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씨네플레이

얼굴·연기 맛집! 드라마로 인정 받은 연기돌은?

씨네플레이 문선우 기자

4,79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이돌이 연기를 못한다는 편견은 깨진지 오래! 드라마를 통해 인지도를 쌓으며 배우로 인정받은 아이돌들이 있다. 외모와 연기 모두 잡으며 흥한 연기돌을 모아봤다. 

출처MBC <해를 품은 달> 공식 홈페이지
임시완

그룹 ‘제국의 아이들’로 데뷔하며 가수 생활을 먼저 했던 임시완. 비록 아이돌 시절 타 멤버들에 가려져 크게 주목받지는 못했으나, 2012년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어린 ‘허염’ 역을 맡으면서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안정적인 연기뿐만 아니라 비주얼까지 인정받으며 주연 아역을 연기한 여진구와 김유정보다 더욱 화제성을 띤 케이스. 많은 시청자들이 신인배우라 생각했지만 아이돌, 그것도 제국의 아이들 멤버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 이후로도 임시완은 tnN <미생>을 통해 다시 한 번 연기력을 입증, 최근 제대 후 복귀한 <타인은 지옥이다>에서도 주인공 윤종우 역으로 호평받았다. 

출처OCN <타인은 지옥이다> 공식 홈페이지

출처KBS <드림하이> 공식 홈페이지
수지

4인조 걸그룹 'miss A'로 데뷔하며 ‘국민 여동생’, ‘국민 첫사랑’ 칭호를 얻은 수지. 아이돌의 인기를 이어 2011년 KBS 드라마 <드림하이> 주연 고혜미 역을 맡아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드림하이>는 학원물 드라마였음에도 불구하고 17.2% 종영하며 성공을 거두었다. 수지의 인지도가 더욱 상승했음은 물론이거니와 상대 배우였던 송삼동 역의 김수현까지 라이징 스타 반열에 올랐다. 수지는 이후 <구가의 서>, <함부로 애틋하게>, <당신이 잠든 사이에>까지 최소 10%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하는 히트작을 내놓았고, 최근 2년 만에 드라마 주연을 맡은 <배가본드> 고해리 역으로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다.  

출처SBS <배가본드> 공식 홈페이지

출처KBS <드림하이> 공식 홈페이지
아이유

<드림하이>의 영향을 받은 또 한 명의 스타가 있다. 아이돌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아이유다. 아이유는 <드림하이>에서 뚱뚱했지만 다이어트를 하며 환골탈태하게 되는 김필숙 역을 맡았다. 특수 분장에 꽤나 고생하면서 촬영했다고. 이후 황금시간대에 방영하는 KBS 주말 연속극 <최고다 이순신>에서 이순신 역으로 최고 시청률 30%를 넘으며 인기를 입증했다. 연기력에 있어 당시 혹평도 있었지만 2015년 <프로듀사>를 통해 극복했다. 2018년부턴 tvN에서 방영한 <나의 아저씨>, <호텔 델루나> 두 작품을 연달아 히트 치기도.


출처tvN <호텔 델루나> 공식 홈페이지

출처SBS <괜찮아 사랑이야>
도경수(디오)

인기 아이돌 그룹 ‘EXO’에서 메인 보컬을 맡고 있는 디오. 배우 활동명은 본명인 도경수로, 영화 <카트>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배우로선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노희경 작가의 <괜찮아 사랑이야>에 캐스팅, 비밀을 안고 있는 한강우 역을 연기하며 시청자들로부터 연기력에 호평을 받았다. 주로 영화에서 활동했지만 2018년 tvN <백일의 낭군님>에서 주연인 세자 이율을 연기, tvN 역대 월화 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저력을 보여주었다. 올 7월 현역 입대하여 연예계 활동이 잠시 멈춘 상태다. 

출처tvN <백일의 낭군님> 공식 홈페이지

출처tvN <응답하라 1997> 공식 홈페이지
정은지

<응답하라> 시리즈 ‘성동일의 개딸’ 중 첫째인 정은지는 그룹 ‘에이핑크’에서 메인 보컬로 데뷔한 아이돌이다. 아이돌 중에서도 수준급에 속하는 노래 실력을 보유한 멤버인데 배우 데뷔작으로 연기까지 인정받은 능력자 케이스. <응답하라 1997>에서 주인공 성시원 역을 맡아 괄괄한 성격과 사투리로 서인국과 함께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끌었다. <응답하라> 이후 <그 겨울, 바람이 분다>, <트로트의 연인>, <언터처블> 등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했지만 <응답하라 1997> 캐릭터가 워낙 인생 캐릭터라 그 이상의 캐릭터를 만나지 못한 아쉬움이 있다.


