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바이라인네트워크

갤럭시 Z 플립 5G 인증 유출, 외관 변화 없고 프로세서 업그레이드

6,3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중국 TENNA(중국 공업정보화부 전신설비인증센터)와 미연방통신위원회(FCC)에 의해 갤럭시 Z 플립의 존재가 드러났다.

우선 외관은 TENNA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외관의 컬러가 무광으로 처리된 것을 제외하면 카메라, 외부 OLED 등이 전작과 동일하다. 매트 컬러는 출시 시기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외관 차이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FCC 인증에서 드러난 가장 큰 변화는 프로세서다. 한해 지난 프로세서를 사용했던 Z 플립 LTE 버전과 달리 최신 프로세서인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예측된다.다른 플래그십 대비 부족했던 부분 하나가 사라진 것이다.

다른 하드웨어 사양은 기존과 거의 같다. 해상도는 2636 x 1080(내부), 300 x 112(외부)로 동일하며, 카메라 구성이 약간 바뀔 수 있다. 기존에는 1200만+1200만(후면)/1000만(전면) 카메라였지만 TENNA의 사양표에는 후면 1200만+1000만, 전면 1200만으로 기재돼 있다. 카메라 구성이 크게 바뀌지 않는다면 기본 카메라는 1200만화소 슈퍼스피드 듀얼 픽셀(위상차 검출 AF, OIS 포함) F/1.8 센서이며 나머지 카메라는 광각이 될 것이다. 광각 카메라는 일반 광각이 아닌 초광각이 될 것이라는 예측도 있다. 내부 카메라는 듀얼 픽셀·위상차 검출 AF·F/2.4 센서가 될 가능성이 높다. 5G 제품에서도 줌 렌즈는 없다.

램은 8GB로 동일한데 배터리 용량이 2500mAh+704mAh로 소폭 하락했다. Z 플립 LTE 버전은 총 3300mAh를 탑재하고 있다. 5G 도입 시 배터리 소모가 심한 것을 고려하면 사용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퀵 차지와 USB-PD를 지원한다. 빠른 무선 충전 역시 지원된다. 배터리 공유 역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장장치는 256GB로 전작과 동일하며 전작처럼 마이크로SD 확장이 불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와이파이의 경우 듀얼밴드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문인식 등의 편의사항도 동일하다. 측면에 에어리어 방식의 지문 스캐너가 달려있고, 볼륨 버튼, 심 트레이 등이 측면에 위치해있다.

밍치궈에 의해 밝혀진 변화는 외관에 AG Glass가 적용된다는 것이다. 내부의 UTG 액정이 아닌 외부에 눈부심 방지 유리가 적용된다는 것이다. 유리 적용 시 파손 위협이 늘어난다는 점에서 환영할만한 소식은 아니다.

전반적으로 프로세서가 최신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이 강점이고, 배터리가 줄거나 줌 렌즈가 여전히 탑재되지 못한 것이 단점이다. 큰 변화가 없는 만큼 가격 변화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돼 더 많은 사용자들이 갤럭시 Z 플립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 Z 플립 5G는 갤럭시노트20와 함께 8월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글. 바이라인네트워크

<이종철 기자> jude@byline.networ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