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건강한 수면을 도와줄 간식은?

잠 못드는 현대인들을 위한 자기 전 맞춤형 간식을 알아봅니다.

13,6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잘 자고 계신가요? 잦은 야근과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현대인의 수면 사이클은 혼란에 빠지기 쉽습니다. 특히 한국인의 수면시간은 OECD에서 최하위권에 있을 정도입니다. 오늘은 자기 전 수면을 도와주는 부담 없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잠들기 전 과식은 금물입니다. 

1. 치즈

치즈의 트립토판은 세로토닌 분비를 높여 긴장이 풀리고 쉽게 잠에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카세인 단백질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소화 불량으로 인한 불면증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2. 호두

자연스러운 수면을 유도하기 위해 우리 몸은 멜라토닌을 분비합니다. 멜라토닌은 빛에 약한 성질을 보이는데, 자기 전 스마트폰이나 TV 시청이 많은 현대인들이 부족하기 쉬운 성분입니다. 호두는 현대인의 멜라토닌 결핍을 보완해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3. 바나나

바나나에 풍부한 마그네슘 성분은 자연스러운 수면을 위한 근육 및 신경 이완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 역시 트립토판이 풍부해 세로토닌 분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생강

생강은 체내 독소를 중화, 배출해는 기능이 있어 독소나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숙면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죠. 하지만 흔히 마시는 생강차에는 카페인도 높아 차로 마신다면 적정량을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건강한 수면은 지난 피로를 풀어주는데 중요할 뿐아니라 다음날 컨디션에도 큰 영향을 주는 중요한 행동입니다. 뿐만 아니라 장기간 수면 부족은 우울증, 심장질환 같은 심각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건강한 수면 사이클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리틀스타 건강전문 에디터 김도현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생리학 전공)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