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씨네플레이

소화력 갑! 장발이 가장 잘 어울리는 남자 배우는?

씨네플레이 유은진 기자

5,8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GQ KOREA>

<GQ>에서 ‘올해의 남자’로 꼽힌 이동욱의 화보가 화제에 올랐다. 그간 선보인 바 없던 장발 스타일로 카메라 앞에 나타났기 때문! 이동욱과 함께, 쇄골 아래로 떨어지는 리얼 장발 스타일을 찰떡 같이 소화해낸 남자 배우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1
송중기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출처<아스달 연대기>

<아스달 연대기>에서 송중기는 1인 2역, 은섬과 사야를 연기한다. 시청자는 머리카락 길이로 두 캐릭터를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사야의 장발은 <아스달 연대기>의 배경인 상고시대에서 유행하던 스타일이겠지만 2019년 헤어샵에 가져가고 싶을 정도의 세련됨을 자랑한다. “제 머리도 이렇게 말아주세요!”

출처<아스달 연대기>

2
장동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출처<아스달 연대기>

아스달 최고 유행 스타일을 타곤(장동건)이 놓쳤을 리 없다. <아스달 연대기>에선 탐스러운 컬과 볼륨감을 지닌 헤어 스타일을 유지한 채 온갖 액션 신을 소화하는 장동건을 만날 수 있다. 장동건은 이미 <워리워스 웨이> <무극> 등에서 장발 스타일을 선보인 바 있다. 

출처<아스달 연대기>

3
유승호

영화 <조선마술사> 외 다수

출처<조선 마술사>

출처<무사 백동수>

사극에 자주 출연한 유승호 역시 작품을 통해 장발 스타일에 여러 번 도전해왔다. <무사 백동수> 시절과 <조선 마술사> 시절을 비교해보면, 같은 장발일지라도 앞머리의 길이나 머릿결이 인상을 좌우하는 데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 확인할 수 있다. 드라마 <군주>에선 포니테일 스타일로 등장하기도. 역시 얼굴을 드러내는 게 정답이다.

출처<군주-가면의 주인>

4
장동윤

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출처<조선로코-녹두전>

<조선로코-녹두전>은 조선 최고의 장군을 꿈꾸던 녹두가 과부촌에 입성하며 벌어지는 일을 담는다. 그간 굳건한 태도로 유약한 마음을 가렸던 캐릭터를 여럿 연기해왔던 장동윤이 녹두 역을 맡아 여장에 도전했다. 남녀 모두를 반하게 만들기 충분한 그의 미모가 반짝반짝 빛을 내는 작품이다.

출처<조선로코-녹두전>

5
강동원

<군도: 민란의 시대>

출처<군도:민란의 시대>

처녀 귀신 아님 주의! <형사 Duelist>에서 중단발 스타일을 선보인 바 있던 강동원은 <군도:민란의 시대>를 통해 가슴을 덮는 긴 생머리에 도전했다. 대호(이성민)가 조윤(강동원)의 상투를 자르는 장면에서 그의 장발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데, 뜻밖의 샴푸 광고(!) 같은 느낌을 전한다. 어느 브랜드의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냐고 물어보고 싶을 정도로 고운 머릿결을 자랑하던 캐릭터.

출처<군도:민란의 시대>

6
최민호

드라마 <화랑>

출처<화랑>

믿음직해보이는 인상 덕분일까. 최민호는 최근 군인 캐릭터를 연달아 연기했다. 그 시작에 드라마 <화랑>이 있었다. 신라시대를 대표하는 청년들이 모인 ‘화랑’에서 그는 가장 뛰어난 검술 능력을 지닌 수호를 연기했다. 그의 찰랑이는 긴 생머리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 작품이다. 

출처<화랑> 포스터

최민호 외에도, 드라마 <화랑>은 국내를 대표하는 젊은 남성 배우들의 장발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 작품이었다. 포스터 왼쪽부터 박형식, 도지한, 김태형, 조윤우, 최민호, 박서준.


7
공유

드라마 <도깨비>

출처<도깨비>

<도깨비>를 통해 공유는 구불구불한 곱슬 장발의 반묶음 스타일을 선보였다. 앞머리만 정돈한다면 <동백꽃 필 무렵>의 동백(공효진)과 비슷한 스타일인 것 같기도 하다. 어떤 스타일이든 찰떡처럼 소화해내는 공유의 얼굴이 열일한 장면! 사실 그의 찬란한 비주얼보단, 김신의 비장함이 더 돋보였던 장면이다. 

출처<도깨비>

8
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출처<타짜: 원 아이드 잭>

사극 기획이 될 뻔한 이번 기사에 구세주처럼 나타난 배우! <타짜: 원 아이드 잭>의 류승범이다. 일출(박정민)의 스승 애꾸를 연기한 그는 가슴을 덮는 긴 생머리 스타일로 등장했다. 비주얼만으로도 강력한 존재감. 4년 만의 공식석상 자리였던 <타짜: 원 아이드 잭> 기자간담회에서도 장발을 유지한 채 등장했다. 단발에서 장발로 넘어가는 게 얼마나 힘든지 아는 자라면 그의 인내심에 박수를 보낼 수밖에 없을 것!

출처<타짜: 원 아이드 잭> 기자간담회 현장

9
윤계상

<범죄도시>

출처<범죄도시>

<범죄도시>의 장첸을 연기한 윤계상도 빼놓을 수 없다. 장첸이 관객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데 그의 비주얼이 한 몫 했다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윤계상은 단발 길이까지 머리를 길렀고, 그 밑으로 머리카락을 붙여 말총머리(!)를 연출했다. 

출처<범죄도시>

씨네플레이가 준비한 장발 도전 남자 배우들 목록은 여기까지! 여러분의 장발 PICK은 댓글로 남겨주시길. 리스트에 언급되지 않아 아쉬운 배우들도 댓글로 공유해시길 바란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