습이 공개됐기 때문인데요.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하고 개구리 군복을 입어도 가려지지 않는 그의 완벽한 미모가 한 때 온라인을 뒤집었었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