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엔터·2017.11.15. 작성

셀럽들의 잘 생긴 겨울 코트...어깨 '각'이 포인트

셀럽스픽 스타일리뷰
프로필 사진
셀럽스픽 51,656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지난 8일 김포국제공항에서 배우 이민정이 포착됐다.

부쩍 추워진 날씨로 밝은 그레이 코트를 선택한 그는 터프한 롱부츠를 매치해 눈에 띄는 공항 패션을 완성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어깨에 딱 맞아떨어져 담백하면서도 중성적인 매력을 풍기는 겨울 코트. 이런 멋스러운 코트를 마음껏 입을 수 있다는 것은 겨울이 기다려지는 또 하나의 이유가 아닐까.

출처 : 나인

오버사이즈 핏을 기본으로 다양한 실루엣이 공존하는 코트의 세계에서 좀 더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이민정처럼 어깨 '각'에 좀 더 세심한 디테일을 가해보자.

출처 : 인스턴트 펑크
출처 : 윤승아 인스타그램, 비아플레인

남성적인 뉘앙스가 담긴 각진 어깨와 아래로 툭 떨어지듯 무심한 라인은 더블 또는 싱글 여밈으로 다양하게 보인다. 배우 이하늬와 윤승아는 발목까지 내려오는 익스트림 롱 코트로 한층 드레시한 모습을 선보인 바 있다. 데일리 룩을 깔끔하고 심플하게 완성해 줄 시즌 아우터의 넉넉한 품은 두꺼운 니트 이너도 여유롭게 매치할 수 있을 뿐 더러, 스키니부터 와이드 팬츠까지 두루두루 활용 가능하다.

2017-18 F/W 컬렉션에서도 어깨 각을 도드라지게 표현한 코트는 단연 눈에 띈다. 질샌더는 좀 와이드 한 어깨에 밑단으로 갈수록 폭이 좁아지는 버건디 코트에 타이트한 터틀넥과 싸이 하이 부츠를 레이어드해 완벽한 미니멀리즘 매니시 룩을 완성했다. 반면 펜디와 스텔라 매카트니는 여성스러운 디테일을 더해 구매 욕구를 높이는데, 어깨는 꼭 맞게 재단한 뒤 웨이스트 라인을 잡아주거나 소매 밑단에 자연스럽게 볼륨을 더하는 등 반전 요소를 가미한 것. 모두 한동안 유행하던 어깨부터 소매까지 풍성하게 떨어지는 라인에서 보다 슬림해지고 실용성을 더한것이 특징이다.

출처 : (왼쪽부터)질센더-펜디-스텔라매카트니 2017 F/W 런웨이
출처 :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 스틸컷, 배윤경 인스타그램
출처 : (왼쪽)차정원 인스타그램

체크 패턴이나 베이지 컬러 등 다채롭게 골라 다양한 스타일링을 즐겨보아도 좋다. 정소민은 따뜻한 레드 코트에 로맨틱한 터치가 담긴 블라우스로 클래식하게 업데이트했고, 배윤경과 차정원은 캐주얼한 티셔츠와 함께 했다. 또 김유정은 밝은 컬러로 골라 롱 셔츠를 더해 색다른 캐주얼 룩을 선보였다.


셀럽들의 스타일링을 참고해보고 멋스러운 코트 룩을 완성해보길 바란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신기방기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