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

집에서 즐기는 미술관,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 II 국내 출시 발표회

전세계 유명 콘텐츠를 관람하는 뮤럴 멤버십도 소개

2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넷기어 코리아가 11월 19일 강남역 인근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뮤럴 디지털 캔버스 II (Meural Digital Canvas II, 이하 뮤럴 2)'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넷기어는 2018년에 뮤럴 디지털 캔버스를 인수하여 디지털 이미지로 전환된 그림이나 사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뮤럴 제품군을 개발하고 시장에 선보였는데, 비로소 넷기어 코리아를 통해 국내에도 공식 출시되었다.

뮤럴 2는 굳이 수많은 관객 때문에 혼잡한 박물관에 들르지 않고도 편안하게 다양한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그 중심에는 넷기어의 트루 아트(True-Art) 기술이 있다. 트루 아트는 디스플레이에서 이미지 질감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기술이며 이를 통해 유화 작품도 현장에서 보는 듯한 입체감과 색감을 느끼며 감상할 수 있다.

화질이 우수해도 감상할 작품이 없다면 모니터와 다를 바 없는데 넷기어는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과 네덜란드 반 고흐 박물관,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등 세계에서 유명한 박물관과 내셔널지오그래픽을 비롯한 콘텐츠 제작사들과 제휴하고 3만여 개 이상 작품을 뮤럴 마켓 플레이스에서 제공한다.

영화 아티스트와 그래픽 디자이너, 사진 작가의 현대 작품도 다수 포함되어 있으므로 작품 분야 역시 풍부하며, iOS와 안드로이드용 뮤럴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넷기어 계정으로 접속하면 검색할 수 있다.

특히 넷기어가 뮤럴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이미지는 고해상도에서 정밀 스캔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지므로 원본에 매우 가까운 색감을 체험할 수 있다. 세계적인 명화라면 인터넷으로 검색만 해도 쉽게 찾아서 감상할 수 있지만 색감과 채도, 화면 비율은 제각각인데 뮤럴 2로 공식 제공되는 작품 이미지는 그런 문제 때문에 아쉬워할 필요가 없다.

뮤럴 2 사용자는 뮤럴 멤버십에 가입하여 각종 콘텐츠를 자유롭게 검색하고 감상할 수 있다. 이용료는 1개월에 11,000원이고 1년은 90,000원이며 국내에 공식 판매되는 뮤럴 2에는 3년 구독권이 기본 제공된다.

마음에 드는 작품은 따로 구매하여 뮤럴 2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작품 1개에 5,000원이고 재생 목록이나 콜렉션은 40,000원이다. 뮤럴 멤버십 가입자는 50%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한편 넷기어는 작품 판매 시 생기는 수익 가운데 60%를 제휴사 또는 원작자에게 지급하는데 이를 통해 창작자를 후원하고 미술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뮤럴 2에는 세 가지 센서가 탑재되어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제품 전면부 두 곳에 있는 제스처 센서는 사용자의 손이 움직이면 그 방향을 감지하여 상하좌우 이동을 인식하여 방향키로써 작동하고, 제품 주변 밝기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제어하는 조도 센서와 제품을 거치하는 방향에 따라 화면 가로와 세로 위치를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자이로스코프 센서도 있다.

뮤럴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제품을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며 스마트폰이 촬영한 사진이나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뮤럴 2에 업로드하고 재생 목록을 만들어서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스케줄러 기능으로 사용자가 특정 시간대에 원하는 작품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국내에 출시된 뮤럴 2는 21.5인치 모델과 27인치 모델 두 가지인데 프레임(테두리)은 검은색이다. 소비자 취향을 고려하여 넷기어 코리아는 향후 교체형 프레임을 3종(화이트, 다크 우드, 라이트 우드)을 출시할 계획이며, 화면 가로 및 세로 위치를 간편하게 회전할 수 있는 회전(스위블) 마운트와 화면 손상을 방지하는 스크린 보호 커버도 준비 단계에 있다.

기자간담회 현장에는 뮤럴 2 수십대가 진열되어 있었으며 다채로운 작품을 실제로 감상할 수 있었다. 뮤럴 멤버십과 마켓 플레이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3만여 개 이상이어서 방대한 분량이지만 넷기어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제휴사를 늘려서 더 많은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용자가 보유한 사진을 등록하는 것도 가능해서 신혼부부가 연애 기간이나 결혼, 자녀 출산 등 소중한 순간을 기억하는 용도로 쓰기에도 적합하다. 기본 스토리지 용량은 8GB인데 측면부에 있는 SD카드 슬롯으로 간편하게 외부 저장매체를 연결하고 재생할 수 있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21.5인치 모델이 1,040,000원이며 27인치 모델은 1,350,000원이다. 넷기어 코리아는 국내 출시를 기념하여 2020년 1월 31일까지 뮤럴 2 구매자 전원에게 제품 거치용 이젤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행사와 넷기어 USB 랜카드 A6210을 지급하는 사용후기 행사도 진행한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