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셀럽스픽

뷰티 화보로 살펴보는 '2017 F/W 립 트렌드'

40,91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가을이 왔다. 출근길 아침 바람이 쌀쌀하다. 우리 옷차림도 소매가 조금씩 길어지면서, 메이크업도 날씨 영향을 받기 시작했다. 이런 계절에는 S/S 시즌보다는 좀 더 무게감이 있으면서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무드의 메이크업 트렌드가 유행한다.


그 중 작은 변화만으로도 분위기 변신을 꾀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립 메이크업'이다. 매번 돌아오는 F/W 립 트렌드, 다 똑같아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지난 해와 확연히 다르다.


9월을 시작하는 지금, 숱한 브랜드에서 신상 립스틱을 내놓고 있다. 유행을 선도하는 스타들은 발빠르게 트렌드를 캐치하고, 화보 속 비주얼로 엣지있는 립 메이크업 트렌드를 녹여냈다. 스타들의 화보를 통해 당신을 트렌디한 가을 여자로 탈바꿈시켜줄 '2017 F/W 립 트렌드'를 살펴보자.


내 입술처럼, 가을 MLBB

출처W, 보그

가을이면 어김없이 돌아오는 MLBB. MLBB는 'My lips but better'의 약자로 내 입술같이 자연스러우면서도 본래의 입술보다 더 좋아 보인다는 의미다. 주로 베이지 핑크나 브라운, 마른 장미빛의 립스틱을 표현하는 MLBB는 과장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느낌과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입술 색과 가장 비슷한 컬러로 표현하는 MLBB 메이크업은 스모키 메이크업이나 은은한 브라운 음영에도 잘 어울려 스타들 뿐 아니라 많은 여성들도 즐겨 찾는다. 무엇보다 입술 색과 비슷하고 포인트가 없기 때문에 청순한 느낌을 낸다. 그라데이션보다는 볼드하게 풀 립으로 채워 표현하면 은은한 가을 분위기에 맞게 연출할 수 있다.

은은하게 녹아드는 장미빛 입술
출처싱글즈

MLBB와 비슷한 장미빛 립스틱. 올해는 다크한 톤의 마른 장미 립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배우 이엘과 김고은은 깨끗하게 정돈된 피부와 브라운 소프트 컬러로 음영감을 살린 눈매를 연출한 후, 입술에는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텍스처에 우아한 말린 장미 컬러가 더해진 화보를 연출했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은은한 장미빛은 본연의 입술 색은 살려주고, 포근한 분위기로 가을의 정취와 잘 어울리는 립 컬러로 꼽힌다. 음영과 잘 어울리는 어두운 톤매트한 텍스처보다는 촉촉한 느낌의 다크 로즈 립을 선택하자.

2017 F/W에는 매트 레드 립
출처하이컷

레드 립스틱은 F/W 시즌에 특히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얼굴빛이 환해보이는 강렬한 포인트와 함께 섹시하고 도시적인 분위기까지 연출할 수 있기 때문. 봄,여름에 유행했던 맑은 레드 컬러보다는 짙은 리얼 레드 색감이 가을에 더 잘 어울린다.


이번 2017 F/W 시즌에는 글로시한 제형보다는 매트한 질감의 신제품이 쏟아져 나왔다. 스타들은 화보 속에서 결점 없는 완벽한 피부 표현과 함께 레드립을 깔끔하게 풀콧으로 연출해, 도톰하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를 발산한다.


올 가을, 레드 립을 선택했다면 그라데이션 보다는 입술 라인까지 채워 볼드하게 연출해 관능적인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대담한 섹시미, 버건디 립
출처그라치아

레드보다 더 강렬한 섹시 포인트를 원한다면 '버건디'만한 컬러가 없다. 와인빛이 섞인 짙은 레드 컬러인 버건디는 그라데이션과 풀 립 연출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버건디 립을 그라데이션한다면 자연스러우면서도 단풍이 물든 듯, 은은하게 퍼지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고, 볼드하게 표현하면 유니크한 '센 언니'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동양인들은 피부가 노란 편이기에 특히 자주빛이 잘 어울리기 힘들다. 때문에 아무 버건디 립스틱만 샀다간 내 얼굴과 안어울리는 일명 '엄마 립스틱'으로 전락해버릴 수 있다. 버건디 립을 고를 때에는 꼭 컬러 테스트를 자신에게 꼭 맞는 버건디 립을 찾아야 한다.

무채색에 포인트로 딱! 핑크 립
출처엘르

가을이면 옷차림의 톤도 날씨만큼이나 한층 차분해진다. 은은한 색감도 좋지만 립 메이크업만이라도 생기 넘치는 컬러를 선택해 발랄하고 톡톡 튀는 포인트를 줘보자.


일단 핑크는 쿨톤에게만 어울린다는 생각은 잠시 접어두자. 온 세상이 컬러풀한 웜톤으로 변하는 가을에는 웜톤 핑크가 대세다. 2017 F/W에는 자연스러운 코랄 컬러가 가미된 핑크 색감이나, 비비드한 푸시아 핑크 등 가을에 어울리는 웜톤 핑크 컬러가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너무 매트한 질감이 아닌 촉촉하고 맑은 제형의 글로스 스틱 타입이나, 벨벳 텍스처 등 은은한 광택감이 살아있는 핑크 립 제품이 많이 등장했다.


올 가을에는 차분한 옷차림과 함께 핑크 포인트 입으로 발랄한 매력을 더해보는 건 어떨까.

글=지방미생로랑 (셀럽스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