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씨네플레이

김다미 키가 이렇게 컸다고? 의외로 키 큰 배우 8명

씨네플레이 인턴기자 유정아

316,6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귀여운 외모를 가졌거나 비현실적으로 작은 두상 때문이거나(반대의 경우도 있다는 함정이)… 여러 이유로 실제보다 키가 작아 보이는 배우들이 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서 있는 전신사진을 보면 이 배우가 이렇게 키가 컸었나 하고 놀라곤 한다. 얼굴만 봐서 미처 몰라봤다. 몰라봐서 미안하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키가 큰 배우들을 소개한다.


1
류준열|183cm

출처(왼쪽부터) 류준열,손흥민 / 류준열, 샘 오취리

류준열은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다. 얇고 곧게 뻗은 팔다리의 축복 덕분에 옷태가 좋은 줄 알았더니, 류준열 옷태의 비결은 큰 신장이었다. 류준열의 키는 183cm로 알려져 있다. 류준열의 키를 알고나선 생각보다 커서 놀랐다는 반응이 많다. 왜 그런지 생각해봤다. 류준열과 연기한 상대 배우들을 살펴보면 큰 키를 가지고 있거나 덩치가 좋은 배우들이다. <응답하라 1988>의 고경표, 이동휘, <독전>의 조진웅, <택시운전사> 송강호, <더 킹> 조인성까지. 그렇다 보니 상대적으로 마른 체격인 류준열이 작게 느껴지지 않았을까. 모든 옷을 완벽히 소화하는 비결엔 다 이유가 있었다.



2
신혜선|172~3cm

출처(왼쪽부터) 신혜선,이준혁 / 신혜선 매너다리 짤

신혜선의 키를 듣고서도 많은 사람들이 놀라곤 한다. 프로필상 그의 키는 172cm이다. 한 인터뷰에서 신혜선은 “프로필상 171~172cm라고 적혀있는데 그것보다 아주 약간 더 커요”라고 밝힌 걸 보니 172cm보다는 더 크다고도 볼 수 있겠다. 신혜선의 동글동글하고 선한 인상 때문일까. 앉아있을 때는 미처 몰랐는데 전신사진을 보면 그의 큰 키가 실감 난다. 신혜선은 데뷔 초 인터뷰를 다니다 보면 “한 분도 안 빼놓고 ‘키가 이렇게 크세요’라고 말씀하셨다”며 생각한 것보다 키가 크다는 말을 자주 들어왔다고 밝히기도. 어릴 때부터 쭉 큰 키를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3
정경호|184cm

출처(왼쪽부터) 정경호, 전미도 / 박성웅, 정경호

출처(왼쪽부터) 수영, 정경호 / 정경호, 박해수

한 커뮤니티에서 정경호의 키를 두고 ‘이 배우는 도대체 키가 몇임’이라는 제목으로 게시글이 올라와 화제를 모은 적이 있다. 사진마다, 작품마다 키가 다르게 보이는 정경호의 사진들을 모아 놓은 것이었다. 그만큼 정경호는 스타일링에 따라 키가 다르게 느껴지는데, 그의 실제 키는 184cm다. 최근엔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채송화 선생, 전미도와 함께 찍은 사진이 화제를 모았다. 정경호가 전미도의 키에 맞춰 매너 다리를 했음에도 머리가 하나 더 남을 정도여서 다시금 정경호 키의 실체(?)가 대두된 것.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박해수와 찍은 사진을 봐도 정경호는 다리를 벌리고 있음에도 박해수와 비슷한 눈높이를 하고 있다.


4
김다미|170cm

출처(왼쪽부터) 김다미,박서준,권나라 / 최우식,김다미

베이비 페이스라 불리는 김다미는 앳된 얼굴을 가져 키가 작아 보이는 배우 중 한 명이다. 김다미의 대표작인 영화 <마녀>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도 그는 고등학생을 연기했기에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그런 그의 키가 170cm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모두가 놀랐다. 키가 큰 배우들 옆에 서 있는 사진을 보면 그의 키를 실감할 수 있는데, 힐을 신고 있는 권나라 옆에서도 비슷한 눈높이를 보인다. 실제로 김다미는 큰 키를 가지고 있어 “어린 시절부터 무용을 해보지 않겠냐는 제안을 들었다”고도 직접 밝혔다.


