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동안 <엑스맨>의 얼굴로 활약한 배우

조회수 2020. 4. 16.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씨네플레이 성찬얼 기자
출처: <로건> 포스터
코로나19가 병 주고 약 준다. 신작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피해 개봉을 미루면서, 관객들이 사랑한 몇몇 영화들이 재개봉으로 찾아왔으니까. 이 추세에 2017년 3월에 개봉한 <로건>도 합류한다.
출처: <로건>
<로건>은 울버린 솔로 트릴로지의 마지막편이자, 배우 휴 잭맨이 마지막으로 울버린을 연기한 영화.
출처: <엑스맨>
휴 잭맨은 2000년 <엑스맨>부터 엑스맨 실사 영화의 울버린/로건을 전담했다.
캐스팅 당시만 해도 “울버린과 달리 키가 너무 크다” “이런 무명 배우가 감히 패트릭 스튜어트와 이안 맥켈런이랑 공동 주연이라니” 등등 여러 이유로 팬들의 입방아에 올랐다.

하지만 영화가 공개되니…

(관객들의 마음)
큰 키에서 나오는 우직한 액션과 남자 냄새 풀풀 풍기는 외로운 늑대(lone wolf)의 멋, 제멋대로지만 은근 정이 많은 성격까지.
휴 잭맨은 울버린을 탁월하게 연기해 울버린으로서도, 배우로서도 인증을 받게 된다.
출처: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덕분에 <엑스맨 2 - 엑스투>, <엑스맨 - 최후의 전쟁>, <엑스맨 탄생: 울버린>,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더 울버린>,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엑스맨: 아포칼립스>, <로건>까지 17년동안 로건, 울버린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출처: <엑스맨 - 최후의 전쟁>
심지어 두어 편을 제외하면 늘 주연급이었고, 클래식과 프리퀄을 총망라하는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에서도 클래식 멤버 가운데 유일하게 주연을 맡았으니 그의 활약상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
포스트 아포칼립스와 히어로의 몰락을 접목시켜 울버린의 말년을 그린 <로건>을 마지막으로 휴 잭맨은 울버린 역을 내려놓았다.
물론 개봉 3주년을 맞이한 2020년 3월 3일에 인생 캐릭터(the role of a lifetime)라고 언급하며 울버린에 대한 여전한 애정을 인증했다.
디즈니가 폭스를 인수한 지금, 휴 잭맨의 울버린은 다시 보기 힘들겠지만 이렇게라도 배우 휴 잭맨의 인생캐릭터를 또 만날 수 있으니 기쁘긴 하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