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갓 영어를 시작하는 아이를 위한 단어 습득법, 리듬부터 익히자!

갓 영어를 시작하는 아이를 위한 단어 습득법

40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빅 워드(Big Word)’라는 말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어떤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어려운 단어’라는 말인데요. 쉽게 표현하자면 ‘어른들이 쓰는 단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의 느낌을 주기 위해 ‘스몰 워드(Small Word)’라는 말을 한 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이제 막 영어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단어 학습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의미로 쓰이는
스몰 워드

'get'은 ‘얻다’라는 뜻 외에도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가 되다’라는 뜻으로도 쓰입니다.


이처럼 스몰 워드는 매우 많은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문장에 등장하는 빈도수가 높은 편이죠.


실제 영어권 아이들은 2살 정도부터 스몰 워드로 대부분의 대화를 소화합니다. 


한국에서 영어를 익히는 영유아의 경우에도 스몰 워드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로 의사소통이 어려운 원인,
빅 워드에 있다?

한국인이 사용하는 영어에는 묘한 점이 많습니다. 빅 워드를 활용하려다 보니 영어회화가 더 어려워지는 것이죠.


우리말 ‘걸리다’를 영어 사전에서 찾아보니 ‘병에 걸리다’라는 뜻을 가진 ‘contract’라는 영어 단어가 눈에 띕니다. 

실은 ‘감기에 걸리다’라는 말은 ‘catch(get) a cold’로 간단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단어를 습득할 때는 '영어의 리듬’을 익힐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의 리듬을
익히는 방법

하나의 표현을 우리말로 번역하고 이해하는 기존의 영어 공부법으로는 아이가 투자하는 시간에 비해 접하게 되는 영어의 양이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스몰 워드의 다양한 의미를 깨우치려면 많은 문장을 반복해서 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직 어린 우리 자녀들에게 무작정 많은 영어 단어를 암기시키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라는 점, 꼭 기억하세요!


콘텐츠 제안, 제보

contents@little-stars.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