5
하정우|184cm

출처(왼쪽부터) 조진웅,강동원,하정우 / 하정우,강동원,조진웅

출처(왼쪽부터) 장기용,조진웅,하정우 / 하정우, 이선균

하정우는 이 분야에서(?) 워낙 오래전부터 숱한 화제를 낳은 배우다. 184cm라는 큰 키를 가지고 있지만 비교적 키가 작아 보이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그가 다른 남자 배우들과 서 있는 모습을 볼까. 그는 186cm인 강동원의 옆에 서 있어서도 결코 밀리지(!) 않는다. 오히려 강동원보다 더 커 보이는 사진들도 있을 정도. 187cm인 장기용과 185cm인 조진웅 사이에서도 동등한 어깨높이를 보인다. 이제는 하정우의 키가 널리 알려져 키가 큰 배우로 인식이 됐지만 데뷔 초창기엔 그의 키를 듣고선 깜짝 놀란 팬들이 많았다고.


6
한효주|172cm

출처(왼쪽부터) 한효주 / 이종석, 한효주

출처(왼쪽부터) 한효주, 정우성 / 유연석, 한효주

한효주의 키는 172cm이다. 곧고 길게 뻗은 팔다리를 가진 그는 키가 커 보이는 편이기는 하지만 172cm나 되는지는 몰랐다는 반응이 대다수. <인랑> 강동원, <W> 이종석, <뷰티 인사이드> 유연석, <오직 그대만> 소지섭, <감시자들> 정우성까지. 키가 큰 상대 배우들과 호흡을 맞춰서 그의 키가 돋보이지 않았는지도 모르겠다. 그는 학창 시절부터 키가 컸다고 한다. “중학생 때 대학생들한테 고백을 많이 받았다”라며 학생 때부터 큰 키와 성숙한 얼굴 덕분에 대학생인 줄 오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고 밝혔다.


7
송지효|168cm

출처(왼쪽부터) 송지효 / 박보영,송지효

오랫동안 <런닝맨>을 본 시청자도 눈치 못 챘을(?) 만큼 송지효는 키가 실제에 비해 작아 보이다는 반응이 많다. 작은 얼굴에 귀여운 동안 이목구비, 가녀리고 왜소한 체격 때문에 화면에선 작아 보이는 느낌이다. 송지효의 공식적인 키가 168cm로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런닝맨>에 출연한 다른 여성 출연자들과 송지효가 나란히 있는 순간 을 포착해 ‘송지효 키 실감짤’을 만들기도. 박보영과 서 있는 모습만 봐도 송지효가 꽤 키가 큰 배우라는 걸 여실히 느낄 수 있다.


8
김희원|180cm

출처(왼쪽부터) 오나라, <입술은 안돼요>(가제) 조은지 감독, 김희원 / <나를 기억해> 이한욱 감독, 이유영, 김희원

출처(왼쪽부터) <불한당>으로 칸영화제에 참석한 김희원, 전혜진, 임시완, 설경구.

김희원은 최근 커뮤니티를 뒤흔든 장본인이다. ‘의외로 비율 좋고 수트빨 잘 받는 연예인’이라는 제목으로 김희원의 사진들이 올라왔고, 의외의(?) 옷태에 많은 이들이 놀랐다는 반응을 보인 거다. 영화 속에서 (멋지게) 풀숏이 잡힌 장면이 별로 없어서 그랬는지 최근에서야 김희원의 키와 비율이 이슈가 됐다. 김희원은 <무한도전> ‘못친소 페스티벌’에 출연한 적도 있는데 ‘지금 보니 그가 왜 거기 있었는지 모르겠다’는 반응도 다수. 의외의 피지컬과 반전 매력으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고 있는 중이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