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고령층의 질환으로 알려졌던 허리 통증은 이제 젊은 직장인의 만성질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6년 척추 질환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는 무려 839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평소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팁을 알아봅니다.

출처Spine Health Institute
1. 하이힐보단 운동화
하이힐은 가슴 및 허리를 앞으로 굽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허리는 많은 압박을 받게 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냉온 마사지
허리 통증 완화를 위해 냉온 마사지를 추천합니다. 먼저 20분 정도 통증 부위에 냉마사지를 하면 통증이 줄어들고, 이후 20분 정도 따뜻한 마사지를 하면 통증 부위의 혈액순환을 높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알맞은 매트리스 선택
허리 통증이 있다면, 단단한 매트리스보다는 중간 정도 탄성의 매트리스가 좋습니다. 이러한 매트리스가 허리에 무리가 가는 걸 최소화해주기 때문이죠.

허리 건강은 의료기관으로부터의 전문적인 도움이 우선시 되어야 하지만, 평소 습관 역시 중요합니다.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이라면 특히 더 그렇습니다. 우리 몸을 떠 받히고 있는 만큼 허리 건강, 잘 지켜야겠죠?

한 해외 연구에 따르면 긍정적인 사고 역시 통증 완화의 일환으로 허리 통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리틀스타 건강전문 에디터 김도현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생리학 전공)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