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번생' 이솜의 8가지 상황별 오피스룩

조회수 2017. 11. 26. 16: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걸크러쉬 이솜의 오피스룩이 궁금해!
출처: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 방송화면

유니크한 스타일을 자랑하는 배우 이솜, 이번엔 오피스룩으로 돌아왔다. 이솜은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속 30대 대기업 대리 역의 우수지 역을 맡아 남다른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 

이솜은 모델 출신 답게 빼어난 피지컬과 미모로 30대 직장인 여성이 꿈꾸는 워너비 오피스룩을 제대로 표현해 보여준다. 가장 기본적인 블라우스와 스커트차림부터 때때로 포인트 컬러를 활용한 유니크한 스타일까지, 스펙트럼은 넓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 속 이솜의 오피스룩이 빛났던 순간순간을 각각 아이템과 함께 짚어봤다. 

1.오피스룩의 정석, 화이트셔츠

 오피스룩의 정석인 깔끔한 화이트 블라우스에 펜슬 스커트를 착용한 이솜. 비슷한 블라우스처럼 보이지만 입체감이 느껴지는 버튼 포인트를 활용해 여성스러운 무드를 더욱 증폭했다. 헤어스타일은 단정히 뒤로 묶은 뒤 블라우스와 같은 컬러인 진주 이어링으로 포인트를 줬다. 레드 컬러의 립 메이크업은 생기를 더한다. 

2. 비슷한 셔츠도 스타일링은 다르게 

퇴근 후 들른 친구들과의 술자리. 이솜은 앞서 보여준 블라우스 스타일에서 약간의 스타일링 변형을 거쳐 색다른 무드를 냈다. 머리를 자연스레 풀고 답답하지 않게 단추를 몇개 푼 뒤 손목에는 베이지 톤의 시계를 착용해 도시적이면서도 고혹적인 저녁 스타일을 보여줬다. 

3. 블루 톤온톤 코트 

색감이 더해진 화사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싶다면, 이솜의 코트룩에 주목해자. 짙은 블루 컬러의 롱 코트에 파스텔톤 스카이블루 컬러의 셔츠를 더해 통일감 있으면서도 청량한 룩을 만들어냈다. 코트의 빅 카라는 이솜의 얼굴을 더욱 작아보이게 만든다. 보온과 화사함을 함께 살린 스마트한 오피스룩이다

4. 설레는 날엔 화이트 코트 

블랙과 네이비, 다소 칙칙한 톤이 지겨워졌다면 어떤 날은 올 화이트 룩을 선택해 기분전환을 해보자. 이솜은 가운 스타일로 여밀 수 있게 한 롱 코트에 반 하이 터틀넥 니트를 이너로 매치했다. 여성스러우면서도 럭셔리한 무드가 풍기는 스타일이다. 출근하기에도, 퇴근 후 저녁 파티에 참석하기에도 딱인 스페셜룩. 

5. 미팅, 차이나카라 셔츠

극중 이솜은 친구들을 위하는 따뜻한 마음을 지녔지만, 회사생활에 있어서 만큼은 에이스인 인물이다. 미팅 자리에서는 차분한 네이비 컬러를 선택했다. 목까지 올라오는 블라우스의 네크라인 디자인에서 절제미가 느껴진다. 옆가르마에 깔끔하게 뒤로 묶은 머리가 지적인 느낌을 풍기기도 한다. 협상 테이블에서 딱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6. 블랙&화이트면 고민없어

오피스룩 컬러를 고르는 데 고민이 많다면, 어떤 경우와도 잘 맞아떨어지는 블랙&화이트 조합을 택하자. 이솜은 군더더기 없는 화이트 컬러 셔츠에 블랙 컬러의 코트 조합을 매력적으로 소화했다. 살짝 컬이 들어간 헤어스타일과 레드 립으로 시크하고 도도한 커리어우먼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7. 기분 좋은 날, 컬러 포인트

퇴근 후 친구들과 약속이 있는 날, 이솜은 레트로한 무드의 체크 재킷을 활용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이너로는 비비드한 그린 컬러의 니트를 매치해 눈길 잡아 끄는 발랄한 무드를 낸다. 이솜 특유의 귀여운 미소와 찰떡 궁합인 트렌디한 데일리룩이 아닐까. 

8. 가방에도 힘을 줘

초가을 이솜의 오피스룩, 그는 클래식한 오버사이즈 트렌치 코트에 커프스 소매가 여성스러운 무드를 전하는 셔츠를 매치했다. 편안하면서도 다소 대중적인 스타일링이지만, 볼드한 스트랩의 크로스백을 더해 스타일 포인트를 살렸다. 크로스백의 짙은 가죽 컬러가 룩 전체에 무게감을 더한다.

이솜이 오피스룩으로 활용한 아이템들?

왼쪽부터 이치아더, 조셉, 폼 스튜디오, 캘빈클라인워치, 스튜디오톰보이, 클럽모나코, 누보텐, 누보텐, 펜디, 마인, 조셉 제공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집 있는 달팽이가 세상 제일 부러운 '홈리스' 윤지호(정소민 분)와 현관만 내 집인 '하우스푸어' 집주인 남세희(이민기 분)가 한 집에 살면서 펼쳐지는 수지타산로맨스.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