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스트레스를 가라앉혀주는 음식 4

시금치, 양파 등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봅니다.
리틀스타 작성일자2018.06.25. | 37,340  view
현대인은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마음의 상처는 '시간이 해결해 주겠지'라는 생각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오히려 우울증이나, 분노조절장애, 심할 경우 극단적인 선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감정 상황별 도움이 되는 음식을 살펴봅니다. 
시금치스트레스

1. 시금치

시금치에 풍부한 엽산은 도파민 합성을 높이도록 유도해 스트레스 해소를 돕습니다. 도파민은 뇌로 하여금 긴장을 풀도록 유도하는 신호 전달 물질입니다.

양파

2. 양파

양파의 아린 맛이 의외로 짜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의 유화알릴이라는 성분이 체내 인슐린 분비를 조절해 짜증을 가라앉혀 주기 때문입니다.

고추분노

3. 고추

고추의 캡사이신은 단기적으로 혈관을 확장해 혈액 순환을 높여줍니다. 결과적으로 열 배출을 통해 화를 가라앉혀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크초콜릿

4. 다크초콜릿

엔돌핀은 의욕을 높여주는 신호 전달 물질입니다. 다크초콜릿의 페닐에틸아민은 엔돌핀 수치를 높여, 중추신경을 자극하고 혈액 순환을 높여줍니다. 이를 통해 무기력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죠. 


현대인은 감정적 스트레스에 노출되기가 쉽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그때그때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음식에만 집중하는 것은 오히려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의 적절한 조화가 필요합니다.

리틀스타 건강전문 에디터 김도현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생리학 전공)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다이어트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