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

SIEK, 플레이스테이션 25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개최

내년 출시될 PS5에서도 기존 PS4 게임 하위호환 지원

2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2월 20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가 서울 서초구에 있는 데블스도어에서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25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감사, 感謝, Thanks'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에 앞서서 SIEK는 서울 강남 본사 사무실에서 2019년 한해를 돌아보기 위해 미디어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안도 테츠야(安藤哲哉) 대표의 공동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짧은 시간 동안 참석자들은 여러 가지 질문을 하였는데 물론 가장 큰 관심사는 2020년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5 (PlayStation 5, 이하 PS5)였다.

안도 대표는 PS5가 현세대 제품인 PS4 하위 호환을 지원하여 기존 게임도 즐길 수 있고 올해 5월부터 한일 정부의 갈등과 불매 운동 때문에 어려운 시기이지만 꾸준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PS5 출시에는 영향이 없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올해 3월 개최한 고객 행사인 PS 페스타(PlayStation FESTA)에서는 매우 많은 분들이 긴 줄을 서서 기다리고 게임을 즐겨주었는데 모두 즐긴 축제였고 부족한 점을 개선해서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싶다고 하였다.

국내 게임 개발사들이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진출하기 위해 문의를 하고 있냐는 질문에는 긍정하였으며 비디오 게임 시장은 콘텐츠가 가장 중요하므로 국내 게임 개발사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하였다.

그 외에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인 PS Now를 제공하기 위해서 국내 통신사와 제휴하는 것도 검토 중이며, PS 파트너샵 플러스 매장은 2016년 6월에 1호점인 세종점을 개장한 이래 올해 10월 개장한 아이파크몰점을 비롯해 총 7개 운영 중이라고 하였다.

현재 고객들 뿐 아니라 평소 비디오 게임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플레이스테이션 브랜드를 즐기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지고 있으며,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PS 파트너샵 플러스 매장을 마련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행사를 진행하며 시연대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였다.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PS 게이머들을 위한 행사

공동 인터뷰가 종료되고 저녁 6시부터는 고객 감사 행사가 시작되었다. 안도 대표는 산타클로스 의상으로 갈아입고 현장에서 직접 참가자들에게 선물을 나눠주었으며 무대에 올라서는 인사를 하고 직접 배운 마술을 보여주면서 흥을 돋웠다.

이어서 현장에서 안도 대표와 '철권 7'으로 대결을 펼치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기를 원했고 간단한 게임을 통해 선정된 2명이 무대 위에서 철권 7 대결을 하였는데 그 중 승자는 안도 대표를 상대로 대결하여 이기고 상품을 받았다.

그 다음에는 오랫동안 SIEK에 재직한 고인호 부장이 플레이스테이션 관련 업무를 하면서 생긴 비하인드 스토리를 이야기하였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플레이스테이션 관련 퀴즈 행사와 럭키 드로우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장 한켠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신작을 즐길 수 있는 시연대가 마련되었으며 게임은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와 코에이 테크모의 '인왕 2', 카모플라주의 '마블스 아이언맨 VR' 등 세 가지였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인기와 관심이 가장 컸는데 개발사의 요청 때문에 게임을 해보는 것만 가능하였고 촬영은 제한되었다. 세 가지 게임 모두 2020년 1분기 출시 예정이어서 머지 않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인지 완성도가 높았으며 각각 고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