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에 '이태원 클라쓰'가 있었다면 연말엔 이 작품!

조회수 2020. 12. 14.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연말 시청자들과 만나는 웹툰 원작 드라마 4편

올해 초 뜨거운 사랑을 받은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혹시 시청하셨나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시청률 5%에서 시작해 16.5%로 막을 내렸는데요. 작품은 물론이고 OST까지 뜨거운 사랑을 받았습니다.

출처: JTBC '이태원 클라쓰'


'이태원 클라쓰'처럼 인기 웹툰이 드라마나 영화로 제작되는 모습은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올해만 해도 SBS '편의점 샛별이', JTBC '쌍갑포차', OCN '루갈' 등 다양한 웹툰 원작 드라마가 시청자들과 만났습니다.


여기서 끝? 아닙니다. 연말에도 화제성 폭발하는 웹툰 원작 드라마들이 시청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현재 방송 중인 작품부터 공개 예정인 작품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연말 웹툰 원작 드라마 4편을 소개합니다.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카카오TV '며느라기'

달콤한 연애💗의 끝은... 시월드?!😨 "며느라기를 받으시겠습니까?" [며느라기] 티저

수신지 작가가 연재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며느라기'. 이 작품은 지난 11월 21일 카카오TV를 통해 처음 공개된 디지털 드라마입니다. 


'며느라기'는 요즘 시대 평범한 며느리 민사린(박하선)이 '시월드'에 입성한 후 겪는 일을 그립니다. 이 작품은 카카오TV에서 에피소드마다 150만 내외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원작 스토리에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몰입감도 두 배입니다. 특히 박하선은 웹툰에서 갓 나온 듯한 모습과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많은 기혼 여성들의 공감을 얻고 있죠.


OCN '경이로운 소문'

[메인예고] 영혼을 세는 자 '카운터'들의 통쾌한 악귀 사냥 시작!

장르물의 명가 OCN 역사를 새로 쓰는 작품도 탄생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경이로운 소문'! 2020년 OCN 오리지널 드라마 라인업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이 작품은 장이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입니다.


'경이로운 소문'은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타파 히어로물인데요. 6화 만에 시청률 7.7%를 달성하며 역대 OCN 시청률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악귀나 퇴마, 융(이승과 저승 사이 공간) 등 한국적인 이야기에 '카운터'라는 히어로들이 등장하는 흥미진진한 원작이 드라마로 잘 표현되었다는 평이 주를 이룹니다. 원작보다 속도감 있는 전개, 배우들의 열연과 화려한 액션이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죠.


tvN '여신강림'

[예고] 새로 전학 온 '여신'이 사실은 화장빨?! 쌩얼을 지키고 로맨스도 사수하라!! [여신강림] 12월 9일 첫방송!

많은 팬을 보유한 야옹이 작가의 웹툰 '여신강림'도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도대체 누가 연기할까?' 많은 웹툰 팬들이 궁금해하던 그 작품! 지난주 tvN 수목 드라마로 처음 공개되었죠.


'여신강림'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가 '화장'을 통해 여신이 된 주경과 남모를 상처를 간직한 수호가 만나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자존감 회복 로맨틱 코미디물입니다.


원작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 차은우와 문가영은 물론이고, 첫 주연을 맡은 한서준 역의 배우 황인엽도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첫 주 시청률 3.6%로 무난하게 시작한 이 작품, 향후 더 많은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을까요?


넷플릭스 '스위트홈'

[Netflix] 스위트홈 | 메인예고편

넷플릭스에서도 웹툰 원작 오리지널 드라마를 만날 수 있습니다. 김칸비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스위트홈'이 바로 그 주인공! 이 시리즈는 오는 12월 18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송강)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립니다. 제작진부터 배우들까지 화려한 라인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죠.


'도깨비'의 이응복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송강, 이진욱, 이시영, 이도현 등 믿고 보는 배우와 라이징 스타들이 모두 모였습니다. 과연 이 작품은 '킹덤'과 '인간수업'을 잇는 올해의 대박 오리지널 시리즈가 될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