출처tvN <응답하라 1997> 공식 홈페이지
이호원(호야)

<응답하라 1997>로 정은지와 함께 연기돌로 인정받은 배우가 한 명 더 있다. ‘인피니트’ 메인 댄서 호야다. 드라마 속 성시원(정은지)와 윤윤제(서인국)의 광안고 친구들 중 한 명인 강준희 역으로, 국내 드라마에선 볼 수 없었던 성소수자 캐릭터를 연기했다. 복합적인 내면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감정연기로 호평받았다. 2017년 인피니트를 탈퇴하며 배우 이호원으로 전향해 꾸준한 활동을 보여주는 중이다.  

출처tvN <응답하라 1994> 공식 홈페이지
차선우(바로)

<응답하라 1997>에 이어 2번째 시리즈 <응답하라 1994> 역시 한 명의 연기돌을 배출하였다. ‘B1A4’ 메인 래퍼 바로다. 성나정(고아라)네 신촌 하숙 하숙생 중 한 명인 빙그레로 데뷔, 전작 강준희의 퀴어 코드를 이어받은 캐릭터를 연기했다. 빙그레로 필모그래피를 쌓기 시작한 바로는 <앵그리맘> 등 드라마 주·조연으로 활동하다 2018년 계약 만료로 B1A4를 탈퇴, 본명인 차선우로 배우 활동에 전념하는 중이다. 올 7월 30일 현역으로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는 중.  

출처tvN <응답하라 1988> 공식 홈페이지
혜리

<응답하라> 시리즈가 낳은 마지막 연기돌은 ‘걸스데이’ 혜리다. 걸스데이 막내로 예능 <진짜 사나이>를 통해 인지도를 얻은 혜리. 2012년 <맛있는 인생> 조연 장미현 역으로 본격적인 연기를 시작했으며, <응답하라 1988> 주인공 성덕선을 연기해 연기돌로 자리했다. 영화 <물괴>로 연기력 논란에 휩싸였으나, 드라마 <투깝스>와 <청일전자 미쓰리>로 논란을 잠재웠다.  


출처MBC <군주 - 가면의 주인> 공식 홈페이지
김명수(엘)

그룹 ‘인피니트’ 비주얼 멤버였던 엘. 2012년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 주연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MBC <군주 - 가면의 주인> 주연으로 아이돌 편견을 벗고 연기력에 호평받았으며, <미스 함무라비>, <단, 하나의 사랑> 주연을 맡아 브라운관에서 연기를 선보이는 중이다. 배우로 활동할 땐 본명인 김명수로 활동한다. 올 8월 전 소속사와 계약 만료가 되었으나 팀을 탈퇴한 것은 아니라고. 2020년 드라마 <어서와> 차기작이 예정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당분간은 배우 김명수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공식 홈페이지
차은우

자타공인 ‘얼굴 천재’ 하면 생각나는 아이돌? ‘아스트로’ 차은우다.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남자, ‘만찢남’으로 불리기도 하는 그는 비현실적인 외모를 자랑하며 단숨에 드라마 주연 자리를 꿰찼다. 2014년 영화 <두근두근 내인생>으로 연기 생활을 시작, 무엇보다 차은우를 넓은 연령층에게 알리게 된 것은 JTBC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이다. 유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지라 캐스팅 당시 의견이 분분했는데 드라마가 시작되고 외모로 그 논란을 사그라들게 만들었다. 다만 연기력에 있어선 논란이 끊이지 않는 상태. 그러나 첫 공중파 주연작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도원대군 이림 역을 통해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며 극 후반엔 연기력이 꽤나 안정되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출처JTBC <SKY 캐슬> 공식 홈페이지
찬희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 대한민국을 강타한 JTBC 드라마 <스카이 캐슬>. 1% 시청률로 시작해 최고 시청률 24% 기록하며 종편 역대 최고 시청률, 비지상파 방송 역대 시청률 등 여러 기록을 갈아 치웠다.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들 모두 인지도가 상승하며 스타덤에 올랐는데, 아이돌 ‘SF9’ 찬희가 그중 하나다. 사실 찬희는 위의 아이돌들과 달리 아역배우로 연예계에 입문했다. <선덕여왕>, <내 마음이 들리니>, <아름다운 그대에게> 등 드라마에서 아역 배우로 활동하다 2016년 ‘SF9'으로 데뷔했다. 어린 시절부터 연기를 해서인지 연기력엔 그렇다 할 논란도 없으며, 아이돌 편견을 깬 연기돌로 꼽힌다.


출처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공식 홈페이지
로운

찬희와 같은 그룹 소속인 로운이 마지막을 장식했다. SF9 리드보컬 담당이자 비주얼 멤버인 그는 2017년 <학교 2017>로 데뷔했다. 후에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 타임>, <여우각시별>에 출연했지만 같은 그룹 멤버인 찬희에 비해선 크게 알려지진 않았다. 그러다 첫 주연을 맡은 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속 만화 ‘비밀’의 엑스트라에서 남자 주인공으로 승격한 주인공 하루 역으로 화제가 됐다. 190cm 넘는 장신에 잘생긴 외모, 탄탄한 연기력이 그 요인이었다. 비록 시청률은 낮았으나 온라인상에서 매회 언급되며 높은 화제성을 띈 결과, 2019 라이징 스타로 선정되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