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아이가 영어를 좋아하게 만드는 7가지 방법

아이가 영어를 좋아하게 만들려면?

4,69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 교육에 많은 신경을 쏟으면서도 ‘제대로 된 길로 가고 있는 게 맞나’ 하는 불안감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우리말도 아닌 영어 교육에 대한 불안은 오랜 기간 아이를 둔 부모들에게서 떠나지 않는 화두인데요. 


오늘은 우리 아이가 영어를 좋아하게 만드는 아이디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담 없이 따라할 수 있는
7가지 영어 습관

수많은 영어 교육법 속에서 우리 아이가 영어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영어에 관심을 불러일으키려면 부모님을 포함한 모든 가족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가족들이 부담 없이 아이의 영어 환경을 일상적으로 조성해줄 수 있는 7가지 아이디어를 아래와 같이 소개해드립니다.


첫째, 영어 그림책을 읽어 주거나 함께 듣습니다.


둘째, 영어 동요를 듣거나 부를 수 있도록 합니다. 


셋째, 차 안에서는 가급적 영어 오디오를 틀어 놓습니다.


넷째, 화장실 안에 알파벳 타일이나 영어 단어 카드를 붙여 놓습니다.


다섯째, 세계지도를 함께 보면서 영어권 나라의 음식이나 문화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 봅니다.


여섯째, TV는 가급적 영어교육 관련 채널 위주로 시청하도록 유도합니다.


일곱째, 팝송을 좋아한다면 내용을 어느 정도 선별해서 가급적 아이들에게도 들려줍니다.


이 간단한 원칙들이 영어를 좋아하도록 만드는 가장 빠른 길이라는 점을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이처럼 아이가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기초적인 활동은 소홀히 한 채, 영어를 부담스러워 하도록 만드는 교육만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한번쯤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들을 위한
생활 속 영어

일상 속에서 영어를 꾸준히 접하고 있는데도 영어에 전혀 흥미를 붙이지 못하는 아이들도 물론 있습니다. 섣불리 걱정하는 것보다는 아이들이 일상적으로 영어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What 's this?”, “What 's your name?”, “How old are you?"등의 기본적인 문장을 아이와의 대화에 자연스럽게 끼워 넣는 습관을 들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는 것을 가급적 놀이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 교재를 활용해 시간을 보낼 경우, 재미있는 영어책으로 함께 논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잦은 칭찬이 영어를
좋아하도록 만든다

어른이 보기에 아무리 사소한 말이라도 아이가 영어를 시도했다면 매번 빠뜨리지 말고 칭찬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어른들이 아무렇지 않게 뱉은 한마디가 아이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될 수 있죠.

우리 아이가 영어를 좋아하게 만드는 작은 습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가 영어를 즐길 수 있도록 함께 그 계기를 찾아주는 것은 어떨까요? 


 

콘텐츠 제안, 제보

contents@little-stars.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