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심장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 BEST 4

녹차, 연어 등 심장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음식 4가지를 알아봅니다.

53,12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심장 질환 환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심장 질환 환자의 수는 2017년 기준 145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들은 주원인으로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꼽고 있죠. 오늘은 갈수록 약해지고 있는 심장을 보살펴주는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1. 연어

심장은 혈액을 공급하는 주 장기이기 때문에 원활한 혈액 순환이 중요하죠. 혈관에 쌓일 수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는 오메가 3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 3가 많은 음식 중 대표적인 게 연어와 요거트 등입니다. 

2. 블루베리

베리류 중 항산화 성분이 높은 블루베리 역시 심장을 생각한다면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베리에는 플라노보이드계 항산화 성분 중 하나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은 고혈압을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심장에 무리가 가는 것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3. 감자

신선한 감자에 칼륨이 풍부합니다. 칼륨은 혈압 상승을 억제하도록 도와주죠. 칼륨 외에도 감자엔 불용성 식이성 섬유질이 풍부한데, 이는 혈관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감자를 기름에 튀겨 먹을 경우 혈관에 이물질이 쌓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4. 녹차

녹차의 쓴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여러 실험을 통해 심장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테킨은 항산화 성분 중 하나로 혈액 점도를 낮춰주고, 동맥 경화, 혈관 염증을 줄여줍니다. 하지만 녹차의 경우 카페인도 함유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규칙한 수면과 식습관, 운동 부족 등으로 심장은 갈수록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균형잡힌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심장을 더 튼튼하게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