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뉴욕이 사랑한 아이돌, 제시카와 손나은

조회수 2017. 9. 23.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018 S/S 뉴욕패션위크

지난 7일부터 14일(현지시각)까지 세계 4대 컬렉션 중 하나인 뉴욕 패션위크가 진행됐다. 새로운 시즌 트렌드를 제일 먼저 선보인 뉴욕은 패션위크 기간 동안 그 어느 곳보다도 화사함을 만발했다는 후문.

출처: (왼쪽부터)손나은, 제시카 / 사진=클럽모나코, 마크 제이콥스

매년 각 브랜드에서는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막대한 영향력을 가하는 국내 아이돌스타 역시 예외는 아니다. 꾸준히 해외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가수 제시카는 올해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과 랄프로렌(Ralph Lauren)의 컬렉션에 함께 했다. 또한 싸이 8집 타이틀곡 '뉴페이스'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끈 바 있는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 역시 클럽 모나코(Club Monaco)의 초청을 받고 뉴욕행에 올라 눈길을 끈다.

출처: 마크 제이콥스 컬렉션에 자리한 제시카의 모습/사진=마크 제이콥스, 제시카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로벌 멀티 아티스트, 제시카의 NYFW

2014년 10여 년을 소녀시대로 활동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소녀시대 멤버로서 뜨거운 인기를 누려온 제시카는 2014년 돌연 소녀시대 탈퇴를 선언하고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홀로서기에 대한 몇몇 우려의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자유로우면서도 환상적인 노래 색깔로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 햇수로 4년째 패션&코스매틱 브랜드 블랑 앤 에클레어의 디자이너이자 디렉터를 겸하며 그 영향력을 행사한다.


소셜 네트워크 막대한 팔로워를 거느린 글로벌 멀티 아티스트로 성장한 제시카의 인기는 유수의 패션 브랜드로부터 매년 끊이지 않고 전해지는 컬렉션 인비테이션으로도 설명이 된다. 제시카는 작년 9월 베라왕(Vera Wang), 재작년 9월 다이앤 본 퍼스텐 버그(DVF)의 프런트 로에 초청받아 뉴욕 패션위크를 즐긴 바 있다.

출처: 1.제시카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뉴욕에서의 모습 2. 랄프로렌 컬렉션 현장의 제시카와 중국 톱스타 이역봉/사진=보그미 3. 데뷔 10주년 파티에서의 엠버, 제시카, 아이린/사진=블랑앤에클레어 4. 하퍼스 바자 아이콘 파티의 제시카/사진=하퍼스바자코리아

그리고 지난주 제시카가 보여준 뉴욕 스케줄은 더욱 활발했다. 6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 8일(현지시각) 매거진 하퍼스 바자의 아이콘 by 카린 로이필드 파티 참석에 이어 12일 랄프로렌 2017 F/W 패션쇼, 13일 마크 제이콥스의 2018 SS 컬렉션에 자리한 것. 또한 9일에는 뉴욕 소호에 위치한 블랑앤에클레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제시카 데뷔 10주년을 축하하는 파티를 진행했다. 깜짝 손님으로 함께한 걸그룹 에프엑스의 멤버 엠버와 모델 아이린과의 즐거운 모습도 포착됐다.

출처: 클럽모나코 컬렉션에 자리한 손나은, 배우 케이트 마라/사진=클럽모나코
▶글로벌 뉴페이스, 손나은의 NYFW
출처: 손나은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된 뉴욕에서의 모습

최근 가장 핫하게 떠오른 아이돌이라 하면 손나은을 빼놓을 수 없다. 2011년 걸그룹 에이핑크로 데뷔 사랑스럽고 청순한 콘셉트로 국내 남성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아오던 그는 우연히 착용한, 일명 손나은 레깅스를 완판시키며 패션 업계의 블루칩으로 등극했다. 그리고 올해 5월 싸이의 새로운 뮤즈로 대중에게 그만의 매력을 확실히 각인시키는데 성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역시 제시카 못지않은 소셜 네트워크 팔로워를 거느린 인플루언서로 국내외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기에 이번 뉴욕행은 좀 더 특별하다.


손나은의 첫 뉴욕 컬렉션 일정은 클럽 모나코 2018 S/S 패션쇼다. 특히 현장에 함께한 미국 배우 케이트 마라와 같은 착장에도 스타일리시한 애티튜드를 선보이며 그 분위기를 즐겨 이목을 집중시켰다. 쇼 일정 외에는 쇼핑을 하며 개인 시간을 보내거나 한 국내 뷰티 브랜드의 엠버서드로 홍보 및 화보 촬영을 해내며 빈틈없는 스케줄을 채웠다.

출처: 제시카 인스타그램

제시카와 손나은은 뉴욕 패션위크 동안의 다양한 일정을 소셜 네트워크에 업로드, 각 게시글당 수십만 클릭을 유도하며 끝없는 화제를 낳았다. 단지 컬렉션에 초청받은 유명 셀럽이라는 타이틀을 뛰어넘어 그 자체로 국내 아이돌 문화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셈이다. 앞으로 제시카와 손나은을 필두로 글로벌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많은 국내 아이돌 또한 어떤 영향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