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두리틀' 본 로다주 아내의 소감

조회수 2020. 1. 21.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씨네플레이 유은진 기자
출처: 영화 <닥터 두리틀>

아이언맨이 의사로 변해 관객을 찾았다. <닥터 두리틀>은 동물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이 왕국을 구하기 위해 동물들과 함께 신비의 섬을 찾아 나서는 과정을 담는다. 아동 영화에 가까운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어른과 아이,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아 개봉 첫날부터 줄곧 국내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닥터 두리틀>.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베일을 벗은 데다, 한국인들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신작이라 더 반가운 <닥터 두리틀>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한자리에 모았다.


출처: 영화 <닥터 두리틀>
출처: (왼쪽부터) <더 저지>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1. 6년 만에 아이언맨이 아닌 역할로 돌아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만날 수 있는 작품이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더 저지>(2014) 이후 계속해서 아이언맨 슈트를 입어왔다. <닥터 두리틀>은 6년 만에 아이언맨이 아닌 다른 캐릭터로 찾아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만날 수 있는 영화다. 

2. 휴 로프팅의 소설 <두리틀 선생의 바다 여행>을 원작으로 한다.


<두리틀 선생의 바다 여행>은 총 15권으로 이뤄진 <닥터 두리틀> 시리즈 중 두 번째 작품이다. 영국 작가 휴 로프팅의 손에서 탄생한 <두리틀 선생의 바다 여행>은 미국에서 가장 뛰어난 아동 소설에 수여되는 뉴베리 상을 수상했다.

렉스 해리슨의 닥터 두리틀
에디 머피의 닥터 두리틀

3.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이전, 렉스 해리슨, 에디 머피가 닥터 두리틀을 연기했다.


<닥터 두리틀>은 지금까지 총 세 번 영화화됐다. 먼저 리처드 플라이셔 감독이 연출한 1967년작 <닥터 두리틀>에선 렉스 해리슨이 두리틀을 연기했다. 뮤지컬 영화로 제작된 이 작품은 제4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시각효과상과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1998년엔 에디 머피가 두리틀로 변신했다. 코미디로 각색된 에디 머피 주연 <닥터 두리틀>은 전 세계에서 제작비 대비 4배의 수익을 올렸고, 2001년엔 속편 <닥터 두리틀 2>가 개봉했다.

(왼쪽부터) 스티브 개건 감독, 수잔 다우니,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4. <닥터 두리틀>의 제작자 수잔 다우니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아내다.


수잔 다우니는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여러 블록버스터의 제작을 맡아왔다. 수잔 다우니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2003년 <고티카> 촬영 당시 프로듀서와 배우로 만나 사랑을 키웠다. 두 사람은 이후 <키스키스 뱅뱅> <셜록 홈즈> 시리즈, <아이언맨2> 등 여러 작품에서 협업해왔다.

출처: 영화 <닥터 두리틀>

5. 다우니 부부는 <닥터 두리틀>이 그들의 “가족에 뿌리를 둔 작품”이라고 밝혔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에게 <닥터 두리틀>의 출연을 추천한 건 그의 아내 수잔이었다. 수잔 다우니는 해외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영화를 만드는 건 정말 즐거운 일이었다”고 밝혔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역시 영화를 본 이들에게 좋다는 반응을 많이 얻어, 이 영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자랑스러운 부모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가족에 뿌리를 둔 작품”이었기 때문에 함께 작업하기 좋은 영화였다고.

출처: 영화 <닥터 두리틀>

6.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기르는 동물들이 <닥터 두리틀>의 출연을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줬다.


자녀뿐만 아니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말리부 저택에서 기르고 있는 수많은 동물들 역시 <닥터 두리틀> 출연을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줬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해 생각하던 중 “창밖을 내다보니 알파카와 염소, 벨티드 갤로웨이(스코틀랜드의 소), 돼지들이 나를 보고 있더라”는 재미있는 일화를 말하며 <닥터 두리틀>에 본능적으로 끌렸음을 밝혔다. 동물들이 동시에 그를 바라보고 있는 느낌이었다고.

출처: 영화 <닥터 두리틀>

7. 5명의 오스카 수상자, 3명의 오스카 후보자가 출연한다.


<닥터 두리틀>은 역대급 캐스팅으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영화다. 먼저 오스카 트로피를 수상한 다섯 명의 배우, 라미 말렉과 짐 브로드벤트, 엠마 톰슨과 옥타비아 스펜서, 마리옹 꼬띠아르의 이름이 눈에 띈다. 라미 말렉은 고릴라 치치를, 엠마 톰슨은 앵무새 폴리, 옥타비아 스펜서는 오리 댑댑, 마리옹 꼬띠아르는 여우 투투의 목소리를 연기했고, 짐 브로드벤트는 버킹엄 궁에 근무하는 배들리를 연기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비롯해 오스카 배우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배우 셋이 합류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랄프 파인즈는 호랑이 배리의 목소리를, 쿠마일 난지아니는 타조 플림턴의 목소리를 연기하며 개성을 더했다.

출처: 영화 <닥터 두리틀>

8.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톰 홀랜드가 함께 출연한 다섯 번째 영화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팬이라면 사랑할 수밖에 없는 투 샷. <닥터 두리틀>은 마블 세계관 내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을 연기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톰 홀랜드가 함께 출연한 다섯 번째 영화다. 톰 홀랜드는 극 중 두리틀의 애완견, 지프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두 사람은 이전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스파이더맨: 홈커밍>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함께 출연했다. 

출처: 영화 <닥터 두리틀>

9. 2019년 4월 재촬영 과정을 거쳤다.


<닥터 두리틀> 가편집본 상영 후 완성도가 떨어진다고 판단한 제작진은 <닥터 두리틀>의 재촬영을 결정했다. 이 과정에서 <레고 배트맨 무비>의 크리스 맥케이 감독과 <닌자터틀>의 조나단 리브스만 감독이 투입됐고, 그 덕에 특수효과 장면을 더 리얼하게 살려낼 수 있었다.

(왼쪽부터) 라이오넬 뉴먼, 랜디 뉴먼

10. 랜디 뉴먼이 <닥터 두리틀>의 음악 감독직을 맡을 뻔했다.


랜디 뉴먼은 올해 <결혼 이야기>를 통해 골든 글로브, 미국 아카데미, 크리틱스 초이스 등 굵직한 시상식의 음악상에 이름을 올렸다. <닥터 두리틀>의 음악 감독 후보로 랜디 뉴먼이 호명된 이유는 그의 삼촌인 라이오넬 뉴먼이 <닥터 두리틀>(1967)의 음악을 맡았기 때문. 결국 랜디 뉴먼과 <닥터 두리틀>의 만남은 성사되지 못했다. <덤보>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프랑켄위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활약해온 대니 엘프만이 <닥터 두리틀>의 음악을 총괄 지휘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