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로맨스인데 28살 차이? 액면가로 나이차 극복한 배우들

조회수 2020. 1. 18.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씨네플레이 성찬얼 기자

배우들은 외모에 따라 배역을 받곤 한다. 잔인한 얘기지만 사실이다. 지금 소개할 배우들도 실제 나이에 비해 더 나이 들게, 혹은 더 어린 역을 받아서 다른 배우들과 이상한 시너지를 낸 케이스다. 해외 네티즌들이 기억하고 있는 외모로 나이차가 달라진 배우들을 소개한다.


<러브 액츄얼리>
토마스 생스터, 키이라 나이틀리

출처: <러브 액츄얼리>
토마스 생스터
출처: <러브 액츄얼리>
키이라 나이틀리

크리스마스 단골 영화 <러브 액츄얼리>. 이 영화가 등장한지 벌써 16년이 지났다. 16년 전, 토마스 생스터는 10살 소년 샘 역을 맡고 키이라 나이틀리는 결혼을 앞둔 줄리엣 역을 맡았다. 당시 두 사람의 나이는 13살, 그리고 18살. 5살 차이인데 무려 초등학생과 예비 신부라는 배역 때문에 나이 차이가 더 심하게 느껴진다.


<캐리>
씨씨 스페이식, 베티 버클리

출처: <캐리>
씨씨 스페이식(왼쪽), 베티 버클리

호러 영화의 영원한 클래식 <캐리>. 여기서 캐리 화이트 역을 연기한 씨씨 스페이식은 당시 26살이었다. 극 중에서 캐리는 16살이었으니 10살이나 어린 배역을 연기한 것. 그보다 2살 많은 베티 버클리는 캐리가 다니는 고등학교의 콜린스 선생님으로 출연했다. 두 사람의 나이 차이를 극대화하기 위해서인지 메이크업이 확연하게 다르다.


<맘마미아!2>
메릴 스트립, 셰어

출처: <맘마미아!2>
메릴 스트립
출처: <맘마미아!2>
셰어

<맘마미아!>의 속편 <맘마미아!2>에선 도나(메릴 스트립)가 세상을 떠난 시점을 그린다. 그러니까 세상을 떠난 메릴 스트립의 엄마로 셰어가 등장한 것. 실제로도 셰어가 연상이긴 하나, 두 사람은 3살밖에 차이나지 않는다. 어떻게 보면 참 억지스러운 설정인데, 도나의 어머니를 처음부터 비범한 인물로 암시해서인지 꽤 잘 어울리긴 하다. 영화에서 셰어를 볼 수 있어서 반갑기도 하고.


<호빗> 삼부작
올랜도 블룸, 리 페이스

올랜도 블룸
리 페이스

여긴 아빠 배우가 좀 억울할 수도 있겠다. <호빗> 삼부작에서 올랜도 블룸은 오랜만에 레골라스로 복귀했다. 그리고 그의 아버지 스란두일 역은 리 페이스에게 돌아갔다. 실제로는 리 페이스가 올랜도 블룸보다 2살 어리다. 뭐, 엘프가 나이를 안 먹는 종족이긴 하니까 2살 차이 정도야. 두 사람의 빛나는 외모가 부자 관계의 신빙성을 더해주기도 하니까.


<매직 인 더 문라이트>
엠마 스톤, 콜린 퍼스

출처: <매직 인 더 문라이트>
콜린 퍼스(왼쪽), 엠마 스톤

마술사 콜린 퍼스와 심령 술사 엠마 스톤의 사랑 이야기 <매직 인 더 문라이트>. 그러나 이 영화에서 콜린 퍼스의 로맨틱한 신사 이미지를 거둬내면 조금 징그럽게 느껴질 수도. 영화를 찍을 당시 엠마 스톤은 25살이었고, 콜린 퍼스는 53살이었다. 무려 28살 차이. 콜린 퍼스가 아니었다면 영화의 설득력이 없었을 수도 있겠다.


<사랑은 비를 타고>
진 켈리, 데비 레이놀즈

출처: <사랑은 비를 타고>
진 켈리(왼쪽), 데비 레이놀즈

<매직 인 더 문라이트>처럼 나이를 알고 나면 은근히 신경 쓰이는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 할리우드 최고의 인기 배우 돈 록우드를 연기한 진 켈리와 배우를 지망하는 코러스걸 캐시 셀든 역의 데비 레이놀즈는 21살 차이가 난다. 진 켈리가 40세였고, 데비 레이놀즈가 19살이었던 것. 현장에서 엄격하기로 유명한 진 켈리 때문에 숨어서 울거나 촬영 도중 다쳐도 숨겼다는 데비 레이놀즈의 일화를 떠올리면 정말 고생이 많았을 듯싶다. 물론 진 켈리도 나중에 데비 레이놀즈의 고충을 알고 현장 분위기를 많이 풀어줬다고 하지만.


<졸업>
더스틴 호프만, 앤 밴크로포트, 캐서린 로스

출처: <졸업>
더스틴 호프만, 앤 밴크로포트
출처: <졸업>
캐서린 로스, 더스틴 호프만

<졸업>의 내용은 이렇다. 21살 벤자민(더스틴 호프만)은 로빈슨 부인(앤 밴크로포트)과 동침하게 된다. 그러다 그의 딸 엘레인 로빈슨(캐서린 로스)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엘레인이 21살인 벤자민과 비슷한 나이라고 하면 로빈슨 부인은 최소 40대 후반이다. 그러나 <졸업> 배우들의 실제 나이는 이렇다. 더스틴 호프만 30살, 앤 밴크로포트 36살. 두 사람은 고작 6살 차이다. 엘레인을 연기한 캐서린 로스가 27살로 극중 나이랑 가장 비슷한 편이다.


<포레스트 검프>
샐리 필드, 톰 행크스

출처: <포레스트 검프>
샐리 필드
출처: <포레스트 검프>
노년 분장을 한 샐리 필드(왼쪽), 톰 행크스

포레스트 검프(톰 행크스)의 엄마로 출연한 샐리 필드. 샐리 필드는 46년생으로 56년생 톰 행크스와 딱 열 살 차이지만, 영화에서 분장의 힘을 빌려 여러 나이대의 검프 부인을 연기했다. 이 영화에선 모자 관계를 연기했지만, 샐리 필드와 톰 행크스는 5년 전 <펀치라인>이란 로맨틱 코미디 영화에서 사랑에 빠지는 관계로 출연했다.

출처: <펀치라인>

<퀸카로 살아남는 법>
레이첼 맥아덤즈, 에이미 포엘러

출처: <퀸카로 살아남는 법>
에이미 포엘러(왼쪽), 레이첼 맥아덤즈

레이첼 맥아덤즈의 출세작 <퀸카로 살아남는 법>. 고등학생 레지나 조지 역은 레이첼 맥아덤즈가 맡았고, 그의 엄마 역은 에이미 포엘러가 연기했다. 원래대로라면 당연히 20살 정도는 차이나야 하지만, 두 사람의 실제 나이는 26살, 33살로 7살 차이. 이건 26살에 고등학생 역할을 맡을 수 있는 레이첼 맥아덤즈가 잘못한 거 같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