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비 2' 한경재 내각의 과거 '인생 캐릭터들'

조회수 2020. 8. 9.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씨네플레이 성찬얼 기자
출처: <강철비 2: 정상회담>

<강철비 2: 정상회담>은 한경재(정우성) 대통령, 조선사(유연석) 위원장, 스무트(앵거스 맥페이든) 대통령 외에도 각 국가들의 내각들이 등장한다.

그 가운데 대한민국 정부 내각들은 대중들에게 익숙한 중견 배우들이 대거 등장해 친숙함을 안겨준다.

가장 자주 등장하는 배우는 안보실장을 연기한 이재용 , 그리고 국방부 장관을 맡은 안내상이다.

이재용은 최근에도 꾸준히 언급되는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김두한을 집요하게 쫓는 미와 경감 역으로 유명하다.

출처: <야인시대>
출처: <야인시대>

비슷한 시기에 <지구를 지켜라!>에서 납치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는 추형사로도 등장, 집요한 성격의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란 이미지를 남겼다.

출처: <지구를 지켜라!>
출처: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안내상은 최근 인생 캐릭터가 급증한 배우 가운데 한 명.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안내상,

출처: <셜록>, <신의 퀴즈>

‘한국 셜록’ 사진으로도 유명한 <신의 퀴즈> 배태식 ,

<송곳>의 구고신,

출처: <내 딸, 금사월>

<내 딸, 금사월>의 주기황,

출처: <조선과학수사대 별순검>

완전 옛날로 돌아가면 마니아 드라마로 유명한 <조선과학수사대 별순검>의 배복근 등 정말 인생 캐릭터를 고르기 힘든 배우.

출처: <강철비 2: 정상회담>

한경재 대통령이 납치된 후 대통령 업무를 대리 수행하는 국무총리는 원로배우 김용림이 맡았다.

성우 출신으로 발성이 좋고 다소 눈빛이 강한 탓에 시어머니 전문 배우로 불릴 만큼 수많은 드라마에서 시어머니 연기를 선보였다. 사극에서도 왕의 어머니로 자주 얼굴을 비쳤을 정도.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에서 하숙집 주인으로 맹활약한 1990년대에는 (극중 별명인) ‘큰바위 얼굴’이란 유쾌한 이미지를 얻었다.


출처: <스토브리그>

슬쩍 얼굴을 비춘 외교부 장관은 손종학이 연기했다. 손종학은 드라마 <스토브리그> 등으로 최근 출연이 부쩍 늘어난 배우. 손종학의 출연작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