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 차에는 초보운전자가 타고 있어요~

조회수 2018. 3. 31. 11:1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번쩍번쩍 윤이 나는 앞차 뒷유리에, 대문짝만하게 붙어있는 스티커가 말합니다.
"왕초보입니다, 알아서 비켜가세요~ㅠㅠ"

번쩍번쩍 윤이 나는 앞차 뒷유리에, 대문짝만하게 붙어있는 스티커가 말합니다.

“왕초보입니다, 알아서 비껴가세요~ㅠㅠ”



도로 위가 두려운 초보운전자들의 마음, 저희 첫차연구소는 십분 이해합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스티커로만 양해를 구할 수는 없지요. 이참에 기본적인 자동차 관리 요령과 도로주행 팁을 한 번에 정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잘 쫓아온다면 머지않아 초보운전 스티커를 뗄 수 있을 거예요!



자동차 관리 PART

사실 차를 움직이는 일만큼 중요한 것이 멈춰있는 차를 한 번 더 점검해주는 일이죠. 출발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사항, 혹은 주기적으로 체크해야 하는 부분이 어떤 게 있을지 가상의 대화 상황을 설정해서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1. 출발 전 체크체크!

2. 주기적으로 점검하자!

3. 주기적으로 교체하자!

도로 주행 PART

본격적으로 도로를 주행하게 되면, 긴장한 초보운전자들이 예측하지 못한 각종 실수를 남발하곤 하는데요. 모든 실수를 나열해볼 수 없으니, 흔히 발생하기 쉬운 요소들을 콕콕 짚어볼게요!

1. 앞만 보고 달리지 말 것!

2. 도로 위에서 인사를 잘할 것!

3. 기왕이면 더블 체크체크!

4. 주차할 땐 사방팔방~ 도리도리~

5. 내 차는 내가 조정할 것!


혼자 운전을 하다 보면 맨땅에 헤딩하듯 어렵고 갈피를 못 잡을 때가 많죠. 설령 실수하더라도 누구 하나 지적해주는 사람이 없으니 ‘별일 없겠지?’ 하고 넘어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굳이 물어보진 않았지만(?) 알아서 척척 말해주는 가상의 운전 멘토를 설정해놓고 이야기를 풀어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읽어보면서 내가 자주 하던 실수는 뭐가 있을지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비록 모든 상황을 녹여내진 않았지만, 참고할만한 부분을 적어두었으니 쏠쏠하게 도움이 되실 거예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